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도전기 (글로벌하게 투자해보기)

in #kr6 years ago

전제조건 : 1. 키움증권 사용 2. 핸드폰 사용

어느카페의 글에서 1등하는 주식 및 배당을 주는 주식이 그래도 확률상
부자될 가능성이 많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어제도 어느분이 회사생활
하면서 1등하는 주식만 골라서 1등이 바뀌면 그 1등을 계속 사모아서
부자가 된사연도 봤습니다.
그동안 해봐야지 해봐야지 하면서 가상화폐만 쳐다보고 있었습니다.
물론 국내 1등주식은 다행히 1주는 가지고 있습니다. 2주사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이라서요. 이참에 글로벌하게 10만원 가지고 도전해
봤습니다.


어려운건 없었지만 몇가지 사실은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기존에 계좌를 가지고 있으면 그냥 그계좌를 종합계좌로 돌려버리면 된다는
사실과, 그냥 원화로 사는게 아니라 증권사내에서 다시 달러로 환전한 다음
그 달러로 살수 있는것입니다. 막상 해보니 어려운건 하나도 없었지만 낮에
는 안되고 미국개장시간이 23:30부터 06:00까지니 저녁에 해야한다는 사실
입니다. 그냥 유명한거 코카콜라나 어제 아마존이 살짝땡기긴 했는데 아마
존은 100만원이 넘는 관계로 패스(오늘뉴스에 페이스북 고객정보 유출로
미국주식 엄청 다운되고 이와관련주 구글, 아마존 대폭락) 그냥 델타항공
을 2주 매수했습니다. 딱 10만원대에 구매할수 있는 금액이 테스트로는
아주 성공적이었던걸 하겠습니다. 여기에 올인하기 보다는 여러 가지 투자
테스트중입니다. 나에게 맞는걸로.. 우리나라 주식 마이너스고 코인도 욕심
부리다 플러스이지만 불안불안합니다. 세상은 넓으니 100원이라도 이득볼수
있는곳에 투자하려고요..

Sort:  

코인하고 주식만 해봤는데 미국주식을 보니까 신기하네요 ㅎㅎ 가끔 공부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재밌네요.

좋은 글 읽고 팔로잉&보팅하고 갑니다. 맞팔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주 소통해요 :)

네 반갑습니다.. 글로벌 시대에 글로벌 투자를...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한주 수고하세요
코인거래소인 고팍스에서 멋진 이벤트중이네요!
https://steemit.com/kr/@gopaxkr/100-1-1

네 감사합니당^^

정말 글로벌한 투자자시네요.
전 국내 주식도 제대로 수익을 못내고 있어서 국내에만 집중하렵니다.ㅋㅋ
암튼 대박나시길 바랍니다.^^

네감사합니당^^

주식은 어려운것같아요 ㅎㅎㅎ 아직 시도도 안해봤는데 코인하시는분들 주식하시던분들 꽤있으신것 같더라구요 ㅎㅎㅎ 저도 ㅎㅎㅎ 10원이라도이득볼수있는곳좀 추천을 ㅎㅎㅎ

ㅎㅎ 일등주식사심이.. 쫌비싸긴하지만요

글로벌 하게 투자 해보셨군요!
저는 주식을 한 번도 안 해봤는데...
다음에 시험삼아 한 번 해보고 싶네용~ㅎㅎ

저도시험삼아해본거에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7483.44
ETH 2574.21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