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바닥 건조증 방치하지 마세요!
저는 유난히 손바닥과 발바닥이 건조합니다.
정말 악수하기가 부끄러울 정도였어요. 특히 몇년 전 게스트하우스 오픈준비 하면서 셀프로 인테리어를 다 하다보니... 그 중에 특히 벽지뜯고 곰팡이제거하기랑 페인트칠. 그거 할 때 손을 함부로 쓰고 계속 공사하는 집에 있어서 그런지 더 심해졌어요. 핸드크림 바르고 하면 곧 낫겠지 했는데. 차도 없이 매일 똑같고 시간이 갈수록, 최근에는 조금만 건조하면 손이 바짝바짝 마르는 통증이 느껴질 정도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습니다. 피부가 건조한거니까 물 많이 마시고 핸드크림 바르고 그럼 언젠간 낫겠지. 아니면 이건 이제 어쩔수 없나보다 했어요. 그래도 손이 거치니까 엄청 스트레스더라구요. 저의 가장 큰 컴플렉스랄까.
그 와중에 종합병원에 처방받을 일이 있어서 예약하는 김에 피부과를 예약해서 상담을 받아봤습니다.
그냥 핸드크림으로 안되는, 치료를 받아야하는 증상이었어요. 피부연화제를 계속 발라야하고 고보습크림도 추천해주셨답니다. 해보고 안되면 먹는 약도 처방 해 주시겠다고 하시더라구요. 증상 이름은 정확히 모르겠는데 일종의 아토피(?) 같은 거고 치료도 오랜기간이 걸린다며.
핸드크림이야 계속 바르고 있었지만 효과가 전혀 없었는데 피부연화제가 있는 줄 처음 알았어요. 바른지 5-6일 정도 되었는데 손은 계속 써서 그런지 아직 잘 모르겠지만 발바닥은 제 눈에도 차도가 보입니다.
진작 병원가서 물어볼걸 ㅠㅠ
손과 발이 건조하면 그냥 크림 바르면 낫겠지, 건조한 겨울이 지나면 낫겠지 이렇게 방치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지요. 근데 진짜 건조한 정도가 아니라 피부가 두꺼워지는 것 같고 딱딱해지는 것 같은 느낌이 조금이라도 들기 시작하셨다면 꼭 병원에 가보시기를 권합니다.
저도 이제 옥상 정리와 봄맞이 대청소를 다 마쳤으니 손 덜쓰고 연고 꼭꼭 발라서 보들보들한 손으로 다시 돌아가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을때에 빨리 병원방문하시는 것이 최고로 좋은 것이지요...더 이상 질병이 커지기 전에 말이예요...소중한 경험담 잘 보고 갑니다. 소통하고 싶은 이웃이라서 맞팔신청합니다. 달러벌어서 부자되고 싶은 dollarlove입니다. 많은 응원부탁드립니다
손과 발에 뭘 발라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지만
보들보들한 손이 다시 돌아오시길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