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코스모스(atom) 검증인(validator)를 알아보자 03

in #kr5 years ago

444가 의미하는 바가........ 샤샤샷..!! 이겠죠?? 다른건 아니겠죠?? ㅋㅋ
근데 이 코스모스가 이더리움 텐더민트를 만든 그 코스모스랑 상관이 있나용??

Sort:  

코스모스SDK 라는게 있습니다. 이 툴을 가지고 체인들을 만드는거죠
그리고 이더리움 텐더민트, 이더민트가 바로 코스모스SDK 를 가지고 만든겁니다
또한 코스모스 체인도 이 툴을 가지고 만들었죠.
덤으로 테라도 저걸로 만들었습니다.

정리하면

코스모스SDK -> 체인만드는 툴
텐더민트 -> 합의알고리즘(코스모스SDK에 포함되어 있음)

코스모스체인, 이더민트, 아이리스, 테라 -> 코스모스SDK로 만든 독립적 체인들

코스모스SDK 툴로 만든 체인들은 호환,연결가능

이렇게 되는거죠

헙 제가 알고 있는 그 코스모스가 맞았던거군요. 거기도 이런식으로 dpos 형태로 구현을 했었군요. 요즘 이더쪽은 관심이 한참 멀어져 있었었는데, 이제 관심 가질 시기가 온 것 같네요..!! 갑자기 코스모스도 급 관심이 가고 말이지요..!!! 혹시나 코스모스를 사게 된다면 트윈님께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물론 자본은 거의 없어서;; 암튼!! ㅎㅎ 테라도 기대를 해봐야겠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0676.09
ETH 2903.83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