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계속 생각만하고 실행은 못하고 있는 계획

in #kr6 years ago

시간 투자를 금액으로 환산한다.

그 말도 맞는 것 같습니다. @leesol님이 어제 그려주신 웹툰을 보면 그 말에 공감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corn113님의 주장에 반대하는 입장이지만 자본을 많이 투자한 사람일수록 그런 마음이 들 수도 있다 싶습니다. 문제는 우리가 단기적으로 스팀을 하고 끝낼 것이 아니기 때문에 길게 봐야 한다는 것이지요. 눈앞에 이익만 보고 쫓았다가 결국 제 꾀에 제가 넘의가는 경우가 많이 있잖아요. 스티밋은 이타심을 최대한 발휘했을 때 더 많은 수익을 내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해요. 남을 위한 행동이 결국 나의 수익으로 돌아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뉴비가 기본 수익 200스파를 만들기 위해서는 얼마나 많은 시간이 필요할까 싶어서 시간도 손으로 환산해 주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시간을 투자하고도 파워다운을 하고 나간다면 어쩔수 없죠. 말씀 하신것처럼 자기 자금을 투자하게되면 더 정성과 시간을 쏟을 수 밖에 없습니다. 자기의 소중한 재산을 지켜야 하니까요. 아무쪼록 더 좋은방향으로 흘러가서 투자자들이 자기 손실을 입지 않고 모두가 위로받고 공감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스티밋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래봅니다.

Sort:  

맞습니다. 그런 면에서 돈과 시간이 종합적으로 고려되어야겠지요. 쉽지 않은 작업인 듯합니다.

제 계정명이 굳이 들어가지 않아도 댓글을 충분히 쓰실수 있는 문맥입니다.
함부로 남의 계정명을 사용하시는 건 예의가 아니라고 봅니다.

인정합니다. 명백한 저의 실수입니다. 진심으로 사과드려요. 저는 콘님 의견에는 동의할 수는 없지만 비난할 의도는 전혀없습니다. 저는 지금 콘님도 걱정이 됩니다. 기분이 좋지는 않으실테니까요. 건강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4
BTC 64664.11
ETH 3166.18
USDT 1.00
SBD 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