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Google Chrome)에도 작업 관리자가 있었군요.

in #kr8 years ago (edited)

ChromeJob-01.jpg

크롬 브라우저에서 'SHIFT + ESC'를 누르면, 작업 관리자가 뜹니다.
(모양새가 마치 윈도우의 작업 관리자를 그대로 옮겨놓은 것 같네요. 참고로, 윈도우 작업관리자 단축키는 'CTRL+SHIFT+ESC'입니다.)

메모리 쪽을 살펴보니, 'NBA ESPN 스코어보드'라는 탭이 'GPU 프로세스' 다음으로 많은 메모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험삼아 우측 하단에 있는 '프로세스 종료'를 클릭해봤습니다.

ChromeJob-02.jpg

일단 작업 관리자에서는 'NBA ESPN 스코어보드'라는 탭이 제거가 되었습니다.

ChromeJob-03.jpg

크롬 브라우저에서 직접 살펴보니, 'NBA ESPN 스코어보드' 탭이 완전히 사라진게 아니라 사이트를 비정상 종료시켜버렸네요. ㅡㅡ;;

ChromeJob-04.jpg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항목들을 추가적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시험삼아, 'GPU 메모리' 항목을 체크해봤습니다.

ChromeJob-05.jpg

작업 관리자에 'GPU 메모리' 탭이 추가되었네요. '업비트' 탭이 가장 많은 GPU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실수로 키를 잘못눌렀다가 이 작업 관리자라는 녀석을 발견하게 되었네요. ^^;;

그럼, 다들 즐거운 일요일 보내세요.~!!

Sort:  

크롬이 사용하기가 정말 편한거 같습니다 ㅋㅋ

크롬이 구글하고 연동되서 정말 최고죠.
단 하나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는 것 빼고는..ㅎㅎ

오 신기하네요, 작업관리자가 있다니, 운영체제 안의 운영체제인가요? ㅎㅎ

크롬 세계의 미니 작업 관리자랄까요. ㅎㅎ
저도 신기해서 포스팅해봤습니다.
댓글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잘 봤네요^^

도움이 되셨다니, 제가 감사합니다.~!!

크롬이 요새 버전 업데이트가 되면 될수록 램을 꽤 먹네요 ㅠㅠ

크롬이 램 잡아먹는 귀신이죠.
업비트같은 사이트 오랫동안 켜두면, 메모리 잡아먹는 용량이 점점 더 커지더군요.
이유는 잘 모르겠어요. ㅎㅎ

구글이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는데 좋은 기능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구글크롬이 메모리 정말 많이 잡아먹죠. 그래도, 빠르고 부가적인 기능도 좋은게 너무 많아서 쓸 수 밖에 없는 듯 해요.
남은 일요일 잘 보내세요~!!

저도 크롬만 주로 쓰는데 이런 기능이 있는 건
처음 알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

저도 은행결제빼고는 크롬만 쓰는데, 오늘에서야 알게 됐슴니다.
그것도 우연히 :)
도움이 되셨다니 제가 감사합니다.~!!

This post received a 40%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gosainkund!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gosainkund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40%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3월의 시작을 아름답게 보내세요^^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9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천명 이벤트! 그 첫번째 250명 !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9-250

이제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네요.
늘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2
BTC 62904.18
ETH 1671.08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