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로가 연결해주는 도시의 기회 - 경강선

in #kr6 years ago (edited)

maxresdefault copy.jpg

경강선을 타다


2017년 초 판교에서 경강선 철도를 탔습니다.

저는 처음 이 철도를 탔을 때 의자도 따듯했지만
기차 실내 벽에 큰 사이즈의 세종대왕이 계신 것을 보고 매우 놀랐습니다.

매번 정거장을 멈출 때마다 다른 도시였고, 노선도를 보고 저는 이해했습니다.
역사와 문화의 도시들이 이 경강선을 통해 전략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download.jpg


우리나라 소도시


한국 방문하면 지하철에서 자주 저의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이런 광고들입니다.

Untitled-1.jpg

한국의 소도시들은 관광객 유치를 위해 큰 노력을 하는 것 같습니다.
소도시끼리의 경쟁 또한 치열해 보입니다.

소도시들을 방문하며 박물관 등의 다양한 인프라들을
교육적으로 또 체험 현장으로 잘 구성한 것을 체험하고 매우 놀랐습니다.
저는 교포로서 한국 정체성 체험할 수 있는 문화가
혹은 외국인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진정한 미가 서울 수도권 바깥에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icheon Ceramic Village.jpg

  • 이천 세라믹 빌리지 Source: 한국관광공사

경기도 이천시는 유네스코 공예 도시입니다.

이곳에는 도자기와 각종 공예 문화 마을이 있습니다. 쌀밥과 각종 농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흙에서 온 한국의 농경문화를 현대적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막상 한국에 살면 잘 가지지 않는 곳이라고 누군가 저에게 말해줬습니다.
마찬가지로 외국인 방문객들에게는 한국 소도시 여행이 많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연결성


인프라의 도움을 통해 지역이 더욱 성장한 것은 한국에서 전례가 없지 않습니다.
청계천은 도시 조경 인프라입니다. 저의 관점에서 서울 청계천은 또한 도시의 생명선입니다.
청계천은 단지 독립적인 목적지이기도 했지만 소외된 지역과 상권을 연결하는 노선. 이것은 도시 재생으로 이어졌습니다.

판교 혁신도시 - 농경 문화와 도자기의 이천 - 세종대왕릉과 여주, 한국의 현재와 역사를 이어주는 노선.

지금까지 문화 관광과 역사 도시로 성장하기 위해 많은 것을 이뤄온 도시들.
이 소도시들은 앞으로 경강선 철로를 통해 많은 인구의 방문과 정착을 환영하며 성장하겠죠.

내국인과 외국인들이 체험 여행을 위해 이 철로를 이용하며,
이중 도어가 열릴 때마다 문화 속으로 데려다 주는 역사적인 인프라가 되길 기대합니다.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Sort:  

읽기가 편한 글이네용~^^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사실 이것 때문에 철도연장과 신규철도노선 유치에 지역 전체가 들썩이죠. 국회의원들은 자기 자리를 걸기도하고....

읽어주셔 고맙습니다. 그 결과물을 이용해본것은 유익한 경험이였습니다.

외국생활 오래하다 보니, 한국 정말 비트오르는 속도만큼이나 빠르게 변화는 군요! 문대통령 당선되면 한국갈려 했었는데(역이민) 나이가 들수록 집착이란데 정말 무서워 자리를 못뜨고 있습니다.
잘 보았습니다.

저도 한국가면 - 일처리와 교통, 병원가고 약을 받는 시간까지 - 그 모든것이 매우 빨라서 놀랍니다 ㅎㅎ... 또 역시 그 속도만큼 철도가 빠릅니다. 다음 방문때 꼭 타고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경강선 열차를 타고서 하루종일 투어를 할 수도 있는 아이템이네요,
감사합니다

네 그 문화도시를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는 열차입니다! 말씀처럼 하루종일 투어를 미리 계획해준 노선입니다

한때 철덕 이었던 적이 있었는데..... 강경선이라니.... 그래도 나중에 여유가 좀 생기면 저런 철도역따라사 투어는 한번 해 보고 싶어요

네 저도 여유가 되면 그 경강선타고 역사 & 문화 여행을 하고 싶습니다!

판교에 방문할 때. 이 열차를 타고 방문하곤 합니다. 경강선을 시작으로 동쪽으로도 많은 철로가 생기면 좋겠습니다. ㅎ

양평에서 경강선을 이용하시는군요! 엘케랩님, 저도 같은 바람입니다. 저는 운전 안하기에, 한국 도시를 이렇게 방문했으면 합니다.

저는 아직 타볼일이 없어서 타보지는 않았는데 조만간 탈 일이 생기겠죠? ^^ 포스팅 잘 보았습니다.

네 타게 되시면 스팀에 공유해주세요 ㅎㅎ

정리를 정말 잘해주셨네요ㅎㅎ
마치 관광 가이드 같으세요ㅎㅎㅎ
그리고 캐릭터사진은 배우자분이신가요?ㅎㅎ보기좋습니다!
경강선은 처음들었는데 신기하네용

ㅎㅎㅎㅎ 고맙습니다. 다음에 기회되면 꼭 타시고 국내 여행 추천드립니다.
캐릭터는 배우자 맞습니다 ㅎㅎ @tonesquare님의 작품입니다.

안녕하세요 @hansikhouse님,
팔로우와 보팅하고갑니다~
앞으로 자주뵈요 :)

지성님, 저도 팔로우 하겠습니다! 자주 뵙겠습니다

이름은 들어본거 같아요 ㅎㅎㅎ 잘보고 갑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104.40
ETH 3148.52
USDT 1.00
SBD 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