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0수요일오후4시)이제는 한국원화(KRW) 마저도

in #kr7 years ago (edited)

KRW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합니다만, 그림 몇장 보시죠

1.jpg

1 지금 당장의 파운드/달러 차트입니다

2.jpg

2 역시 같은 시각의 유로/달러 차트이고요,

3.jpg

3 같은 시각 호주달러/달러 차트입니다

4.jpg

4 뉴질랜드달러/달러 차트입니다

오늘은 특별한 이벤트가 없습니다 돌발적인 사건이 생기지 않는다면
오로지 시장의 모든 관심이 목요일 ECB 통화정책회의와 마리오 드라기 총재의 기자회견에 쏠려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저는 이 미치광이들이 들끓고 있는 외환시장이 꼴도 보기 싫어서 하루종일 모니터 근처에도 안가다가 방금 들여다 봤는데 저런 '자폐적인 장난질'을 하고 있네요

너무 경악스러워서 한번 그림으로 올려봤습니다 기록에 한번 남겨볼려고요

트럼프의 리더십이 시장에 강력한 의심을 받게 된 어제 이후, 특별한 사건은 없었습니다
심심해 죽겠던지 저거들끼리 올렸다 내렸다 놀고 있습니다

그와중에 환율 한번 보세요
유로는 뭐 그나마 내린 정도입니다

그리고 직전 포스팅에서 관심있게 지켜보겠다고 한 파운드는 역시나 였습니다
어제 로이터통신에서 100명의 저명한 경제학자들에게 조사한 설문 기사까지 자세하게 실었습니다
적어도 BoE는 2019년까지는 금리인상을 못할 거라는 거죠

그리고 어제 밤 의회 브렉시트 관련 청문회에 출석한 필립 해먼드 영국재무상도 브렉시트 이후 과도한 파운드 절하로 생긴 인플레이션에 영국 경제가 곧 적응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금리인상을 고려할 필요가 없다는 거죠

어제 포스팅해드린 맥카퍼티와 같은 인물이 영국 조기 금리인상을 주장하는 근거는 물가가 너무 파운드 폭락으로 뛰었기 때문입니다
조기에 BoE가 금리인상을 하지 않으면 올 연말에 영국물가가 3%를 넘을 수 있다고 경고하는 것이 MPC 호크들의 입장이죠

그래서 어제 나온 영국 6월CPI 2.4%는 BoE의 금리인상 부담감을 덜어준 뜻밖의 수치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로이터 보도로도, 해먼드 발언으로도 전부 '파운드 사지마라'고 경고를 보냈는데 외환시장 현재 상황을 보세요

결국 파운드 올려놨습니다 미친 놈들입니다
금요일 미국 CPI 발표직전에 파운드/달러 환율이 1.2970 수준이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밤 9시30분 이전까지 파운드는 1.3000을 밟아보지도 못한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뉴질랜드 달러 한번 보세요
외환시장의 미치광이들이 방금 막 0.73890 수준까지 무자비하게 환율을 올려놨다가 내려왔습니다

어제는 호주달러가 광란의 질주를 하더니 오늘은 뉴질랜드 달러입니다
뉴질랜드의 저 환율이 과연 어제 아침의 저조한 CPI데이터를 잘 반영하고 있는 것인지 대의문이네요

외환시장은 'Bipolar Lunatics'(상스러운 말을 그냥 영어로 처리했습니다 양해바랍니다)의 집합소입니다

물론, 이렇게 달러가 비정상적으로 약세일 때 신흥국입장에서는 '땡큐'죠
지금이 아마 주식과 부동산에 대기회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상당히 외국인들에게 이미지가 좋습니다
미국달러의 약세는 전세계 금융시장이 완화적이라는 의미입니다

위험자산에 대한 투자욕구가 불끈불끈 치솟죠

달러가 얼마든지 싸게 널린 상황에서 안정적으로 수익률이 보장된다면 세계금융시장의 돈이 과감하게 달려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원화가 방금 블름버그 통신 기사로 투자유망 신흥국 화폐로 적극 소개되고 있네요

한마디로 앞으로 원화가 더 오르고 한국 주식과 채권이 더 오르니까 헤매지말고 한국으로 몰려가라 입니다

우리 원화가 올해 현재까지 달러대비 7.8%나 올랐습니다
'아시아 Top performer' 라고 블룸버그가 칭송하고 있네요
3년간 달러대비 침체됐던 통화가 과연 맞는지 신기하다는 말도 덧붙이고 있습니다

거기다 놀라운 것은 말레이시아 10년국채 금리가 3.96%이고 인도의 10년물이 6.45% 인데도, 우리나라 10년 국고채 금리는 고작 2.26%라고 소개합니다 그런데도 원화는 올해 놀라운 절상률을 보여주고 있으니 지금이라도 늦지말고 Bandwagon에 올라타라는 거죠

문대통령에 대한 칭찬도 빼놓지 않고 있습니다
5월 취임이후 외국자본들이 한국러시를 한 데에는 문대통령에 대한 기대가 한몫 했다는 평가입니다
재벌개혁과 북한과의 외교적 갈등해결 노력에 외국인들이 상당히 긍정적으로 반응하고 있습니다

IMF 추산으로 올해와 다음2년 동안 우리나라 외환보유고가 GDP의 6%를 초과할 것이라고 소개도 하고 있네요
쉽게 말해서 지금 한국은 무조건 유망하다 이거죠

7월에만 한국주식/채권시장에 net 가치로 46억달러가 들어왔네요

5.jpg

위의 그래프는 KRW의 달러환율 추이입니다
원화가 격동의 일련의 사건들을 모두 잘 헤치고 분발하고 있다고 격려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지막에, 북한의 미사일발사가 있었던 7월초의 사건에도 꿈쩍도 않고 오히려 가치상승한 원화를 블룸버그가 신기하게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사 제목도 '원화는 Missile-proof'라고 뽑았네요

한국이 유망한 일차적 이유는 세계경제 회복입니다
미국금리인상이 지지부진하면서 세계경제가 회복되고 있는 현시점이 한국과 같은 수출중심 경제에 매우 유리하다는 분석입니다

블룸버그까지 나서서 한국에 투자하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올 한해는 우리나라에 재테크 기회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적어도 우리나라/대만/멕시코 정도는 작금의 달러 대참사에 고마워해야할 듯 합니다

Sort:  

예상밖의 움직임에 조금 당황이 되네요.
금리..환율..
어떻게 하겠다는 것인지.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한국 경재가 살아나길..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꼭 한국경제가 살아나는 한해가 되길 바랍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gotoperson님 아무 말씀이 없으셔서 댓글로 나마 연락드립니다. 스파임대는 어떻게 하실건지 궁금합니다.

지금 제가 할수있는 범위에서 최대한 큐레이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몸이좋지 않아 임대를 받아 누구보다 최선을 다할 자격이되지 않을것 같아 걱정입니다. 예전처럼 더 열심히 하고 싶지만, 그게 제 생각하는데로 되지 않을것 같아 최대한 시간을 줄여서 할수있는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superrenmnant님에게 괜한 누가 되지않을까 걱정도 되고요. 스파를 임대해주신다면 죄송하지만, 다큐레이터에 참여해주시는 분과 제가 지원하는 뉴비분들이나 kr-market등에 지원을 아낌없이 하고 싶습니다. 물론 보팅파워에따라서 유동적으로 superremnant님에게 큐레이션보상을 넘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괜찮으시다면 스팀을 전송해드리겠습니다. 제가 스팀임대건에대해 생각하지 못한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gotoperson님 약속대로 5만 스파 오늘 내일 중으로 임대하겠습니다. 8월 17일 목요일 까지 약 4주간 임대하겠습니다. 몸조리 잘 하시고 kr 커뮤니티를 위해 힘써주세요.

영웅문 W 쓰시나보네요.. 스팀잇때문에 해선 잠시 등한시 하고 있었는데..차트보니 다시 손이 근질근질...ㅜㅜ

좋은 내용 잘 보고 갑니다. 어려운 내용이네요... 아무쪼록 한국의 경제가 살아나길 바랄뿐입니다. 감사합니다.

요새 코인마켓에 신경쓰느라 대내외 국제 정세의
흐름을 등한시 했는데 감사합니다.

달러약세 기조 당분간은 약세가 이어지는 분위기 이군요

정말 대단합니다. 새로운 나라의 시작을 이렇게 알리는군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483.44
ETH 2574.21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