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뷰)블록체인으로 상상하는 사회가 있으신가요?*장문주의*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윤리뷰입니다!

1.PNG

오늘은 평소와 같이 사진 막~많고 이것저것 설명하는 리뷰 포스팅보단

저의 생각을 풀어보고 싶어서 글을 써볼까합니다!

일단 저의 소개부터 시작하면현재 사회복지학을 전공중인 대학생입니다!

가상화폐를 접하게 된 것은 토th 라고하는 계좌이체 프로그램에서

간편구매라는 창이 있어서 호기심에 구매했던게 처음 일어난 일입니다!


그렇게 800만원에 구매한 0.01비트가 어느날 2500만원을 찍게 됨으로써

제 도파민 분배가 활발해지면서 가상화폐에 대해 알아보게되었어요

이오스,퀸텀,트론 등 제 투자기를 풀어놓아보기엔 대학생이 돈이 어디있다고

군인 시절 모아놓은 130만원이라는 적금을 여기저기 분산투자해보면서 이득이 나는 것이

신기해 하던 초보 투자자였죠!


네이버 카페나 코인에 대한 정보를 접하게 되는 곳에서는

차트를 보는 방법 등 삼각수렴,볼리저밴드등 주식은 한번도 해본 적 없는

저에겐 너무 어려운 말들이더라구요!

그래서 ' 아 나는 그냥 투기자인가..'이런 생각도 들고 혼란스러웠습니다.


그러던 중 자연스레 블록체인이라는 그 기술 자체에 대해 궁금해지기 시작했고

다양한 정보와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분산식 장부에 대한 설명과 탈중앙화가 왜 중요한지에 대해 알게되고

왜 안전하고 어떻게 공개적인지 등 핵심 기술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제 전공인 사회복지학과 접목하여 사용할 방법은 없을까 생각을 해보게 되었고,

어떠한 기술력,지식 또한 없는 저이지만 그런 생각이 들고 나니 막연히 들뜨고 신이 나더군요!

그렇게 여기저기 정보를 알아보니 이미 해외에서는

비트기브,앤트러브, 심지어 대중에게 익숙한 유니세프 또한
이더리움 기반 기부를 진행하고 있더군요!

이미 진행되고 있어서 실망을 하기보단 가능성이 있다는 생각에 기뻤습니다!

그리고 비트기브는 미국에서, 앤트러브는 많이들 알고계신 알리바바에서 진행 되고 있네요!

현재 추세로는 아마 일본 쪽에서 먼저 발전이 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실제로 대한민국 많은 복지 기관에선 대부분 정부 지원금과 일반인 후원금으로

운영이 되지만 당장 우리집 분위기만 보더라도 TV 후원 광고가 나오면

저희 아버지는 '저길 뭘 믿고 저 돈을 후원해! 저 사람들한테 실제로 얼마 가지도 않는데!'
라고 하시며 부정적인 시선을 가지고 계십니다

저도 학과 특성상 초록우산, 천사 무료급식소 등 기부를 받기 위한 캠폐인을 많이

참여해봤는데 도움 주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세상이 흉흉해서 그런지

언제 한번은 아동인권보호를 위한 서명을 받는데 그 조차도 꺼려하시는 분들이

상당수 계시는 현실이더군요!


본론!

저는 조만간 다가올 4차 산업 혁명에서 블록체인이 핵심 기술이 될 것이란 것을

전혀 의심치 않는 사람 중 한명으로써 트레이딩 대박을 통해 많은 돈을 손에 얻는 달콤한

꿈도 좋지만 20대 초반이기에 좀 더 손에 닿지 않을 것 같은 꿈을 꿔보자면

암호화폐를 통해 대부분 물건을 결제 할 수 있는 시대가 오거나,

아니면 암호화폐로 후원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마켓을 구비하도록 마련되어

장부 확인하여 후원자가 블록을 통해 후원금이 어떻게 쓰였는지 볼 수 있는 구도?

예를 들어

초록우산에서 윤 블록체인과 협약하여 개발한 윤 플랫폼 안에서

웰페어(복지)코인으로 후원을 받아서 일정 금액이 되면

윤 아동복지관에 웰페어 코인이 지원되어서 이를 이용해

윤 마켓에서 웰페어 코인으로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여
(더 나아가 복지사 월급 및 기관 보수 등도 하면 좋겠지만 현실성을 조금 보태어!)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전달이 되는 기술이 실현이 되면

얼마나 대단한 발돋움이 될까 문득 생각해보았네요!

거래 내역이 장부에 모두 투명하게 나와 있는 세상이 오면

우리 나라 사회복지 분야에도 굉장히 큰 발전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저렇게 된다는 것 자체로 대한민국에서의 큰 발전이지만

저렇게 투명화가 된다는 것은 사회복지 분야에서 후원을 더 쉽게 이끌어낼 수 있는

중요하지만 어려운 부분입니다!
현재 아무리 솔직하게 내역을 다 공개해도 신뢰를 이끌어내는데 어려움이 있기때문입니다!ㅠ

분산식 장부, 기업에서도 필요하지만 사회복지 분야에서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
.
.
지금까지 밤 중에 이야기가 너무 길었죠?
처음으로 사진 한장 안넣은 저의 이야기를 해보았네요!
역시 글은 밤에 써야되는건가요? 후기 리뷰보다 훨씬 잘써지네요!

제가 위와 같은 생각을 한것이 제가 모르게끔

이미 우리나라에서 진행되고 있을 가능성도 매우 크고,

어쩌면 현실적으로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오래걸리더라도 가능할것이라 생각함)

다만 저는 위와 같은 생각을 독서와 스팀잇을 하면서

더 깊은 생각을 하게 되었고

전공에 대해서, 예비 사회복지사로써

부족했던 저에겐 좋은 경험, 그리고 생각과 시야의 확장이 되는 기회가 되었네요!

이 글 읽어주신 분들도 혹시 블록체인으로 이루어졌으면하는, 또는 본인이 이루어보고싶은

분야가 있으신가요??

제 이야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도 궁금하네요~~!

무엇을 상상하건 무궁무진한 블록체인의 세계!

위의 제 생각이 너무 뜬구름 잡았나싶기도하고....

다른분들의 생각도 함께 들어보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의미 있는 소통 나누고 싶어요~!

Sort:  

확실한 건 모두에게 주목 받고 있는 암호화폐 시장이고 전세계에 이슈가 되고 있는 만큼 이 시장은 더 커지지 않을까 생각해요! 수익을 꽤 보셨을거 같아요 ㅎㅎㅎ 같이 정보 공유하며 파이팅해요 😊

ㅎㅎ저는 트레이딩을 잘 몰라서 ㅠ 그냥 딱 지금 가격 정도일때 사놓은게 올랐다가 다시 제자리 찾아왔네요!ㅎㅎ 그냥 장투! 같이 화이팅해요~~~

즐거운 스티밋!
힘내세요 빠샤!

저도 윤리뷰님처럼 창업동아리에서 블록체인으로 뭐할수 있을지 고민해본 경험이 있어요!ㅎㅎ
위에서 말씀해주신 아이디어도 나왔었구요 단순투자가 아닌 응용을 생각! 멋지십니다ㅎㅎ

ㅎㅎ감사합니다!일단 스텝 바이 스텝으로 많은 분들도 하셨던 이 생각을 제가 어떻게 조금이라도 가까워질지 고민에 한창 빠져있습니다 ㅠㅜㅠ 댓글 감사드려요 홍렬님!ㅎㅎ 창업 동아리 활동도 하셨었군요! 그때 홍렬님은 어떤 생각하셨는지도 궁금하네요~~ㅎㅎ

저는 극단적으로 정부의 금리정책과 은행이 필요없는 시대가 올것 같습니다^^
인위적으로 조작이 불가능한 블록체인 시스템 덕분이죠! 수수료도 훨씬 싸구요!

오! 일다 장점은 지니어스님이 말씀하신 장점이 있다면 그렇게 갔을때 어떠한 단점이 나올수도 있을지 저도 한번 생각해봐야겠네요! 생각뿐이 아니라 정말 저희에게 다가오는 기술이면 좋겠습니다~!

정말 기부금과 사용내역이 투명하게 공개되니 블록체인 기술이 유용하게 이용될것 같네요~

그런 기술이 실현되는 곳에 제가 있었음 좋겠다는 꿈을 가져보네요!ㅎㅎ

말씀하신 기부 관련한 부분이 현 상황에서 가장 현실성이 높은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 은행 및 금융쪽은 보수적이어서 몸을 사리기 때문에 최대한 늦출것 같고.. 기부단체는 자신들의 투명성을 강조하기 위해서라도 어떻게든 빨리 암호화폐를 시도해보지 않을까요?

투명성은 보장되어 있으니 이게 어떻게 투명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가 많이 퍼질 필요가 있겠네요!
지금 같은 투기꾼 ,도박꾼 취급 받는 언론은 이제 그마안 ㅠㅠㅠㅠㅠㅠ

가상화폐로 기부를 할 수 있다는건 가상화폐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거랑은 괴리감이 있는것 같아요. 기부는 자본적으로는 테이크만 하지, 뭘 주고 사는 기브앤 테이크 시스템이 아니니까요. 투자자로서 자본시장의 보수적임이 좀 풀렸으면 좋겠는데, 식견이 얕아서 분석은 못하겠구 그저 모든 스티미언처럼 가상화폐가 통화로 자리매김 하면 좋겠다는 바램입니당.

ㅎㅎ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더더욱 알 수 없겠군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7271.13
ETH 3515.41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