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핑,배고픔, 베트남 음식, 분짜, 그리고 체인점의 맛?(포메인)

in #kr8 years ago (edited)

ㄹP20180427_180309599_6B87784C-AE52-4558-A842-891C6246C431.JPG

안녕하십니까? @greenswell 입니다.

늦가을에서 초여름 까지 부산에서 만나기 힘든 좋은 파도를 만나기 위해 포항을 자주 방문한다.

좋은 파도와 즐거운 서핑 놀이를 마치면 당연히 무지무지 허기진다.

파도가 너무 좋다면 서핑 하는 동안은 배고픔을 참는 다기 보다는 배고픈게 잊혀진다.

정말 신기한게 파도가 안좋게 바뀌거나 가야할 시간이 되서 나와야 할 때가 되면 내 배꼽시게는 어김 없이 나에게 신호를 보내준다.

"너 뭐 먹어야 산다" 하고 배고픔이 아니라 배아픔과 극도의 허기짐을 말이다.

극도의 허기짐을 만드는 것은 서핑만이 아니라 아침을 굶는 것도 일조한다.

보통 포항은 멀어서 평일에 다녀올 수 있는 곳이 아니기에 주로 주말 새벽에 가게 된다.

가다가 아침을 먹으면 속이 이상하기도 하고 서핑이란게 파도가 좋으면 좋을 수록 실제로 타는 시간 보다 누워 있는 자세로 패들을 하면서 파도를 헤쳐나가는 시간이 훨씬 길게 된다.

그럼 속도 이상해지고 나중에는 되새김 질을 하며 물위에서 물고기밥을 주고 있게 된다.

그 물고기 밥을 주기 싫어서 주로 아침은 굶고 타는 편이다.

그 배고픔의 아수라장에서 제일 먼저 생각나는 음식은 주로 단것 고기류 기름진 음식이다.

너무 허기져 죽을 것 같으면 바로 앞 중국집을 이용하고 조금 참을만 하다면 맛집을 찾아 나선다.

포항에도 나름 맛집이 많이 있다.

포항 물회집도 있고 과메기 집도 있고 비싸서 잘 먹지 못하는 대게 집도 있다.

하지만 내가 주로 찾는 음식점은 이도 저도 아닌 쌀국수 체인점 포메인.

주소: 경북 포항시 북구 천마로 73

ㄹP20180428_133351829_2F27B9BF-52A7-469B-8007-838ADF16B614.JPG

포메인? 그렇다. 전국적으로 널리고 널린 쌀국수 체인점이다.

1231231.png

사진을 보면 주로 경기도권에 몰려 있다.

부산에는 1개 점만 있고 방문했었는데 맛이 애매했다.

포메인 포항 양덕점과 비교해보면 체인점이긴 하나 체인점 마다 주방장이 달라서 그런지 맛도 조금씩 다른 편이었다.

체인점인데 신기하게 완전 다른 맛을 가진 곳은 진주냉면으로 유명한 하연옥이 있다.

진주 본점의 맛은 진짜 기가 막히다.

하지만 진주점 이외의 곳은??? 정말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힌다.

하연옥 부산점의 경우 1회 방문 후로 다시는 가지 않는다.

진주냉면을 재해석해서 퓨전으로 만들었는지는 몰라도 전혀 내가 생각했던 맛이 아닐 뿐더러 맛도 정말 뭐 같이 없었다.(개인의 취향차는 존재함)

걍 부산에서 왕복 2시간 거리 다녀오고 말지 부산점에서는 못먹을 맛이었다.

반대로 창원 임진각 식당의 경우 최근에 부산 범어사에 분점을 냈는데 맛이 맛이 맛있었다.

개인적으로는 본점 보다 더 정갈하고 내 입맛에 맞았다.

포메인 양덕점은 후자의 경우가 아닐까 한다.

체인점이지만 체인점 중에서도 맛나는 곳.

그래서 사람들이 자주 찾아가는 곳

그런곳 말이다.

포메인의 메뉴는 일반적인 쌀국수 전문점과 비슷하다.

ㄹP20180505_120127459_2783DDD7-68D5-4E95-A329-A418542DCD87.JPG

주로 분짜랑 양지 쌀국수와 돼지고기 덥밥을 시켜 먹는데 매번 뭘 선택해야 할지 몰라 갈등 상황이 연출된다.

ㄹP20180427_180309599_6B87784C-AE52-4558-A842-891C6246C431.JPG
(분짜- 가는 면발을 야채와 바베큐된 돼지고기를 소스에 찍어 먹으면 환상적인 맛)

ㄹP20180427_180312441_B655B506-C0B5-46A0-A3CF-CAC6F2CE8262.JPG
(분짜 소스- 새콤 달콤, 짭짤, 매콤한 맛의 어울림)

ㄹP20180427_180304295_33494A87-49B6-431A-BA15-2C83A93686D8.JPG
(양지 쌀국수- 다들아시죠 해선장과 매우 소스에 찍어 드시면 더 맛남)

ㄹP20180505_120942833_73BD539F-5DCF-46AE-84AF-F4C3C1E4D9FD.JPG
(돼지고기 덥밥-간장 소스에 찍어 먹고 마늘 칩이 맛남)

그럴 때면 조용히 화장실에 가서 호흡을 고르며 몸과 마음을?? 정리한 후 나오자 마자 메뉴판을 쳐들고 가장 눈에 띄는 메뉴를 선택한다.

그럼 대부분 메뉴 선택에 성공한다.ㅋㅋ

메뉴 중 아쉬운 것은 베트남 하면 베트남 커피인데.

그 연유에 섞어 먹는 베트남 커피가 없다는 점이다.

안산 외국인 밀집 지역에 가면 진짜 현지 음식점과 베트남 커피를 맛볼 수 있는데..

그 진한 커피 맛과 연유의 조화 환상이다.

아 다시 한번 가보고 싶다.

요즘 포메인에선 내가 가장 좋아 하는 분짜를 강력히 밀고 있는 듯 하다.

ㄹP20180428_133408008_11CF4490-9083-455C-95E0-27AFFD095AFB.JPG

옥외에 광고 현수막 까지 걸고 선전 중이다.

분짜는 아시다시피 오바마가 베트남 방문 중 먹어서 유명해졌다.

나는 사실 분짜는 필리핀에서 첨 먹어 봤고 먹자마자 반해 버렸다.

물론 비슷한 분보싸오도 최고다.

기회가 된다면 베트남에 가서 현지의 분짜와 분보싸오를 먹어보고 싶다.

먹기 위해서 여행을 가는 건 아니지만 여행에 먹을 것이 빠진다면 무슨 재미일까?

왠지 이번 여름 그 기회가 생길 것 같다.^^ ㅋㅋ

갑자기 애매하지만 외쳐본다.

"가즈아 베트남! 분짜 먹으러!!"

Sort:  

오 분짜.. 특이하네요
다음에 베트남 음식점가면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맛납니다. 분보싸오도 좋아요^^

네 분씨 친구들 기억해 두겠습니다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경북 포항시 북구 천마로 73]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저도 배트남음식 좋아하는데... 전 짜조 같은 튀김류를 특히 좋아해요. 작년에 베트남 갔었는데 전체적으로 싸고 맛있었어요^^;

앗 그럼 저도 베트남 도전!!

와대박대박 가고싶닥 ㅠㅠ 넘 좋으셨겠어요

감사합니다.

베트남 음식은 주로 쌀국수만 먹었었는데 여러가지 음식이 있네요:) 군산에는 없ㅇ....전주가서 먹어봐야 하나봐요 ㅎㅎ

주변에 찾아보시면 다른 곳도 있을 겁니다.
맛점하세요

저도 베트남 현지에 가서 오바마가 먹은 분짜를 먹어 보고싶네요

이번에 저한번 도전해보려구요^^

정말 궁금합니다.

우와 부산에서 포항까지 파도 타러 가시는건가요?취미에 열정적이시네요!

넵 열혈 서퍼 입니다. 왕복 3시간 밖에 안걸려요

분짜.먹어보고 싶어요
언제한번 베트남 음식점가서 먹어봐야 겠어요
맨날 쌀국수만 먹었는데

비빔쌀국수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강추 드립니다.

서핑이라...한번 배워보고 싶네요^^포항에서도 좋은 파도를 만날수 있군요! 뭘 찾아 다니며 먹는 사람이 아니라... 분짜한번 먹어보고 싶긴 하네요^^

아마 주변에 찾아 보시면 쉽게 찾을 수 있을겁니다

amazing food!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5
BTC 60518.90
ETH 1591.54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