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travel]전통시장순례-마산부림시장

in #kr6 years ago (edited)

어머니집에 가는 길에 마산부림시장에 들렀어요.
정말 정말 오랜만이라 많은 것이 바뀌었겠지했는데
마산과 진해가 창원으로 통합되면서
창원통합상가라는 단어만 추가 되었을 뿐 전혀 낮설지가 않아서
너무 당황스러웠어요.
전통시장답게 가게들이 온통 잔치음식,주단등
혼례에 관련된 시장으로 특화되었나봐요.

옴니아 178.jpg

옴니아 179.jpg

옴니아 180.jpg

옴니아 185.jpg

옴니아 184.jpg

옴니아 186.jpg

60~70년대의 이 지역일대의 문화 예술중심지였던 지역을
재창조한 창동예술촌은 화가나 조각가등 예술인들이
창작활동을 하는 공간으로 꾸며놓았네요.

â%B5%BF%BF%B9%BC%FA%C3%CC_073.jpg

SS100379.jpg

옴니아 188.jpg

SS100363.jpg

부림시장내에 국물 떡볶이로유명한 6.25 떡볶이집이에요.
예전에 노점이었을때 떡볶이 국물이 뜨겁고 흘리니까
화분받침대를 사용했다는데 아직도 상징적으로 이용하고 있네요.
추억의 맛이긴 하지만...

상호:6.25 떡볶이
주소: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3·15대로 352 부림상가
(지번)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부림동 32-1

옴니아 182.jpg

옴니아 181.jpg

625%B6%B1%BA%BA%C0%CC14.jpg

Sort:  

사진이 아날로그감성을 자극하네요!!
저는 @whatwelivefor 책 포스팅을 주로하는 스티미언입니다.
반가워요~

스팀잇하느라 카메라를 다시 사용하게되었는데 기술이 부족하네요.

시장은 언제나 정겹네요 ㅎㅎ
시장 골목에 저렇게 또 꾸며놓으니
통영의 동피랑 마을 같은 느낌이..^^
떡볶이도 참 맛있어보이네요~
업봇 하고갈게요

정겨운 느낌때문에 전통시장에 자주 가는편이에요.감사해요.

ㅎㅎ저도 집근처에 시장에 자주가거든요 ㅎㅎ
집근처에 시장이 있다는게 얼마나 편한지~ 마트보다 저도 훨 낫더라구요

정겹네요 정말 ㅎㅎ 시장의 모습은 다 비슷하기도 하고! 떡볶이집은 구글맵에 체크해둬야겠어요~

시장이 환경개선사업으로 규격화되어버린 아쉬운 점이긴해요.

17회 로또 보너스번호 맞히기 당첨자 발표합니다
https://steemit.com/kr/@cine/17

다음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부탁드려요. 즐건 주말되세요^^

네~행복한 주말보내세요.

예술촌 재미있겠네요.^_^
근데 kr-join 태그는 처음 가입인사 때 한번만 쓰는 태그입니다.
자꾸 쓰시면 다른 분들이 싫어해요.

아~join이 가입인사때 쓰는거군요.전 단어의 순수한 의미로만 해석했네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3·15대로 352 부림상가]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등록감사해요.

너무 군침도네용

옛맛은 아닌데 국물 떡볶이가 특징이에요.

저도 시장참좋아해요 ㅎㅎ시장가면 먹을것도 많고 막 쒼나요 ㅎㅎㅎㅎ
대형마트보단 아직은 시장이 더 편하고 좋은 ㅎㅎㅎ1인인데
시장의 문화가 자꾸 줄어들까봐 걱정이에요 ㅎㅎㅎㅎ 잘보고갑니다

획일적이고 정비된 시장으로 바뀌어가는게 깨끗하긴하지만 정감이 느껴지지않아요.

힝 이밤에 떡볶이 너무 맛있어보여요>_<

사실 옛맛은 아니었어요.^^

안녕하세요 새싹을 위한 큐레이터 모모꼬입니다 뉴비에게 도움이 될만한 글 & 지원을 하고 있으니 시간 나시면 한번 놀러오세요! :D

네~자주 소통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8625.96
ETH 3101.66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