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예방에 좋다는 여주와 뱀오이

in #kr6 years ago (edited)

사진을 저장하려다 보니 컴퓨터의 하드 디스크 용량에 여유가 없어 주말을 이용해 필요없는 사진은 삭제하고 보관해야할 사진은 외장하드에 옮기는 작업중에 발견한 사진입니다.
사진정보를 보니 2010년 8월 27일에 찍었으니 8년전 사진입니다. 지인의 집에 놀러 갔다가 화단에서 찍은 사진인데 찍을 당시에는 재미있는 사진이라 생각되서 찍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여주.JPG
여주가 잘 익어서 입을 벌리고 빨간 씨앗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이 마치 뱀이 입을 벌리고 있는듯 한 모습입니다.
보통은 관상용으로 많이 키우고 있습니다.
여주는 당뇨예방에 좋다고 합니다만 어떻게 약재로 쓰이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여주.JPG
아직 익지 않은 여주의 모습입니다. 점차 익어가면서 색이 위의 사진처럼 변해갑니다.

사두오이.JPG
사두오이라고도 하고 뱀오이라고도 한답니다. 마치 뱀처럼 길게 늘어져 자라는데 길이가 2m가 넘는다고 합니다.
사두오이도 당뇨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맛은 별로 없어서 잘게 썰어 말려서 차로 마신다고 합니다.

사두오이2.JPG
관상용으로 키우는 거라 끈으로 모양을 뱀처럼 틀어지게 키운다는 말을 들은 기억이 납니다.

사두오이5.JPG
뱀오이 모양이 참 신기합니다. 옆에는 조롱박도 같이 열려있었습니다.

Sort:  

뱀오이 밤에 본다면 깜짝 놀라겠는걸요 ㅎㅎ

처음 보시는 분들은 놀라실거 같아요

뱀오이 씨앗은 처음보네요 정말신기

빨간씨앗은 여주 씨앗입니다^^

여주라는게 뱀오이 꽃인줄 알았네요 ㅋㅋㅋ
여주라는걸 검색해봐야겠네요

뱀오이...
정말 가다가 얼핏보면 정말 놀라겠어요...

첨보는거네요
요런게 있는지도 몰랐어요.

요즘 여주는 길쭉하던데... 저 여주는 종이 틀린가보네요

저도 처음 봤을 때 신기하게 생각했어요..

첫번째 사진은 진짜 뱀의 혀같아요.^^

묘하게 여주가 익어 벌어진것이 뱀의 모습과 닮았습니다

뱀 오이는 처음보는데 신기하네요 ^^

저도 처음봤는데 신기하더군요^^

무시버라~ ㅎㅎㅎ 여주는 티비에서 겉모습만 봤는데 속 알맹이 빨간 열매가 있네요. 열매 맞나? ^^;;

무섭게 생겼죠.. 빨간것은 씨앗입니다

아~ 씨앗이군요. ^ㅡ^ 처음봐요. ㅎㅎ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This post received a 53%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hanculture!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hanculture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53%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7164.91
ETH 3518.77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