"해라"의 장사해서 먹고 살게된 이야기 #2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happywriter "해라" 입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셔서 2편을 준비했습니다.

지난 1편에서 거금을 들인 간판 바꾸기~~^^ 의 결과는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이미 2년정도를 영업하고 있었던 가게였는데 오시는 손님들은..

" 여기 족발집 언제 생겼어요? "

라고 묻곤 했습니다.

(시각의 변화로만으로 새 가게 오픈한듯)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어느날. 동네에서 자수성가한 모 기업체 임원 형님^^ 이 가게에 오셨습니다.

" 자네, 이 가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 뭔가?"

엇~ 한방 맞은 기분이었습니다.

우물쭈물 말을 못하자 한심한듯 쳐다보며 가시더군요. (물론 지금은 회사 단체 예약 대고객 입니다^^)

저희 가게는 오픈때부터 족발을 삶을때 일체의 조미료를 넣지 않았습니다.

(아. 오해는 말아주시구요. 인공감미료가 몸에 안좋다는건 방송에서도 아니라고 했어요♡)

조미료 맛을 안좋아하는 동업하는 친구의 고집이었지요.. 그러다보니 족발의 감칠맛이 없기도 했구요..

(저는 아무맛도 안남~ 이라고 표현 ㅎ)

그래!!! 우리의 경쟁력은 조미료 없는 족발

한때 조미료 없는 착한@@ 이 유행했지만 저희는 훨씬 더 이전이었습니다.

건강한 족발 이미지로 새롭게 시작하자!!

그때부터 어딜 가든 누굴 만나든..

"저희는 조미료가 안들어간 족발이에요.."

입이 달토록 얘기하고 다녔습니다.

그래서인지... 저희 손님들 중에 산모들과 병중이신 부모님들께서 한분씩 한분씩 포장해 가시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동업하는 친구와 나누어 쓰기에는 터무니없이 작은 매출....

그때부터 영업종료후 가게에 남아서 술마시는 버릇이 생겼나봅니다. (밖에서 사먹으면 비싸잖아요 ^^)

아~~ 족발이란 이렇게 어려운 음식이었던가.. ㅠㅠ

3편에서 계속됩니다~~~^^

20180304_023120.png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편: https://steemit.com/kr/@happywriter/73kbg8-1

Sort:  

족발은 불족이죠 ㅋㅋㅋㅋ

불족~ 맵게~ 바짝 구워서지요 ㅎ

존경합니다 한번 맛보고싶네요

아니어요.. 더 열심히 자영업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답니다.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이제 술은 300일만 드세요. ♥♥

이제 매주 일요일은 금주예정♡♡

아~~ 낮부터 또 술 한잔 생각이 납니다.
3편 기대합니다.

ㅎㅎ
낮술은 진리이지요~
그래도 건강을 위해서 자제하셔요~ 방구리님 응원 감사드려요~♡

정성과 기본을 잘 지킨 음식은 언젠간 꼭 보상을 받습니다!!

네~ 정답이셔요..
한결같은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

저 진심 족발 먹고 싶은데 지난주도 유빈이가 치킨먹고 싶어해서 족팔을 포기하고 치킨을 시켰는데 악으로 먹는 치킨이 어찌나 맛이 없었지
하루에 딱 50개만 파는 해라님 족발집을 내 반드시 방문드리리라.. ㅠㅠ

ㅎㅎ~ 저는 매일 족발을 악으로 먹습니다 ㅜㅜ
언젠가 기회되면 꼭 대접하고 싶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 마무리하셔요 반님~~~^^

맛나겠어요.족발...
저도 한국에 가면 찾아가보고 싶네요^^

꼭오셔요~
맛있게 삶아서 준비해 놓겠습니다~^^♡

세상엔 쉬운 일도... 쉬운 음식도 없다죠^^ 아닌가! ㅋㅋ
오늘은 족발 먹으러 가즈아~ ㅎㅎ
해라님~ 술은 적당히 건강생각하면서 드셔요^^

^^ 포스팅 쓰기도 절대 쉽지가 않더군요 ㅎㅎ
늘~ 응원해 주셔서 감사드리구요.
독거님도 더더욱 건강해지시길 기원합니다~♡

독거노인님은 동해 번쩍 서해 번쩍 하신단 말이죠.... 안계신곳이 없어 ㅠㅡㅠ
ㅋㅋ

제 마음속에도~~~ ㅋㅋ

어이쿠 깜짝이야~ ㅋㅋ

발로 뛰는 독거가 되겠습니다! 한표 부탁드립니다~ ㅋㅋㅋㅋ

해라님 가게 가즈아~!!!! 수지 가즈아!!!!

다음주 수요일 밋업합니다~~~^^
루돌프님도 오즈아~!!!!!

조미료없이 맛내기 쉽지 않았을 것 같은데 성공하셨네요.

비법? ㅎ 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롱다리님 응원 감사드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9046.50
ETH 2654.73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