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도 하는 스티밋] 페X스북을 한다면..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여러분~ 글쓰는 고등학생 hanter-kim입니다!

어우.. 5일에 춥다고 하더니.. 얼어죽을뻔했습니다ㅠㅠ 건강 조심하세요!


오늘 쓸 글은 너,나, 우리가 하는! sns입니다! (그중에서도 페X스북)

facebook-2170419_1280.png

다들 이 로고를 한 번 씩은 보셨을겁니다~

바야흐로 2017년 상반기에 20억명의 이용자가 넘어간 정말 sns의 대표주자입니다.

저 또한 그 20억명중의 한 명이고 sns 만 들여다보는 중독자는 아니지만, 꽤 활달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페이스북을 하다보면 많은 것을 느끼고 또 안타까워 합니다.

좋은 것부터 말하는게 좋겠죠, 장점은

어디서든 누구와라도 소통이 가능합니다.

social-1989152_1280.jpg

거리에 상관없이, 와이파이만 되는곳이라면 번역기의 도움으로 언어의 장벽없이(?)

대화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친구들을 글로벌하게 사귈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소통을 통해서 자신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말할 수도 있고,

슬픔을 얘기하여 서로 소통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오늘의 글을 쓴 "주" 목적은 다는 아니지만, 몇가지 sns의 폐해입니다.

눈살 찌뿌려지는 경우가 많은 예시들을 들어보겠습니다.

첫째, 저격글 입니다.

bullying-3096216_1280.jpg

페X스북과 같은 SNS가 소통의 장소는 맞습니다만...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다보니, 싸움이 시작되면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번집니다.

그 싸움의 물꼬를 트는 것은 저격글인데요,

저격글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남을 이름을 제대로 말하지는 않지만 콕 집어서 욕을 하는겁니다.

한마디로 공개적 뒷담이죠.


싸우는 것을 말리는 것은 아닙니다. 잘못을 했으면 사과를 받아야하고,

싸워야 할일이면 싸워서라도 해결해야겠죠.

근데, 왜 꼭 사람 많은 곳에 눈살 찌뿌려지게 그렇게 글을 끄적일까요?ㅎㅎ

제발, 싸우는 사람들간에 개인적으로 해결했으면 합니다 ㅠㅠ


두번째, 소통 불가입니다.

woman-1733891_1280.jpg

아, 소통 불가라고 하면 너무 광범위하니, 부제를 달아서

현실 소통 불가

쯤 되겠네요.

제게는 몇몇 SNS에서 아~~주 활달히 행동하는 친구가 있습니다.

페X스북 메시지와 같은 SNS메신저를 이용하면 정말 잘 말합니다.

근데, 거기가 끝입니다.

현실에서는 말을 못합니다. 말을 원래부터 못하는 것도 아닌데,

폰만 없으면 말을 하려고 안합니다. 참 신기하죠..

car-communication-3100983_1280.jpg

거의 이런꼴입니다.. 친구 사이에 인터넷이 없다면 소통이 안된다니 저는 참 아쉽습니다 ㅠㅠ


마지막이자, 제가 생각하는 가장 심각한 문제,

불법 업로드입니다.

방금전에도 페이스북 돌다 불법 업로드를 찾았습니다.

제목 없음-1.jpg
(일부로 모자이크 안한겁니다. 보시면 화나요 한번씩 꾸욱~)

크리에이터 분들은 자신이 만든 컨텐츠, 영상으로 돈을 버시는 분들입니다.

영상 하나 만드는데는 최소 3~4시간 부터 10시간 가량 소모 됩니다.

shield-2854067_1280.jpg

근데, 페이스북 유저들은 그것을 아무 생각안하고, 출처없이 자기것인 마냥 업로드합니다.

거의 뭐.. 남이 만든 발명품을 뺏어서는 자기것이라고 우기는 수준입니다.

이러실 수도 있겠습니다.

볼 사람은 유투브 가서 보면 되잖아~

네, 이런 마인드 덕에 그분들의 수익이 점점 줄고 있습니다.

제가 즐겨보는 유투버 김스카이님 영상입니다.
페이스북에 불법으로 영상 올리는 분들에 대한 영상입니다.

윗 영상처럼 문제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문제는, 정작 올리는 범법자들은 고소를 해도 처벌이 힘들고, 정작해도

한둘이 아니여서 막기가 매우 힘든점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영상 봐주시면 이해가 편합니다)


긴 글 보시느라 수고 하셨습니다. 요약하자면,

sns의 장점
-소통이 편하다.

sns의 단점
-저격글과 같은 대규모 쌈판이 벌어진다.
-sns로만 소통하는 폰박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불법 업로드가 늘어나고 있다.

sns의 장점은 수도 없이 많은것을 알지만, 오늘은 너무 부정적으로 보일 수 있겠네요.

불편하신 분들께는 사과드리겠습니다.

긴 글 보시느라 수고하셨고, 내일 하루도 모두 화이팅입니다!

Sort:  

반갑습니다. 좋은 글이네요~응원합니다!

@allegr0님 감사합니다 ㅎㅎ 알레그로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very good, I like you post

@rianrachmadi thanks bro~ Hope you have a nice day
;-)

페이스북 초창기까진 아니지만 국내에 알려지기 전에 먼저 시작했었어요. 위 3가지도 정말 눈살이 찌푸려졌지만 그만두게 되었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홍보페이지의 만연'이었습니다. 언젠가부터 페이스북이 남들의 글을 보기 위한 것 보다는 그냥 재밌는 것 흥미위주의 것 등을 올리며 페이지를 팔기 시작하면서 자극적인 하나의 페이지가 되더군요. 이전에는 싸이월드처럼 친구들끼리 대화하는 장이었다면 그때는 들어가서 시간을 때우며 영상을 보는 사이트로 변질했었어요.
스팀잇은 꼭 그렇게 되지 않기를 기도해봅니다 ㅠㅠ

완전 공감합니다.. 창작자의 권리는 철저히 무시한채 무단 불펌을 반복하는 광고페이지.. 정말 눈쌀이 찌푸려지네요.. 극혐!!

이런것들에 피로감을 느낀 많은분들이 인스타로 넘어갔죠... 하지만 인스타에도 점점 이런 문제들이 불거지는것 같습니다
다음 플렛폼이 스팀잇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래 예측해봅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해결이 안 되어서 글이 나오는데, 왜 시끄럽게 글을 쓰냐는 경우도 많답니다 ㅎㅎ
'시끄럽게 왜 그러느냐' 라는 태도는 민주주의 사회에서는 지양해야 할 태도라고 생각합니다.

새내기 왕초보 인사드리며 잘 보고 리스팀 하고 팔로우신청 보팅하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249.61
ETH 2321.35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