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Google Chrome)에도 작업 관리자가 있었군요.
크롬 브라우저에서 'SHIFT + ESC'를 누르면, 작업 관리자가 뜹니다.
(모양새가 마치 윈도우의 작업 관리자를 그대로 옮겨놓은 것 같네요. 참고로, 윈도우 작업관리자 단축키는 'CTRL+SHIFT+ESC'입니다.)
메모리 쪽을 살펴보니, 'NBA ESPN 스코어보드'라는 탭이 'GPU 프로세스' 다음으로 많은 메모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험삼아 우측 하단에 있는 '프로세스 종료'를 클릭해봤습니다.
일단 작업 관리자에서는 'NBA ESPN 스코어보드'라는 탭이 제거가 되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직접 살펴보니, 'NBA ESPN 스코어보드' 탭이 완전히 사라진게 아니라 사이트를 비정상 종료시켜버렸네요. ㅡㅡ;;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항목들을 추가적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시험삼아, 'GPU 메모리' 항목을 체크해봤습니다.
작업 관리자에 'GPU 메모리' 탭이 추가되었네요. '업비트' 탭이 가장 많은 GPU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실수로 키를 잘못눌렀다가 이 작업 관리자라는 녀석을 발견하게 되었네요. ^^;;
그럼, 다들 즐거운 일요일 보내세요.~!!
크롬이 사용하기가 정말 편한거 같습니다 ㅋㅋ
크롬이 구글하고 연동되서 정말 최고죠.
단 하나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는 것 빼고는..ㅎㅎ
오 신기하네요, 작업관리자가 있다니, 운영체제 안의 운영체제인가요? ㅎㅎ
크롬 세계의 미니 작업 관리자랄까요. ㅎㅎ
저도 신기해서 포스팅해봤습니다.
댓글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잘 봤네요^^
도움이 되셨다니, 제가 감사합니다.~!!
크롬이 요새 버전 업데이트가 되면 될수록 램을 꽤 먹네요 ㅠㅠ
크롬이 램 잡아먹는 귀신이죠.
업비트같은 사이트 오랫동안 켜두면, 메모리 잡아먹는 용량이 점점 더 커지더군요.
이유는 잘 모르겠어요. ㅎㅎ
구글이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는데 좋은 기능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구글크롬이 메모리 정말 많이 잡아먹죠. 그래도, 빠르고 부가적인 기능도 좋은게 너무 많아서 쓸 수 밖에 없는 듯 해요.
남은 일요일 잘 보내세요~!!
저도 크롬만 주로 쓰는데 이런 기능이 있는 건
처음 알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
저도 은행결제빼고는 크롬만 쓰는데, 오늘에서야 알게 됐슴니다.
그것도 우연히 :)
도움이 되셨다니 제가 감사합니다.~!!
This post received a 40%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gosainkund!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gosainkund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40%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3월의 시작을 아름답게 보내세요^^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9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천명 이벤트! 그 첫번째 250명 !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9-250
이제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네요.
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