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크림의 효능 및 선택시 주의해야 할 팁

in #kr9 years ago

무더운 여름이 성큼 우리에게 다가왔습니다.
시시때때로 오존경보제 권고 자제 문자가 오고, 낮에 바깥외출하기 많이 꺼려지는 날씨인데요. 이럴 때 일수록 적당량의 일광욕은 좋지만,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봄이 가을에 비해 자외선 지수와 일사량이 1.5배가량 높아 피부 질환의 위험 역시 더 높을 뿐만 아니라, 자외선 오존지수가 높은 여름 또한 가족이 건강하게 피부를 보호하며 나들이를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썬크림을 가까이 두고 있어야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실질적으로 썬크림을 바르면 효과가 있을지 의문입니다. 저 또한 일반 스킨로션을 턱턱 바르는 미용에 관심이 무딘 사람이지만 썬크림은 기미예방차원에서 많이 이용하거든요. 썬크림을 바르면 피부에 닿을려고 했던 자외선과 적외선이 차단제에 의해 반사되는 원리로 보면 이해가 편하실 거에요.

썬크림을 여름에만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실상 썬크림은 4계절 다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많이들 하는 말씀이 일광효과를 하면 면연력을 키워주고, 비타민 재생효과가 있다하지만 단면적으로는 너무 강한 일광을 쬘경우, 기미 잡티는 물론 극단적인경우 피부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 썬크림 사용은 면역력도 키우고 잡티도 차단 할 수있는 이중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썬크림을 구매 시 알아두면 좋은 팁은 어떤 것 들이 있을까요?

자외선 차단제에 표기되어있는 SPA와 PA지수는 무엇인지 알 필요가 있어요. 큰 틀에서 SPA와 PA는 차단효과를 지녔다는 면에서 공통적인 이미지이나, SPA는 UV-B라고 에너지가 크고, 피부를 태우는 주범을 차단하는 효과를 의미합니다. PA는 UV-A라고 오존층에 흡수되지 않고, 지표면에 바로 닿는 자외선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답니나. UV-A는 에너지밀도는 작지만 오랜 시간 노출시 UV-B의 위험지수만큼 나타나기 때문에 차단이 필수적이랍니다. 두번째로는 자외선 차단제는 언제 바르면 가장 효과가 있을지 의문인데요. ‘아침에 출근길에 바른 자외선 한번이면 충분히 차단이 가능하다’라고 생각하시면 큰 오산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외출 30분전에 바르는 것이 시간적으로 가장 좋고, 외출 시 2~3시간에 한 번씩 주기적으로 발라주는 것이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는 요즘 다양한 기능의 썬크림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만큼 ‘어떻게 피부에 맞게 선택 해야 할까?’입니다. 예전에 출시된 썬크림은 백탁효과가 매우커서 얼굴이 희멀겋게 떠서 땀까지 범벅 될 경우 미관상도 불쾌할 뿐 만 아니라, 자외선차단기능도 떨어진다는 문제점이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백탁현상을 보기 드물정도로 화장품의 발전이 무궁무진하답니다. 개인적으로 일반적으로 알려진 썬크림의 경우, 발랐을 때 유분기가 많이 돌기 때문에 지성이시거나, 유분기를 과해서 저처럼 민감하게 반응하게되는 민감성 피부에는 비추합니다. 저는 썬밤이나 썬젤을 주로 사용했었는데 특히나 썬젤의 경우 에센스같이 챡! 하고 피부에 밀착이 되어서 ‘굉장히 촉촉하다.’는 느낌 받았어요. 그리고 쿨링감이 있어서 불쾌감은 덜했답니다. 썬밤의 경우 사춘기 여학생들에게 선물로 사주어도 좋을 것 같아요.

최근 다양한 디자인이 가미되어서 패션아이템으로도 통하고, 습관적으로 ‘톡!톡!’하는 재미로도 많이 여심을 저격하는 것 같아요. 직장인 분들은 팩트대신 물광이 가미되어 있는 썬밤이 오히려 더 편하다고 생각 하실 수도 있겠어요. 2017년에 떠오르는 핫 아이템인 썬스틱은 정말 빼놓을 수 없는 아이인 것 같습니다. 최근 한 제품에서 강소라라는 분이 나와서 쓱쓱 바라는걸 보는데, 굉장히 편해 보이고 깔끔해보여서 저도 굉장히 끌렸답니다. 저도 심리상 강소라씨가 선전하는 썬스틱을 사고 싶었으나, 워낙 ‘민감피부’라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클리오 썬스틱을 때마침 올리브영에서 세일도 해서 구매 해 봤답니다.
썬스틱은 일단 손에 안 묻는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끈적끈적 손에 묻는 튜브형 썬크림이 때로는 불편하거든요. 그리고 발랐을때 밀착감이 굉장히 느껴지고, 수분을 팅겨준다는 효과 또한 보았답니다. 마치 고체형 형광펜같이도 생기긴 했지만 가방속에 휴대하기도 편하고, 공부하다가도 쓱쓱 사용하기도 용이해서 저는 좋았습니다.
여성위주의 썬크림만 생각하셨다면 오산입니다. 최근에는 남성용 화장품 및 미백제품이 더 잘나오기 때문에 남녀노소 피부보호에 힘쓰실 수 있을거에요. 올여름에는 500원짜리만큼의 썬크림 덜어서 툭툭 바르시고, 기미 잡티 걱정 없이 바캉스 즐겨보세요!

Sort:  

이런글에 추천이 없는게 아쉽네요. 추천합니다. 그리고 좋은글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1
BTC 59556.64
ETH 1569.98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