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 - 도라지청

in #kr6 years ago

요즘처럼 추운 날 감기 걸리기 쉽죠

몸 안좋다고 덥석덥석 약 먹을수도 없고, 심심찮게 나오는 얘기가 감기약도 자주 먹으면 내성이 강해져서

잘 안듣는다고 하더군요..

이럴때 가정에서 약 대신 해 먹을수 있는게 차종류죠. 그 중에서도 감기 특기 목감기에 효과가 좋은게 배하고

도라지겠죠. 마침 냉장고에 배가 있어 다행이 별 어려움없이 차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배 하나를 깍아서 큼직하게 깍둑 썰기로 담아 줍니다.

물은 넉넉하게 중간냄비에 차게끔 부어주고요~

생강 큰놈으로 하나 깍아서 넣어줍니다.

뚜껑 덮고 중불에서 3시간 가량 푹 끓여 줍니다.

저는 한 숨 푹 잤네요..

3시간 정도 끓여주니깐 물이 반으로 줄었네요..

배도 푹 익어 투명한 색을 띠네요~

거의 다 됐습니다. 요것을 유리병에 담으니 500ml병에 가득 들어 갑니다.

자 그럼 두번째 단계인 도라지 청을 준비해야죠.

유기농 마트에서 구입한 도라지 청이에요.

국산 강원도산만으로 100%라고 하니깐 믿어야죠..

원액만 타서 먹어 봤는데 도라지가 좀 쌉쌀하잖아요.

원액만 먹기보단 배나, 생강, 각종(^^)차에 섞어 타먹으면 좋을거 같네요

뜨겁게 한잔 마시고 허리 노곤하게 지지면서 한숨 푹~ 자면 감기하곤 안 친해지겠죠??

건강 조심하세요~~

Sort:  

도라지청. 건강에.좋죠.
직접 만들어 먹어봤는데. 도라지 껍질.벗기고 다듬는데 시간 많이 걸림

도라지청 편리한것 같아여~~~
댓글 감사요~~

안녕하세요 글잘 읽었습니다
오늘 계정 등록한 초보입니다
선팔하고갈께요 보시면 맞팔부탁드립니다 꾸벅

감사합니다.~~

좋은글 기대합니다.

님도 건강조심하세요

네 감사해여~~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83.21
ETH 3098.60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