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섯의 종류와 효능★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happysua예요^^
오늘은 미세먼지가 가고 황사가 왔다네요 ㅠ
이럴때 특히 환절기에 건강관리가 엄청 중요하잖아요~
저번주에 치킨을 맛있게 냠냠하고 식중독에 걸려서
죽다 살아났답니다ㅠㅠ 면역력이 많이 떨어진듯 해요 ㅠ
면역력 증진에 좋은게 많겠지만 그중 어느나라에서나 애용하는
식품인 버섯의 종류와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ㅋ
버섯이를 정복해보아요!!!

버섯은 총 2만여종이나 있는데요~ ㅎ

이중 먹을수 있는거는 180여종의 불과하다고 합니다.

그만큼 독버섯이 흔한데요~ 이런 독버섯을 식별하는 방법으로는
빚깔이 고운것,끈끈이를 내는것, 줄기가 세로로 갈라지는것 등이 있지만
모두 예외가 있으므로 주의해주셔야 해요~
우리나라는 특히 식용하는 종류는 송이, 양송이, 표고, 느타리,
싸리버섯, 능이, 팽이버섯 등을 흔히 먹는데 양송이는 세계적으로 널리 재배된답니다.
역시 좋은건 외쿡인들의 눈에도 맛있는건 통하는건가봐요 ㅋㅋ
양송이버섯의 특징은 그 풍미와 맛에 있는데요~
향기의 성분은 렌티오닌, 계피산메틸 등이며, 맛 성분은 글루타민, 글루탐산, 알라닌 등의
아미노산이라고 하네요~♪

버섯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면서 식이섬유, 비타민, 철,아연등
무기질이 풍부한 건강식품이래요. 칼로리 낮고 포만감 높이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과식을 억제하기에 다이어트에 넘 좋다하네요 ㅋ
버섯에 식이섬유가 40%나 들어있어 장내의 유해물, 노폐물, 발암물질을 배설하고
혈액을 깨끗하게 하고 버섯에 함유된 에르고스테롤은 햇빛의 자외선에 의해
비타민D로 바뀌어 장내의 칼슘 흡수를 돕는다고합니다.
또한 버섯은 면역기능도 높여주는데요~ 감염이나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ㅋㅋ 혈행을 원활히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생리활성 물질이 함유되어 건강증진 및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와~ 이리 좋은거 많이 먹어야겠는데요 ㅎㅎ

미국 터프츠 대학 영양학과에서도 버섯의효능에 대해 발표한적이 있는데요~
버섯속에 들어있는 진균이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감염차단에 효과가 있다는 내용으로 연구결과를 발표했었답니다.
또 버섯은 우리 몸을 감염으로부터 방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호르몬 유사 단백질 사이토킨의 혈중 수치를 증가 시킴으로써
면역력을 높인다는 사실이 실험결과로 나왔다고 해요^^

요즘 감기는 한번걸리면 엄청 오래가는거 같아요 ㅠㅠ
이렇게 버섯이 좋은줄은 잘몰랐었는데요~ㅋ
몸에 좋고 맛도좋은 버섯 많이 먹고 우리모두
이뻐지고 날씬해지고 건강해져보아요♥

Sort:  

이벤트 참여감사합니다~^^
보팅 꾹 누르고 가용~ㅎㅎ

넵~감사해요ㅋ

버섯에 대한 좋은 정보와
#sharehows 태그 사용에 감사드려요 ^^
편안한 오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굿하루되시구요^^

버섯을 구워먹으면 맛있긴하죠 ㅎㅎㅎ
보팅누르고가요 맞팔부탁드립니다.

좋은버섯 구워서 많이먹자구요ㅎㅎ
맞팔했습니다ㅋ

버섯이 면역체계를 강화시킨다니... 첨알았어요~~버섯을 너무 사랑하는데 ㅎㅎ 더 잘 챙겨먹어야겠어요^^
비타민D도 정말 필수인데~^^
좋은정보 잘보고 가요~
팔로우&보팅했어요^^!

ㅎ몸에 좋은 버섯 많이드시고 건강챙기세요~
감사합니다 ㅋ굿저녁되셔요^^

짱짱맨 호출왔어요..
제가 시간날때 한번 돕니다.
스스로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정말~감사합니다^^

버섯 구워 먹으면 참 맛있더라구요 ㅠ 좋은 버섯 정보 잘 보고 갑니다^^

네^^ 맛난 버섯 많이드셔요~ㅎ감사합니다ㅎ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버섯이 면역력에 좋죠~! 건강기능식품(건기식)으로도 차가버섯으로 많이 나오는데 환절기때 면역력이 떨어지는시기...잘 챙겨드세요~!!ㅎㅎ

차가버섯 좋다는 소린많이들었어요ㅎ
감사해요^^감기조심하셔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8098.46
ETH 3134.93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