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의 죽음을 헛되게 하지마라

in #kr7 years ago

저희 집은 명절에 바쁘기 때문에 명절에 가게 일을 끝나면 항상 치킨을 시킨답니다. 치킨을 시키면, 다들 닭다리와 날개에 치중하기 바쁜데 저는 정말 닭 가슴살이 좋아요. 남들은 퍽퍽하다고 싫어하지만, 저는 그 퍽퍽한 맛이 좋아서 닭 가슴살을 좋아한답니다. 그래서 닭 가슴살 다이어트를 할 때면 저야말로 제격인 입맛이 랍니다.
최근, 시험도 끝났겠다, 거울 속에 비춰진 제 모습을 보니까 한숨이 저절로 나오는거에요. 사실 수험생에게 다이어트는 금물이지만, ‘사람이 쪄도 쪄도 이렇게 찔 수 있을까’ 싶을 정도니깐요.

어머니가 잠깐 오셨다가, 제가 전에 입던 여름티를 입겠다고 머리를 넣고 팔을 넣었는데, 마치 제 옷이 제 옷이 아닌 것 마냥 낑겨서 결국에는 내동댕이치고 너털웃음을 지었다는...그래서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정말 다짐했어요. 물론, 남들처럼 빡세게 밥을 안 먹곤 못하겠지만 그래도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가지고 요리를 하면 좀 더 잘 먹으면서도 물리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특히나, 왜 닭가슴살을 선택했을까요?

가장 큰 이유는 두뇌활동에 도움이 된다는 점이랍니다. 저는 아무래도 수험생이다 보니 하루에 책상에 못해도 10시간이상은 앉아있거든요. 그런데, 굶으면 아무래도 지장을 많이 받는지라 굶으며 다이어트는 못하는데 닭고기에는 단백질이 많아서 세포조직생성에 도움을 주고, 두뇌성장을 도울 뿐만 아니라, 필수아미노산 함량이 많아서 뇌신경전달을 활발하게 한답니다. 이 점에서 저는 닭가슴살을 다이어트 식품으로 선택한 것 같아요.

또한 아무래도 장시간 앉아 있다보니, 근육은 자꾸 손실되고 지방은 축적되는 수험생들에게 닭가슴살은 근육을 다시 증진시킬 뿐 만 아니라, 단백질 흡수를 용이하게 하고 체력을 회복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가벼운 산책 후 닭 가슴살은 수험생들의 체력보강에 탁월 할 것 같아서 저는 닭 가슴살을 애용해 보기러 했답니다.

사실 예전에 단백질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닭 가슴살 소시지를 주문한 적이 있었는데 정말 저는 후회했답니다. 전자렌지에 1분 이내에 돌리면 금방 해동이 된다는 점과, 닭가슴살과 달리 편리하게 가공되어있어서 저는 일반시중에 나오는 소시지의 식감과 냄새를 생각했는데, 사실 겉모양만 소시지 모양이고, 안에는 닭 가슴살이 그냥 통째로 갈려져 있고 가공식품 냄새가 너무 많이 나서 진짜 못 먹겠더라구요. 그리고 어떤 닭을 사용했는지 믿음이 안가서 다시는 닭 가슴살 가공품을 먹지 않기러했어요. 그러던 중 삿갓유통에 고구마를 좀 사러들어갔다가, 닭가슴살이 업데이트 된걸 우연히 봤답니다.

직접 생산자가 나서서 인터뷰를 하고, 일본에 수출까지 한다는 무항생제 닭고기를 사용하고 하림사의 침환경 프리미엄 브랜드 올품의 좋은 닭만 골라서 사용한다고 직접 말해주니 믿음이 많이 가더라구요. 아무래도 얼굴을 내세워서 한다는건 그만큼 자신이 있다고 간접적으로 알려 주는 거잖아요. 특히나, 화학조미료나, 방부제인 소르빈산 나트륨, 발색제로 많이 사용하는 아질산나트륨, 에리소르빈산나트륨등을 철저하게 사용하지 않았다니 확실히 믿음이 가던걸요?

삿갓유통에 유통되는 닭가슴살은 총 3가지 맛이 있어요. 파워닭 아몬드, 파워닭 바질, 파워닭 카레로 나눠져있어요. 저는 원래 카레를 좋아하고, 닭가슴살을 이용해서 다이어트 용 월남쌈도 만들고, 두부카레도 만들어 먹을 예정이라 카레맛만 주문했어요. 무게별로 1,3,5,10kg로 맛까지 선택 할 수 있으니 충분히 많이들 애용해 보세요. 저는 가장 작은 사이즈를 주문했는데도 진짜 양이 많아서 놀랬어요. 그리고, 팩에 하나 진공으로 포장되어있어서, 자취하는 저에게는 더할 나위없이 간편해서 좋았다는...

맛은 카레향이 은은하게 나면서 정말 튼튼한 닭을 씹는 듯 했어요. 주문한지 하루만에 와서 바로 입으로 직행하였다는... 크기도 넉넉하고 무엇보다도 식재료에 장난치지 않고,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가공해주어서 정말 많이 애용 할 것 같아요.

Sort:  

muy bueno compartido en mi perfil

Congratulations @guns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212.63
ETH 2645.42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