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브라우저 소개~(made by Naver)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해피베리보이입니다.

오늘 회사에서 우연히 웨일브라우저(whale browser)를 설치하고 사용해 봤는데요.
생각보다 장점이 많더라고요. 필요하신분들은 한번 써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장점에 대해서 조금 정리해 볼까 합니다.

필자는 네이버와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그냥 정말 좋은 부분이 많아서 포스팅 합니다.


디자인

  • 군더더기 없이 깔끔 합니다.
  • 그리고 저기 떠 있는 동물은 딱보면 아시겠지만 바로 고래입니다. 저희의 목표 고래..!! 이름마저 "고래 브라우저" 이지요.
    ※ 제가 조금 설정을 바꿔서 최초로 설치 했을 때랑은 동일하진 않을 겁니다.

디자인1.JPG


기능

  • 기능이 있는 부분에 숫자로 표시를 했습니다. 1 ~ 10정도로 대략 나눌 수 있을 듯 합니다.

디자인2.JPG

1. 주소창(검색창)

  • 어느 브라우저에나 있는 그 주소창입니다. 크롬처럼 검색도 가능합니다.
  • 설정 >> 주소창 탭에서 검색엔진, 기타 설정이 가능합니다.

디자인3.JPG

2. 새로고침 버튼

  • 새로고침 버튼 입니다. 단축키는 F5!!

3. 즐겨찾기 버튼

  • 현재페이지를 즐겨찾기에 추가하고자 할 경우 사용되는 기능이죠.
  • 여기까지도 여느 기능과 동일 합니다.

4. 다운로드 보기

  • 현재 브라우저에서 다운 받았던 파일들을 조회가능합니다.

5. 캡쳐기능

  • 기존 윈도우의 캡쳐도구 기능이나, 스크린 캡쳐를 대신해서 브라우저에 아예 캡쳐 기능을 넣어 버렸습니다.
  • 다른 툴들을 사용 할 필요 없이 브라우저에 포함되어 있어 편합니다.
  • 직접지정 : 네모모양을 마우스 드래그로 설정가능합니다.
  • 영역선택 : 컨트롤 단위로 캡쳐가 가능합니다. 이미지나 버튼들 글들 단위로 캡쳐가 가능합니다.
  • 전체페이지 : 현재 브라우저에 보이는 부분 전체를 캡쳐합니다.
  • 보이는화면 : 모니터 전체에 보이는 모든 부분을 캡쳐합니다.
  • 캡쳐 후 동작들도 설정가능합니다.(밸리에 저장 : 밸리는 웨일 브라우저의 기능으로 페이지 즐겨찾기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디자인4.JPG

6. 스페이스(화면 분할)

  • 여기서 제가 놀랐습니다..!! 쓰임새가 충분히 많았습니다.
  • 브라우저를 좌! 우!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좌측을 메인으로 보시면 되고, 우측은 서브로 보시면 됩니다.
  • 좌측에 화면에 마우스 좌측 버튼으로 컨텐츠를 클릭하면 해당되면 화면이 오른쪽 화면에 로딩됩니다.(좌측 화면은 그대로 바뀌지 않습니다.)
  • 우측 화면은 보통 브라우저와 동일하게 클릭 시 바로 화면이 변하게 됩니다.
  • 좌측 화면도 변경하고 싶은 경우도 있을 겁니다. 그런 경우 "휠 버튼(마우스 가운데버튼)"으로 클릭을 하면 좌측 화면도 클릭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디자인5.JPG

  • 게시판 형태의 경우 이런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 좌측 클릭하면!! 우측에 내용이 뜨고!!! 다른 항목 누르면 또 뜨고!! 편합니다 아주!!(스팀하기 좋아서 추천합니다.)

디자인6.JPG

7. 사이드바

  • 북마크랑 비슷한 기능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 대신 눌러도 전체화면이 변경되는 것이 아니고, 사이드 특정 범위 내에서만 한정됩니다.
  • 아래 그림처럼 파파고(번역기) 기능도 옆에 붙어 있고요~ 네이버 메모~ 기타 다른 화면도 추가 삭제가 가능합니다.

디자인7.JPG

  • 아래 처럼 모바일 디자인으로 뜨는데, 다양한 용도(일하는척 하면서 다른 글 읽기)도 활용가능 합니다.

디자인8.JPG

8. 네이버 로그인 및 설정 버튼

  • 네이버에 로그인하는 기능과 설정화면으로 들어 갈 수 있습니다.

디자인9.JPG

9. 북마크 탭

  • 여느 브라우저와 같은 북마크 바입니다.

10. 사이드 공간입니다.

  • 기능은 7에서 설명을 다 해부렀네요. ^^;

설정(모양)

  • 설정에서 몇몇 부분만 추가로 소개 드립니다.
  • 브라우저 모양을 꾸밀 수 있습니다.
  • 저는 타입을 보자마자 웨일로 선택했습니다.

디자인10.JPG

설정(웹 페이지)

  • 웨일 브라우저도 크롬 기반 브라우저 입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IE) 구버전에 맞도록 만들어진 사이트의 경우 디자인이 깨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 플러그인 호환 모드로 특정 IE 버전으로 정해진 사이트만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디자인11.JPG

설정(마우스)

  • 제스처 설정도 브라우저 내장 기능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 몇번 써보신 분들은 매우 편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이지요.

디자인12.JPG

개발자 모드

  • 크롬기반이라 크롬과 동일하니, 디버깅 용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디자인13.JPG

위와 같이 나름 많은 기능들을 보여드렸습니다.
브라우저가 사실 특별하긴 어려울 수 있는데, 웨일브라우저의 몇몇 기능들은 저의 기본브라우저를 웨일로 선택하게 만들었네요.

한번 시간 나면 써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조금이라도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잘자세용~~^^

Sort:  

저도 웨일 브라우저 베타서비스때부터 쭉 써오고 있는데 저 화면분할 참 좋습니다. 저도 저 기능때문에 갈아탔죠 ㅎㅎㅎ 아 그리고 저는 파일 저장할 때 확장자나 파일이름별로 폴더 각각 저장되게 하는 기능이 참 유용하더라고요.

오호 파일 저장시에 또 그런 기능이 있나보네요~ 한번 알아보고 사용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Hello HappyBerry Boy.

I installed a whale browser by accident in my company today.
There are a lot of advantages than I thought. If you need it, you might want to try it.

Hello sogaz. I was surprised by the many features of the browser.
I will use it continuously.
Thanks.

오.. 평소 익스텐션 설치해서 사용하던 기능이 몽땅 들어있네요.
고래를 꿈꾸며 저도 한번 써 봐야겠습니다. ^^
고맙습니다.

그러니까요~~ 브라우저 내장이라서 왠지 좀더 믿음도 가더라고요~~

스윙브라우저 사용중인데 점점 좋은게 많이 나오네요! 잘 보고갑니다~

스윙브라우저..는 제가 또 안써봤네요~ 한번 간단히 구경가야겠네요~
새로운 툴들 나오면 구경하는거 좋아하거든요~~ ㅎㅎ

크롬만 썻었는데 이 브라우저도 써봐야 겠네요~

저도 원래는 크롬만 썼는데~ 일단 웨일로 한번 기본브라우저 설정을 해보았숩니다!! 좋더라고요~ 아직까진~

스티밋에 특화된 느낌이 드네요. 내일 한번 사용해 보겠습니다.

일단 한번 설치 하시면~ 설정에 들어가서~ 메뉴 하나하나 눌러보시면서 기능들 훑어 보시고~ 한번 써보시면 좋은 부분들이 많이 보이시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네이버 나름.. 잘만드는거 같아요~ ㅎㅎ

일하는 척하면서 다른글 읽기 완전 쏙 들어오네요 ^^

딱~~ 오른쪽에 적당히 숨어 있어서~ 이게 활용도가 좀 있을것 같아요~
쇼핑을 띄워도 쇼핑앱의 모바일 뷰로 나오면서... 쇼핑도 할만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ㅋ

이거 생각보다 좋더라구요. 지금은 안쓰게 되었는데 잘 쓰다가 보니깐 css 렌더링이 크롬하고 다른건지 화면이 깨지는 사이트가 일부 있고, 스크립트 동작이 이상한 사이트도 일부 있었습니다. 제가 잘 가는 사이트여서... 그 편리함에도 불구하고 ... 버려버린 비운의 브라우저이죠.

그것만 해결된다면 언제든 다시 돌아가고 싶은 브라우저입니다. ㅎㅎ

아하... 아직 화면 깨지는 사이트는 안만나 봤네요. 그냥 저는 생각에 거의 크롬 그대로 가져와서 편의기능만 추가 했을 줄 알았는데 또 다르게 개발된 부분도 있나 보네요~
스크립트까지.. 그러면 좀 곤란하겠군요..
혹시 그 사이트란 곳 한번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ㅎㅎ 다른 브라우저들이랑 비교 한번 해봐야겠네요~
지금은 그러면 어떤 브라우저 쓰시는지..요?

오오 스페이스 화면 분할 기능이 정말 좋은것 같아요!! ㅎㅎ
좋은 글 포스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네~ 스페이스 화면 분할 기능~ 좋습니다~~ 왼쪽클릭시 왼쪽은 그대로~ 오른쪽에 내용이 나와주니~
게시판형 글을 보는데 매우 효과적이더라고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684.33
ETH 2456.60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