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우의 매매일지

in #kr6 years ago (edited)

저는 코인 일자무식입니다.
당연히 남에게 코인 매수를 권할 능력도, 의사도 없습니다.
이 글은 특정 코인에 대해 관심을 끌기 위한 글이 아닙니다.
이 글을 읽고 특정 코인에 대한 관심이 불현듯 생겼다면, 그건 님 탓입니다.

5일전, 점심시간.
후배와 점심 먹으러 식당에 갔다.
후배가 손 씻고 오겠다며 자리를 잠깐 비운 사이, 업비트를 켰다.

‘우왓!!~ 스...스달이...’
이무기가 용이 돼, 승천하는 모습이었다.
불현듯 예전에 스팀달러 몇 개 팔아 가족 외식했다는 스팀잇 원로의 포스팅이 생각났다.
‘어머, 이건 사야 해 !!!!’

빛의 속도로 업비트에 접속했다.
근데, 돈이 없다.
‘괜찮아. <암호화폐>가 있으니까~. 어디 보자~. 응? 이오스밖에 없네’

지난해 12월 초, 랠리를 막 시작하던 무렵 운좋게 따라 잡은 놈이다.
‘이렇게 잘 가는 놈을...’ 팔고 싶지 않다.
하지만, 스달이 예전에 1만원, 2만원에서 놀던 놈이라던, 스팀잇 원로들의 회고담이 계속 웅웅거린다.

‘음, 이오스, 우리 영영 이별이 아니라, 잠깐 헤어짐이야, 순식간에 너를 두 배로 늘려 줄게. 옵빠 미찌!?’
이오스 4070원 매도.
스팀달러 1450원 매수 주문.
띠링 띠링 띠링 1420원, 1430원 체결.
‘흐흐흐, 주문가보다 낮게 잡히네. 운이 좋구먼!!’
오잉, 1400원, 1380원, 1360원...
‘이게 웬 떡이야, 하늘이 저가매수 기회를 주는 구나’

빗썸 접속. 나의 주력 거래소는 빗썸이다. 업비트에는 한국돈 입금이 안된다. 시세는 업비트로 보고, 거래는 빗썸으로 하는 편이다. 당연히 빗썸에 코인이 더 많다.

마음이 급하다. 스달이 언제 날아갈 지 모르는 절체절명의 순간!!
근데, 근데,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난다.
good인가? 아니라구? goodsea인가? 아니라구? 21인가? 아니라구? 5인가? 아니라구?
아~, 똥줄이 탄다.

"뭐하세요?" 그 순간, 후배가 자리에 앉는다.
“응...아..아무 것도 아냐, 버..버닝썬 좀 찾아봤어”
얼른 핸드폰을 닫았다.
후배에게 <가상증표> 취급하는 모습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이틀 뒤 밤.
저녁 먹고, 컴퓨터를 켜고 습관처럼 스팀잇에 접속했다.
‘참, 그저께 스달 산 것 있지. 흐흐흐’
업비트에 접속한다.
‘10,000원? 아냐 5000원이면 돼. 야냐, 아냐 딱 3000원만!!’
생각만 해도 행복하다. 흐흐.

업비트 접속. 두구두구두구...따단~~
스달 1220~1230원. -15%.
으으으음음...........
‘괘..괜찮아, 싸나이 가는 길, 눈도 오고 비도 오는 거야. 괘..괜찮아’

에잇, 스팀잇이나 둘러봐야겠다.
‘오잉~. 퀀텀버스 출발한다구?’ 고래가 글을 올렸다.
승객이 모두 내려야만 출발한다는 그 전설의 버스!?

‘드디어 출발한다 말이지~, 모두 내렸다는 말이지~, 나 혼자 타세~ 어서 타세~. 스달, 우리 인연 여기까지인가봐. 잊지 않을게’
이별을 고할 땐 부드럽고, 새순의 향내는 포근하다.
스달 매도. -15%
퀀텀 2840원 매수.
‘휴~ 가까스로 탔네’

5분 뒤, 거짓말처럼 퀀텀이 달리기 시작했다. 2900원 3000원 3100원...
‘그래~ 달려라 퀀텀~, 모두 다 내렸어, 나혼자 주욱~ 타고가는 거야아~~궈 궈 궈 ~~’
오잉, 왜...왜 그래. 갑자기 멈추더니, 슬금슬금 빠꾸를 ...
3100원 3000원 2900원 2800원 2700원,,,
‘야~야~, 쿼, 쿼, 아니 또, 또, 똥텀!!! 갑자기 왜 그러는 거얏?
뭐? 뭐라구? 나도 내려야 간다구????’ 우~쉬~

글을 쓰고 있는 현재. 이오스 4150원. 4070원에 팔았으니 2% 비용 발생.
스달 -15%(손실 확정)
퀀텀 2760원(-2.7% 평가손)
수수료까지 합하면 -20%. 완전 흑우 그 자체.

그날, 빗썸 비밀번호를 기억나지 않게 해주신 하늘에 감사드립니다 ^^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HTML 삽입형 광고] - 운영중인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이용해 수익을 얻으세요!

안녕하세요. DCLICK 입니다. 오늘은 새로 출시된 기능인 HTML 삽입형 광고에 대해서 소...

Sort:  

저는 읽어보지 않았지만, 스팀 백서에 1스팀달러는 1미국달러에 페깅돼 있다고 씌어 있다고 합니다. 백서대로라면, 저는 완전 흑우짓을 한겁니다.
농담 아니고, 저는 퀀텀이 버스회사인지, 과일인지, 사탕인지도 모릅니다. 곧 팔 생각입니다.
위 글은 어떠한 종류의 코인에 대해서도 매수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예스잼 보팅 받으려고 쓴 우스개 글일 뿐입니다.
내용은 모두 실화입니다.

예스잼 댕겨왔슴당~^^

<유머>를 잇는 코너가 생겼어요 ^^

안녕하세요 good21님

랜덤 보팅!!

소소하게 보팅하고 가요

Turtle-lv1.gif

ㅋㅋㅋㅋㅋㅋ 아 이 포스팅을 보고 암이 나았슴닏나

이게 예스잼이지!! yes! yes! yes! 500 YESJAM 을 지급!

땡큐 땡큐. 근데요, 위의 짤, 저도 그냥 가져다 쓰면 되나요?

https://steemgazua.com/yesjam/ 에 로그인하시믄 아래에 움짤버튼이 있어요!
누르시면 이미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ㅋㅋ

저작권은 없나요?

네 제가 만든거라 걍 막 쓰셔도 됩니둥ㅋㅋ

이것도 움킴님이 만드신거죠? 이거 포함해서 다른 것들도 재미난데, 보팅받는 사이트에서 사용해도 될까요?

PB8ro82ZpZP5xqHVTtgzxr9jRnPYTxeDK7ZMexdNgQcriKC8SugdMENn6djnLyTBSzZmmNTjskVR6kj8bgukxriuKqSEADtD3Xr7kZQAcmRgkw65.gif

아래글에 있는거 무단불펌 맘대로사용 가능합니다! 킨티콘 프리!

https://steemit.com/kr-gazua/@umkin/3e1ho9-gif-kinticon-gazua-version

우왓!!!!!!!!!!!!!!!!!!!! 때큐 배리마치 !!!!!!!!!!!!!!!!!!

ㅋㅋㅋㅋㅋㅋㅋ 웃으면 안되지만...
투자는 여유를 갖고~ 알아보면서 하세요^^

네. 수업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아깝습니다... 다음에는 대박을!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대박 이전에 소박이라도 ㅋㅋㅋㅋ

흥미진진 하네요.
손에 땀을 쥐듯
한번에 읽었습니다 ^^

날이 풀려서 살짝 덥죠? 손에 땀도 나시고 ...^^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ngratulations @good21!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more than 6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70 post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8
BTC 62800.25
ETH 2449.72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