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도 하는 스티밋] 이곳을 아시는지요?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여러분~

글쓰는 고등학생 hanter-kim입니다.

날씨가 드디어 풀렸습니다! 예에에~

그대신 미세먼지가 온것은 함정..


오늘 할 얘기는

http:://marumaru.in/

이곳입니다.
(혹시라도 들어가보실 분들을 위해서.. 불법 사이트니 접속을 금해주시기 바랍니다.)

ll.jpg

먼저, 저 사이트를 대부분 모르실테니, 소개드리겠습니다.

legal-1143114_1280.jpg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업로더와 함께 저작권 공공의 적.
출판사, 작가, 번역가, 독자 모두에게 피해를 주는 최악의 사이트.

한마디로 저작권은 공공연히 침해하면서, 영리 사이트라 돈은 돈대로 버는 사이트입니다.

날강도죠.


여기까지만 해서는,
"저작권 침해해봤자 몇푼 벌겠어?" 라고 충분히 말하실 수 있을겁니다, 그러나..

coins-3134147_1280.jpg

레진코믹스 5배, 쿠팡 2.4배 규모의 '불법 만화 공유 사이트 폐쇄' 청와대 청원 요청 중
http://www.webtooninsight.co.kr/Forum/Content/4587

기사 제목입니다. 이 사이트는 현재도 한국 사이트 접속률 30위에 달하며,

https://www.similarweb.com/top-websites/korea--republic-of
확인 가능한 사이트.

얻는 수익은 대략 100~300억 가량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이정도면 충분히 엄청나다고 할 수 있을듯합니다.


여기까지 오면 한가지 의문이 생깁니다.

왜 폐쇄가 안되지?

여기에도 황당한 이유가 있습니다.

https://namu.wiki/w/%EB%A7%88%EB%A3%A8%EB%A7%88%EB%A3%A8#s-3
출처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시에라리온과 독일 사법이라는

명목하에 처벌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 인터넷으로 신고넣은게 처리되었는지 연락드렸습니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심위): 해당 신고내용의 게시글 번호를 알려주시겠습니까?
??: ○○○○○
방심위: (잠시후) 네 해당 신고 내용을 확인해본 결과 이정도 수위는 일반 성인들이 그냥 볼 정도의 수위라서 제재가 힘들겠네요.
??: 성인인증없이 미성년자도 그냥 볼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방심위: 아 지금 다시 확인해보니 해외사이트라서 저희가 마음대로 사이트를 차단해드릴 수가 없네요.

https://namu.wiki/w/마루마루#s-12.3
출처입니다.

참...어이가 없습니다.


club-2492011_1280.jpg

사실상 처벌이 거의 불가능하기에 우리가 할 수 있는 방법은

-불법 스캔본 대신 정본을 사서 본다.

가장 대표적인 예입니다. 정식 발매본만 본다면, 차차 수익이 없어지고,

불법 스캔자, 번역자들이 등을 돌리게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국내 정식발매가 많아져야하고, 사람들의 인식 개선이 필요합니다.

불법에 대한 인식이 어떠하냐면..

https://namu.wiki/w/%EB%A7%88%EB%A3%A8%EB%A7%88%EB%A3%A8#s-12.3
출처입니다.

그냥 불법인줄 알면서도 돈 주고 보면 호구라는 듯이 얘기합니다,

정말 답이 없는거죠.


글이 길었습니다.

저 또한 이 사실을 알기 전까지는 꾸준히 들어가서 만화를 봤습니다.

무식이 죄인듯합니다. 그러나, 사이트가 문제가 많다는것을 안 이후부터는

불법 스캔본 대신, 정식발매본만을 사서 보고 있습니다.

coins-1726618_1280.jpg

정식발매본을 주고 보면 당연히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당연한 것이지요, 노동에는 댓가가 꼭 따라야하는 법입니다.

하루빨리 정식발매 본이 증가하고, 사람들의 인식이 달라져 불법 사이트가 사라졌으면

합니다. 긴 글 봐주시느라 수고하셨고! 2월달도 홧팅입니다/~!

Sort:  

악의 축 마루마루군요.
저 바닥에도 본래 정리라는것이 있었는데 마루마루가 룰을 모두 박살내서 덕후판에서는 공적이 된지 오래입니다.
다른 건 잘도 잡아가면서 왜 저런건 핑계대면서 안잡아가는지 모르겠네요.

@soyo님 공감입니다. 안 잡아가는 이유는 저들이 말하는 것처럼 국가간의 법률 차이로 섣불리 잡아간다고 하면 분쟁이 일어나는 탓도 있는것 같습니다 ㅠㅠ

한터님 항상 이시간에 접속하셔서 소철님보다 더 자주 뵙는것 같네요 ㅎㅎㅎㅎ 아침에 항상 글을 올리셔서 출근시간 때문에 몇번 뵙는걸 빠뜨렸나봅니다.

저작권 문제는 우리나라에서 재빨리 해결해야할 부분으로 생각합니다. 아직도 의식수준이 많이 낮은편이죠. 그나마 카카오페이지 등 유료결제페이지가 많이 생겨서 그걸로 조금씩이나마 메워지는데 저렇게 공공연하게 돈벌고 장사하는 사이트가 있는줄은 몰랐네요....예전 소리바다에서 멜론 및 벅스 등으로 이동한 것처럼 자연스러운 이동바람이 생기길 빌어봅니다 ㅠㅠ

@injoy님 ㅋㅋ 자주 뵙게되서 영광입니다 ㅎㅎ 늘 댓글 정성스럽게 달아주셔서 댓글 쓰는 맛이납니다!

의식 수준을 고치는 것은.. 이제는 말로는 안되고 강력한 처벌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거기다..

인식 개선을 위해서 자주 교육도 해야 할 것 같습니다.ㅠㅠ

마루마루충들...쒸익쒸익

공감입니다 @zenigame님 저놈의 벌레들이.. 주르륵

뭐.. 맞는 말이지만 불법 사이트는 아니지 않나요. 영화 p2p가 합법적 경로의 접근성 증가로 많이 사라진 것 처럼 마루마루도 비슷한 과정을 거치면서 사라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agar님 죄송하지만 불법 사이트 맞습니다. 저기 올라오는 번역본들이 원작자 허락도 받지 않은 것이고,

설사 번역본이 허락을 받았다고 해도, 광고비가 원작자에게 한푼도 돌아가지 않으니, 무단 사용이지요..

무단 사용인 것은 맞는데, 국내법으로는 어찌 할 수가 없으니 한 말입니다 ㅎㅎ 불법인데 그냥 놔두는 것과 법적으로 어쩔 수 없어서 그냥 두는 것은 차이가 있으니까요.

저도 어릴적 멋모르고 원피스 나루토보러 자주 갔던 사이트인데... 실상을 알고나니 참 오히려 허탈해졌던 기억이납니다. 이 밖에도 해외사이트라는 이유로 생존해있는 불법사이트가 어마무시하게많지요-.,-

@acceptkim님 공감입니다. 불법 사이트들이 다 엔진이랑 ip를 외국을 주소로 하고 있어서 잡는것도 힘든 게 현실이죠..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마루마루 이색히들........

@gochuchamchi님.. 궁금한게 있는데요.. 혹시 유투브에서 고추참치 유투브 운영하시나요?

음... 사실 강력한 패널티 사례가 아니면 인식변화가 쉽지 않지요...만일, 끝끝내 법적으로 불가하다면, 반대로 정품을 볼때의 큰 인센티브가 있어야할 것같습니다.. 쉽지 않은 영역인 것같군요.. ^^

@valueup님 정말 공감입니다. 강력하게 몇년 깜빵 가지 않는 이상은 안 고쳐질것 같습니다..ㅠㅠ

저는 웹툰을 즐겨봐서 이쪽은 처음 들어보네요..
저작권이 정말 중요시 되야 할텐데요

@y4nga님 대충.. 웹툰 미리보기를 함부로 올리는 사이트인거죠..

저작권 처벌이 좀 더 세졌으면 합니다..ㅠㅠ

정품을 사용해야 제작자가 더 열심히 힘을 낼텐데 참으로 아쉽네요..

@crowsaint님 격한 공감입니다. 팬들이 원작을 망치는 꼴이 되서 아쉽습니다..

모르고 하는것도 범죄죠....
불법사이트문제는 it강국인 우리나라가 반드시 해결해야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깊은 공감입니다 @smartcome님... 거기다 너무 솜방망이 처벌이 이 결과를 만든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1
BTC 61374.19
ETH 2885.69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