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상황시 행동요령 알아두기★

in #kr6 years ago

@happysua이여요^^
​하루하루 정말 빨리 가는것 같아 조금은 서글픈데요ㅠ
가는세월 잡을수는 없으니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도록
노력해야할듯이요 ㅋ 말은 거창한데 잘안되긴 해요~
정말 사건사고가 많이 생기는것 같아요ㅠ 세월호도 그렇고
무서운 일들도 많이 생기고 점점 범죄도 늘어나서 정말 살기
팍팍하구나 하고 느끼고 있어요!!항상 조심해도 간단한
사고부터 큰사고까지 그런상황이 안오는게 제일 좋겠지만
그런 응급상황을 대비해서 행동요령을 미리 알아두는 것도
안전하기 위해 하나의 방법이라 여깁니다★

원래 우리가 알고있는 신고전화 119, 112말고도 신고전화가
무려 20여개로 나뉘어서 많은 혼선이 있었는데요~
작년부터는 신고 센터가 세개로 바뀌었답니다.
ㅋㅋ 머리가 나쁜 저한텐 희소식이 아닐수 없는데요 ^.^
새개니 기억하기도 쉽고 응급상황시에 유용하게 쓰일것 같아요 ㅎ
범죄 112 재난 119 모든신고 110 ​
세개만 꼭 기억하세요!!!

응급처치 1339도 알고 있었는데 그것도 119로 통합되어 있다네요.
정확히 파악하고 신고하는게 번거롭게 되지 않게 되겠지요~
빠른 출동을 원하신다면 꼭 확인하셔야 할것 같아요ㅎ
통합은 되드라도 기존번호는 고대로 있다니깐요 기존번호가
편하신분은 그거로 계속 이용하세요^^
새로 바뀌는게 싫으신분들을 위해서 있는것 같아요 ㅋㅋ

강도 사고 각종 응급상황들이 많잖아요~
혼자사시는 여성분들은 특히 불안하시거나 하면
앱을 미리깔아놓고 위치만 켜놓으시면
신속하게 와주신다니 정말 필요한 앱인것 같네요~
저도 지금은 아니지만 혼자 자취한 세월이 길었었는데
너무 무섭더라구요 ㅠㅠ

세월호 때문에 가장 걱정되는게 선박사고가 된것 같은데요.
여러사고가 많겠지만 선박사고는 신속한 행동요령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미리 숙지해놓으신다면 정말 응급상황에
유용할듯 해요!! 배가 가라않는 상황이면 어서 밖으로 나와~
배에서 멀리 뛰어내려야 해요. 구명조끼가 꽤 안전하니 믿고
뛰어내리셔도 될것같아요. 여기서 팁은 배에서 멀리~인것 같아요!!!

사고가 잘 나는것 중 하나가 화재사고일텐데요.
얼마전에 많은 화재사고가 있었잖아요ㅠ이에따른 행동요령인데요!
물에 적신 담요나 수건으로 몸과 얼굴을 감싸시고 낮은자세로 이동해야해요~
연기가 위쪽에 있으니 입으로 최대한 들어마시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이럴때 엘레베이터를 이용한다면 더욱더 위험하겠지요. 계단을 이용하세요!!

가장 중요한건 살수있단 마음가짐과 자신을 믿는
긍정의 힘이 아닐까요? 만약 응급상황이 온다면 정말 무섭긴
누구나 마찬가지일겁니다. 미리 조심! 돌다리도 두드려보듯
미리 행동요령 숙지하고 계신다면 안전하실수 있을겁니다.
제가 올린 요게 부디 실생활에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그럼 이만 응급상황시에 따른 행동요령 알아두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Sort: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근데 오리가...오리가 너무 핵긔욤해서
응급상황인데 긴장이안돼요ㅋㅋㅋㅋㅋㅋ
@happysua 님 글은 역시 다 긔욤의욤 하심ㅋㅋㅋㅋ

ㅋㅋ 오리가 귀엽게 이쪽저쪽 보잖아요 ㅎ 잘살피라고 ㅋㅋ
귀여운글로 봐주셔 고맙습니다 ㅎ
응급때는 오리가 없잖아요 ㅎ 긴장하세요 ㅋㅋ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아이엄마로써 알고있어야 할 중요한 내용이에요^^

애기 있으시면 더 신경많이 쓰이시죠~
꼭 도움되시길 바래요^^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당!^^
즐거운 하루 되셔요ㅎㅎ

감사하여요^_^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셔요^^

You got a 0.89% upvote from @emperorofnaps courtesy of @happysua!

Want to promote your posts too? Send 0.05+ SBD or STEEM to @emperorofnaps to receive a share of a full upvote every 2.4 hours...Then go relax and take a nap!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족발이가 보팅하구 가용~☆ㅎㅎ

ㅎㅎ 김족발님 오셨군요 ㅋ 감사하여요^^

오고가는 방문속에 싹트는 우정^~^!!

우정 돈독이넘좋아요ㅋㅋㅋ

부족하지만 앞으로도 잘부탁드립니당^~^* 행복한 불금 되시구 주말 잘보내셔용^~^//

유용한 정보네요. 화재사고는 언제든 일어날 수 있는 일인데 잘 숙지하고 있어야겠어요.

맞아요~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일 미리 대비해야할것 같아요ㅎ
와주셔 감사합니다^^

중간에 오리가 너무 귀여워요ㅋㅋㅋㅋㅋㅋ

근데 이런 제도가 필요할 것 같긴했어요ㅠㅠ 위급 상황은 나이에 따라 오는게 아니라 언제 어떻게 누구에게 닥칠지도 모르는건데, 어린 아이들에게나 아님 어르신들이 당했을 때에 다 각각의 번호가 여러개 있으면 그 당황스러운 상황에서 맞는 번호로 전화를 걸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되겠어요....

어떤 일이든 응급상황엔 112, 119, 110 이 세개의 번호 꼭 기억하겠습니다!

맞습니다~언제 어떻게 닥칠지모르기때문에 항상상기하고
있는게 젤 좋은거 같아요ㅎ
오리가 지켜보는중이예요ㅋㅋㅋ
글읽어주셔 감사합니다^^

119앱도 있군요. 지금 다운받았습니다^^
그리고 110은 처음 알았어요.
다산콜센터 120은 알아도요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실천형이시네요~멋지셔요^^
저도 110은첨알았어요ㅎ
활용해주셔 제가 더 감사해요 ㅋㅋ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3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사고가 나면 어떻게 하겠다 라는 가상 시뮬레이션을 꾸준이 해보는것도 중요하다고 하네요 생존 배낭 같은것도 미리 꾸려두고 6개월에 한번정도 점검 해두면 좋구요!

안녕하세요ㅎ 시스마루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생존배낭 좋은말씀이셔요~ 많이들 준비해노신다 하드라구요!
이참에 하나 장만해야겠어요^^
즐건 토요일보내셔요 ㅎㅎㅎ

해피수아 님도 좋은 주말 보내세욧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28
BTC 60732.06
ETH 2345.63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