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이 넓어야 성공하는 냉혹한 프로 투자자의 세계

in #kr6 years ago (edited)

제가 막 10대의 문턱에 이르던 그 시절에는 "사랑이 꽃피는 나무"라는 청춘 드라마가 대인기를 끌었습니다. 꽤 오래 전이라 자세한 내용은 기억이 나지 않지만, 의대생들이 24시간 놀고 먹고 술 마시고 연애하는 그런 내용이었습니다.

얼마나 드라마가 인기를 끌었는지 많은 10대 학생들이 24시간 놀고 먹기만 하는 의대에 가려고 하는 바람에 전국의 의대는 지원자들로 문전성시를 이루었습니다.

한편 "겨울연가"의 배용준은 책 펴놓고 창문을 10초간 바라봤을 뿐인데 사법고시에 합격하는 영예를 누립니다. 이렇게 쉬운 일이었음이 세상에 알려지면서 사법고시에도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 시작했습니다.

드라마를 멀리하고 음악에만 열중했던 저는 이런 쉬운 길을 있었음을 알지 못했기에 상당히 어렵고 힘들었던 20대를 보내었던 것 같습니다. 책을 볼 때는 몽롱한 눈빛으로 창문을 바라봐야한다는 비법을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iTwqcBp.png

투자의 세계에도 자신이 투자에 소질이 있는지를 미리 알 수 있는 비법이 있습니다. 프로의 세계는 냉정합니다. 연봉을 수백억원씩 받는 탑급 CEO나 헤지 펀드 매니저들은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얼굴의 넓대대 비율(fWHR)이 2.0이 넘습니다.

작년에 비트코인 사기 발언으로 곤혹을 치뤘던 JP모건 체이스의 CEO 제이미 다이먼은 자신의 발언으로 시장의 조정이 오자 관계사를 통해 비트코인을 대량 매수했음이 밝혀 지기도 했습니다. 이 사람 역시 얼굴 넓대대 2.0 클럽 소속입니다.

이와 관련된 최근의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3,228명의 헤지펀드 매니저와 22년 동안 헤지 펀드 운용 수익을 연구했더니, 얼굴 넓대대 클럽(평균 2.1) 출신의 펀드 매니저가 얼굴 샤프 클럽(평균 1.6) 출신보다 무려 600%나 수익률이 높았습니다.

image.png

이러한 점에서, 만약 본인의 얼굴이 길고 샤프한 미남형이라면, 밤에 라면을 먹고 바로 잠을 청하는 등 얼굴을 넓히기 위한 뼈를 깎는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라면 국물을 다 마시고 자면 더욱 효과가 있습니다. 오랜 경험에서 드리는 말씀입니다.

오늘은 시간이 늦어 이 정도에서 줄이겠습니다. 행복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기를 기원합니다.

p.s. 금일의 포스팅 내용은 너무 진지하게 생각하지는 마시고 재미로만 읽어 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상기 언급한 논문의 전문을 보시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얼굴의 fWHR을 테스토스테론 호르몬의 프록시로 보고, 방대한 연구를 수행한 것으로 보입니다.

Do Alpha Males Deliver Alpha? Testosterone and Hedge Funds
https://papers.ssrn.com/sol3/papers.cfm?abstract_id=3100645

p.s.2. 오늘은 어제에 이어 머라이어 캐리의 라이브 영상을 하나 덧붙입니다. 저기 꼽사리로 출연하는 남자 가수는 압도적인 수준의 차이로 완전 쩌리가 되어 버립니다. 그런데 저 꼽사리 친구가 무려 보이즈 투 멘의 그 친구입니다.

Sort:  

그란투리스모님께서 투자를 잘 하시는 이유가 있었네요!! 아 물론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진 마시길 바래요! 웃자구 하는 얘깁니당

아~~~ 개미라 풀봇이 안되네요 ㅎㅎㅎㅎ
센스넘치는 댓글👍🏻

ㅎㅎㅎㅎ 어떻게 이 댓글이 저의 포스팅보다 보팅수가 더 많죠? ㅋㅋㅋ

아마 그란님이 업봇 안하신 이유겠죠...
금일의 댓!글! 내용은 너무 진지하게 생각하지는 마시고 재미로만 읽어 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댓글에 업봇하고 갑니다. ㅋㅋ

보팅을 할 수 밖에 없었어요 ㅎㅎㅎ센스 댓글쟁이 ㅋㅋㅋ

예전에 신문에서 읽었는데요
미국사람들은 얼굴이 넓고 각진 턱의 남자에게
신뢰를 느끼고
턱선이 날카롭고 뾰족한 남자는 신뢰를 덜한다고 합니다.
아마도 그런 선입관이 상당히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생각드네요.

그리고 미국 대통령 선거 역사상 키가 작은 후보가 이긴 경우가
3번 뿐이라고 합니다.
고대시대에 부족과 부족간의 전쟁때 키가 큰 리더가 있는 부족이
상대적으로 유리했기 때문에 지금도 그런 선입관이 이어져 온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아티클 잘 읽고 갑니다 :)

오 이건 자신감을 주는 글입니다

아차 아마존 대표가 대머리라던데, 회사 경영은 대머리가 잘하는 건가요?

그란님 너무 웃었어요
요새는 얼굴이 작고 갤쭉한 계란형이 미인인시대인데 성공형은 따로 있었네요
넙대대한 제게 한줄기 빛이 비치는 순간이었네요 히죽히죽

진지하게 읽었습니다 힌트 감사합니다

오늘은 드디어 순위권이군요. ㅠㅠ

이런 해바라기!!!

HAHAHAHAHA

백화님 요즘은 트라 카톡방 안오셔요?ㅎㅎ

트라...가 뭐였쥬?(...

hi gan please upvote my comen okay. please do not forget my friends..♥️♥️♥️

ㅍㅎㅎㅎㅎ추억이 바울방울한 드라마 이름이 나오네요. 저는 그 드라마를 보고도 비법은 놓치고 말았네요 ㅠㅠ 아까비
그러고보니 그란님 넓대대하신듯.....그란님만 믿고싶네요.

그 드라마에 최재성, 최수지가 데뷔했지요, 아마?
라면국물에 밥 한공기씩 남기지 않고 꾸준히 먹어서 충분히 넙대대 한데도 투자엔 소질이 없는거 같습니다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4535.04
ETH 3462.08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