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도 하는 스티밋] 산낙지가 동물학대라고?

in #kr7 years ago (edited)

여러분 안녕하세요~ 글쓰는 고등학생 hanter-kim입니다!

살짝 추운 겨울이 지나갔고, 미세먼지가 왔습니다! 미세먼지 조심하세요 ㅠㅠ


http://www.koreatimes.com/article/20161115/1023853

오늘의 글은 여기서 시작했습니다.

여러분 중에서 산낙지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것이라 믿습니다.

그런분들에게 정말 아쉬운 소식입니다. 바로

캐나다에서는 산낙지가 동물학대라고 한바탕 소동이 났습니다.

maxresdefault.jpg

신문에 따르면 PETA는 이 단체의 웹사이트에 단체 관계자들이
지난 9월 LA 한인타운의 한 식당에서 산낙지가 제공되는 것을
촬영한 동영상 등을 게재하며, LA와 뉴욕의 한인타운에서 낙지와 새우,
랍스터 등 해산물이 살아 있는 채로 식당 테이블에 올려지는 것은 동물학대라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미국과 캐나다 연구진의 말을 인용해 낙지 등 해산물도 고통을 느낄 수 있다고
주장하며 이같은 해산물을 산 채로 먹는 것이 잔인한 행위라고 주장하고 있다.

기사 인용문입니다. 여기서 글을 올리고 고소한 단체는

온주동물학대방지협회(OSPCA)이며, 쏜힐에 있는 '갈스시'와 '마라도스시'를 동물학대 혐의로

지난해 4월 1월 신고했으며, 산낙지 판매중지를 전화로 요구했다고 합니다.


기사의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부분이 누락되어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저는 산낙지가 머리를 자르고, 그후에 요리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머리가 잘렸는데도 고통을 느낄수 있는건가요 ㅎㅎ

물론 제가 잘 아는 것은 아니지만, 살짝 어이가 없네욧 ㅎㅎ


다행히, 협회 조사에서도

위법적인 방법으로 요리한 증거를 찾을 수 없음

이라고 결론을 내서, 문제는 해결됬다고 합니다.


stock-vector-grunge-letter-x-hand-drawn-x-mark-vector-template-507005707.jpg

개인적으로는 이런 논란을 볼때마다 불--편합니다.

작년즈음, 프랑스 모 배우가 우리나라의 개고기를 보면서 욕한 것을 기사로 봤습니다.

개고기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지만... 개고기도 일종의 문화이기 때문에

20151212004303_1.jpg

그렇게 비판하는것은 잘못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프랑스 역시 할말은 없는것이

푸아그라 또한 거위의 간을 살찌워서 먹을 수록 맛있다고 들었는데, (확실치는 않습니다.)

요것도 동물에게는 해가 되는 행동아닌가요?


살짝 이야기가 옆길로 샜습니다. 워낙 민감한 문제라, 외부자인 제가 이렇게 얘기하는것이

불-편하다고 느끼실수 있으니, 그런 분들에게는 미리 사과드리겠습니다.

어찌어찌 분쟁이 해결되서 다행입니다.

살짝 흐지부지 끝냈지만, 좋은 꿈꾸시고, 잘지내시기를 바랍니다.

Sort:  

산낙지에도 동물학대논란이 있는줄은 몰랐네요!!!~
ㅎㅎㅎ 해산물에까지 동물학대를 갖다대는건 좀 이해가 가질 않긴하네요!~ ^^

그러게 말입니다 @rosaria님 ㅠㅠ 먹는것에 뭐가 그리 시비가 걸고 싶은지요..ㅠㅠ

항상 느끼지만
글을 참 잘 쓰시는 것 같아요^^

오늘도 흥미로운 글 잘 읽었습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brianyang0912님께서 칭찬해주시니 기쁠따름입니다 ㅎㅎ 좋은 하루되세요!

그냥 자기가 좋아하고 귀여워하는 동물한테만 그러는 것 같아요,,, 다 먹는건데!! 산낙지가 학대라니 ㅠㅠ

그러게 말입니다 @ysju1201님.. 요리할때 잔인하게 죽이는것도 아닌데..ㅠㅠ

개인의취향이라고 생각되네요 남한데 강요하지않았으면 좋겠어요.... 산낙지는 컬쳐쇼크같네요 ㅎㅎ @hanter-kim님도 월요일부터 아자아자 힘내세요 ㅎ

@woojooo님의 응원으로 인해 월요병을 이겨보겠습니다!

한터님 산낙지는 쏘주랑 먹으면 캬~~~~~~~~~~~~참기름이 푹 찍어어서 입에 넣구 쏘주를 한잔 쑉!
ㅎㅎㅎㅎ 소철님 오실까봐 도망갑니다....

@asbear님 ㅋㅋㅋㅋ소주는 무리고... 사이다랑도 먹으면.. 크으 스트레스가 쑥 내려가죠 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낚지는 머리에만 뇌가 있는게 아니다보니 다리같은곳에도 신경이 뇌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아는데 ... 그렇더라도 저 뜬금없는 사고는 그저 자신의 단체 홍보 이상 이하도 아닌거 같습니다.
먹기위한 음식을 학대라고 하다뇨...
정말이지 편협한 시각이 아닐까 싶네요

@crowsaint님 그렇군요~ 낙지에게는 미안하지만, 그 꿈틀거리는 맛에 먹기도 합니다만... (낙지야 미안해) ㅎㅎ 그 얘기는 미뤄두고, 합법적인 방법으로 장사를 하는 가게한테 이래라 저래라 하는 저 단체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짜피 단체라는건 후원을 받고 있고 후원이 끊기지 않기 위해서라도 지속적인 액션이.필요합니다. 비단 저 단체만 그런건 아니에요 ^^

페타애들은 좀 또라이 라서 말을 거를필요가 있어요. ㅋㅋㅋㅋㅋㅋ

@gochuchamchi님 의견이 맞기도 합니다 ㅋㅋ 말이 안통하면 거를 필요가 있죸ㅋㅋㅋ

헉 산낙지가 동물학대로 논란이 되었군요 처음 들어봤습니다.
정확히는 모르지만 잘린 순간에만 고통이 있고, 그 고통에 대한 반응이 유지되어서 움직이는 것 같은데, 움직이는 걸 먹기 때문에 동물학대라는 것은 동의하기 힘드네요.
만약, 다른 동물들을 죽이는 것도 동물학대라고 보는 관점이라면 이해가 되긴 합니다...

@ryanhan님께서도 처음 들으셨나 보군요... 웃긴 건 저 사건 엄청 오래전일 이란 겁니다 ㅋㅋ 1년 전이니 말이죠. 저도 라이한님께서 말한 부분에 동의합니다. 고통 스럽게 죽이는것도 아니고 인도적으로 보내주는 것 같던데..

산낙지에 쏘주한잔 ... 크 ...!
한터님도 대학오시면 .. ㅎㅎ

@julianpark님ㅋㅋㅋ 대학생되면 02 스티밋 밋업 열어서 쏘주 마셔야겠습니다 ㅎㅎ

산낙지...먹을때마다 입안에 달라붙어 까르르 웃기만했지
학대로까지 논란이어질줄은 몰랐네용...;

@jeank님 그렇게 심각하게 생각 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저 단체의 의견이 무리가 좀 많으니 말이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608.16
ETH 2621.61
USDT 1.00
SBD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