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논의하기 ] 삼성액면 분할에 관해서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모르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오늘은 삼성액면 분할에 대해서 논의하기 위해서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액면 분할이 무엇이냐?
사전적 의미로는 주식의 액면가액을 일정한 분할비율로 나눔으로써
주식수를 증가시키는 일이라고 나오는군요.
ex) 쉽게 말해서 1천원짜리 1주를
500원짜리로 2주를 만드는 일을 말합니다.

기업적 가치가 상승하지 않는 것이므로 주식 자체의 가치는 변하지
않는다고 봐야되겠군요.
포스팅 하기 위해서 알아 봤는데 삼성의 지분율 중
외인의 지분율 52.46%라고 하니 삼성이 한국 회사가 아니라는
말이 왜 나왔는지도 이해가 되네요.
재상장 날짜는 5월 16일,
주식 재상전 4월 25일부터 5월 15일까지는
거래정지 기간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재 삼성주는 1주에 2,450,000원이네요. 50대 1로 액면분할하니
1주에 49,000원으로 살 수 있으니
앞으로 개인 투자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겠네요.

액면 분할 자체만 보면 주가가 오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 됩니다. 하지만 사상 최고 실적으로 인한
가격 상승으로 이어졌지만 미래 성장 동력의 예측이
불투명한 점도 참고할 사항이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 스팀잇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개인적인 생각이나 투자에 대한 분석 댓글로 달아주세요.
긴 연휴가 끝나고 모두 월요병 잘이겨내시고

좋은하루&즐거운 스팀잇 되세요

Sort:  

액면분할을 잘 정리해주셨네요.

액면분할 시 기업의 본질가치에는 변화가 없지만, 보통 거래랑 & 유동성이 풍부해져서 주가가 상승하는 효과를 보인다는 의견이 지배적이긴 하죠.

다만, 최근 금리인상 추이 및 반도체 사이클 고려 했을 때 더 상승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럽지 않나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안녕하세요~ 해피바이러스님 명절은 잘 보내셨나요?^^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액면분할로 개인들의 접근성이 더 높아지겠군요..

액면분할 몰라써요.. ㅠㅠ 근데 이제 알게 됐어요. 비트코인은 사토시 단위로 쪼갤수 있지만 주식은 아니었나봐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참에 저도 삼성주식이나...
보팅 팔로우하고 가요! 맞팔은 사랑입니다♡♡

거래정지 안시킬수도 있다고 하드라고요 워낙 주식시장에 끼치는 영향이 커서요^^

반갑습니다 글 잘읽었어요~
팔로우&보팅하고 갑니다~^^
시간나시면 맞팔 부탁 드릴께요!

저도 지켜보고있답니다^^
다만 증시가 너무오른듯 싶고. gm철수 변수가있네요ㅜㅜ 갠적인생각으로..

액면분할 후 어떤방향으로 주가가 흐르게될지 궁금하네요! 거래정지안하고 무난하게 흘러갔으면 합니다. 보팅 팔로우 하고 갑니다

Congratulations @happyvirus!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식이라는 거에 조금씩 관심을 갖다보니 이런 설명이 넘 반갑네요..왕초보라..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960.62
ETH 3142.95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