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6금요일오전1시)Fed가 BoC만도 못하면 안되나봅니다

in #kr7 years ago

(지난 칼럼 보기 : https://steemit.com/trending/kr-economyit )

얼마전 포스팅 해드린 캐나다달러의 수퍼파워가 재현되고 있네요

외환시장을 관심있게 보시고 계신 분이라면 이미 알고 계시겠죠

USD JPY   Dollar Yen Exchange Rate   USD JPY Analysis (1).png

금요일 새벽 1시를 넘긴 현재 환율입니다
1€=$1.1141 : 달러가 유로대비 0.68% 급등 중
1$=¥110.72 : 달러가 엔에 1.06% 나 폭등중
그외 오세아니아의 두 쌍두마차인 호주와 뉴질랜드달러도 또한 다른 차원에서 달러에 약세전환 됐습니다

어제 아침에 실업률과 고용데이터가 잘 나온 호주는 상당한 강세를 보이다가 저녁부터 세계적인 달러 강세 랠리에 결국 굴복하네요
현재 달러에 0.16% 하락 중입니다

역시 어제 아침에 1분기GDP가 참패한 뉴질랜드는 이제까지의 상승분을 모두 반납하고 달러에 0.90%나 밀리고 있네요

어제 유로는 고점이 1.12280 정도에서 출발했습니다 지금까지 최저 1.11300 수준으로 낙하한 긴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엔은 109.260 수준에서 출발해서 최고 110.780 수준까지 긴 호흡으로 상승중입니다

기시감이 있네요 이번주에 캐나다달러가 저랬죠
Fed의 강력한 존재감을 뒤늦게 시장이 알아주네요
그냥 외신들 분석으로도 Fed 회의 후 달러 급등입니다

부총재 윌킨스와 총재 폴로즈가 쌍으로 금리인상 암시를 강력하게 준 캐나다 달러의 초강력랠리가 드디어 잠잠해 졌습니다
현재 1$=C$1.3285 입니다 최고 1.3300 수준까지 올랐습니다

아직도 하루 전이 생각나네요
1유로가 $1.1300 을 위협했던 게 몇시간 전이더라?

3월 Fed 금리인상 때는 FOMC 이후 달러가치가 급락했죠
세계증시도 모두 상승했습니다
미국이 금리를 올렸는데도 오히려 채권금리가 내리고 달러가치가 하락하고 주식시장이 랠리였습니다

이번 6월에는 침몰하던 달러를 Fed가 살려내고 있습니다
뒤늦게 달러가 강세를 보이고 있네요
Fed를 무시해서는 안된다는 엄중한 경고처럼 보입니다

캐나다달러에서 한 수 배웠다면, 지금 전개되고 있는 달러의 Fed 후광효과에 의한 대랠리는 꼭 수익내는 기회로 만드시길 바랍니다

저점이 1€=$1.1130 수준에서 결정될 듯 하네요
몇 시간 전까지 1.1200 이상에서 놀던 녀석입니다
저점에서 잘 잡으시면 상당한 수익이 되겠네요
이 Fed 발 달러 랠리가 언제까지 약발이 지속될지 모른다는 게 함정입니다

아무렴 Fed가 BoC만도 대우를 못 받으면 억울하죠

현재 10년미국채금리가 2.16% 가 됐습니다 뒤늦게 금리가 오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달러 강세로 금값이 바로 떨어지고 있네요
Comex 선물 시세로 1.59% 급락한 $1,255.60 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Fed가 정말 '호키시'였던 건 사실인 듯 하네요
현재 미국증시가 모두 하락 중입니다
다우는 0.14%, S&P는 0.42% 하락 중이네요 이게 장 마감 때까지 이어질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Fed는 살아있습니다!

Sort:  

Hi. Could you please provide English translation?

아직 안 주무십니까??

네. 아직요 :) 보호무역 관련한 포스팅을 작성하고 보팅좀 하다 자야겠습니다 오늘도 2시간정도 잘것 같네요

세계 경제를 주시하느라 잠이 부족하실 것 같습니다.
건강챙기시면서 포스팅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 감사합니다^^

요즘에는 스팀잇 중독증상이 더 시해지는것 같습니다 예의주시하지 않으면 제 하는일도 순식간에 에러가 :) 걸립니다 감사합니다

잘 보고갑니다.. 건강은 제발 챙겨주세요 고투펄슨님.....

네 영양제 먹어가면서 버티고 있습니다 :)

오늘도 공부할 단어를 얻어가네용... 항상 많이 배워갑니다.

:) 감사합니다 잘 모르시는 단어가 있으시면 포스팅 요청해주세요 글쓰는게 참 재미있네요

@gotoperson great post but would be better if Could you please provide English translation

Fed의 위력이 정말 강력하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