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자산관리 프로그램 블록폴리오(blockfolio)를 써봅시다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goldenman 입니다.

오늘은 가상화폐 생활 속 아주 유용한 모바일 앱 중 하나를 소개해 볼까합니다.

바로 Blockfolio (블록폴리오) 입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구글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클릭)
앱스토어 바로가기(클릭)

일종의 가상화폐 가계부라고 보면 됩니다.

특장점

  1. 내가 원하는 시세에 대한 알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강추)
  2. 내가 코인을 구매한 정보를 입력하면 현재 시세와 비교해서 손익이 얼마가 되는지 계산해서 보여줍니다.
  3. 다른 거래소에서 거래한 내용들도 통합해서 자산관리가 가능합니다.
  4. 간단하게 차트와 오더북과 최신거래내역까지도 보여줍니다.
  5. 자산현황을 KRW으로도 표시할 수 있습니다.
  6. 수기 입력이 귀찮아서 중장투를 하게 만듭니다(?)

단점

  1. 국내 거래소 정보는 아쉽게도 없습니다.
  2. api입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매수/매도는 직접 해당 거래소의 사이트나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해야합니다.
  3. 그래서 본인의 매수/매도 내역을 직접 수기로 입력해야 합니다.
    ※ 단타로 자주 매매하시는 분은 관리가 쉽지 않습니다. 그날의 매매내역을 따로 종합해서 한 번에 입력하는 걸 추천합니다. 자세한 팁은 차후에 평단 계산법을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4. BTC를 KRW 표현시 국내시세연동이 아니라 USD시세를 단순 환율로 계산해서 보여줍니다. (즉, 해외시세기준임)
  5. 모바일 앱 밖에 지원하지 않습니다. (PC환경 없음)
    .
    .

처음 설치하면 BTC, ETH 등 몇몇 주요 코인을 기본으로 추가해서 보여줍니다.
위에서 가린 내역은 제 자산현황이구요 ^^ 그 아래 자산이 없는 코인은 관심종목입니다.

이제 원하는 코인정보를 목록에 추가해 볼까요?
맨 아래 + add coin 을 선택하세요.

DASH를 추가해봅시다. 보통 우리는 DASH는 BTC로 거래하므로 DASH / BTC 를 선택합니다.

그 아래 Select Exchange를 선택하면 DASH가 상장된 여러 거래소를 보여줍니다.
저는 대표적인 거래소 Poloniex를 선택해볼게요.

  1. 추가와 함께 매수내역을 같이 입력하려면 BUY, 매도내역을 같이 입력하려면 SELL, 그냥 시세만 보려면 WATCH ONLY
  2. 현재 last 시세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1번에서 BUYSELL을 선택하셨다면 거래한 시세를 입력합니다.
  3. 1번에서 BUYSELL을 선택하셨다면 거래한 코인수량을 입력합니다.
  4. 거래한 날짜를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오늘 날짜가 들어갑니다.

다 입력했으면 우측 상단의 SAVE를 눌러주세요.

DASH 코인의 시세가 하단 목록에 추가되어 있네요!
자, 이제 DASH 자세한 정보를 보러가 볼까요?! 빨간 네모를 눌러줍니다.

Chart


짠! 차트가 맨 먼저 나타납니다. 헉.... 포스팅 시점에 불기둥이.... ㅜㅜ

  1. 맨 위 휴지통을 누르면 코인정보를 삭제하게 됩니다. 이 때, 기존에 입력한 자산(Holding)정보가 있다면 함께 날라가니 주의하세요.
  2. Chart (차트) / Book (오더북) / Alerts (시세알림설정) / Holdings(해당코인 매매한 자산정보) 입니다.
  3. 타임라인이 기본 12H으로 설정되어 있네요. 선택하시면 1시간, 12시간, 1일, 3일, 1주일, 1달, 3달, 6달, 1년 단위로 선택가능합니다.
  4. 거래소명 Poloniex를 선택하면 다른 거래소의 차트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거래소를 바꿔두면 계속 유효합니다.

Book


Book 탭에서는 현재 매수대기, 매도대기와 최근 체결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거래소명을 선택하면 다른 거래소를 볼 수 있습니다.

Alerts


Alerts 탭에서는 시세알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 add alert를 선택합니다.

  1. 여러 거래소의 시세를 다양하게 알림지정할 수 있습니다. 거래소를 선택해주세요.
  2. 알림받을 상위/하위 시세를 입력합니다. 만일 지금보다 올라서 0.051이 되거나 떨어져서 0.045 가 되면 폰이 알림을 줍니다.
  3. 일회성이냐, 지속적이냐를 선택합니다.
  4. 맨 위 SAVE 를 누르면 저장완료!

Holding


따로 캡처는 필요없을 것 같네요. 처음 코인을 추가할때와 같은 내용입니다.
매수, 매도 내역을 입력하는 곳입니다.


입력을 모두 마쳤으면 이제 시세 변동에 따라 나의 자산이 + 인지 - 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
알림이 있으므로 수시로 열어볼 필요없이 일상생활을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뿌듯한 날도, 속상한 날도 함께 해주는 모바일 앱 블록폴리오

한 번 써보세요.
내 코인의 가치는 소중하니까요 ^^

그럼 모두 부자되는 그 날까지, 성투합시다!!!

Sort:  

오~ 너무 좋습니다. 잘 사용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활용하셔서 성투의 밑거름이 되길!

장점. 수기 입력이 귀찮아서 중장투를 하게 만듭니다(?)

이거 공감과 동시에 완전 뿜었습니다 ㅋㅋㅋ
진짜 유용한 포스팅 감사드려요~

ㅋㅋㅋ 재밌었다니 기분좋네요!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잘활용하셔서 부자됩시다!

최곤데요. 이거

감사합니다^^
짤은 볼 때마다 웃겨요ㅋ

꿀팁 감사합니다 ㅎㅎ 풀봇!!

늦은밤 감사합니다
일하면서 늘 성가신 작업이였습니다
이젠 일집중~~ㅎㅎ

보팅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흐흐...^o^

오 감사합니다, 한번 사용해볼게요 ㅎㅎ

후회하지 않으실겁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감사하죠 두비님!

정말 좋은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

좋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ㅎㅎ 초창기부터 계속 사용하고있는 최고의 어플입니다! 강추~~

역시 maa님은 쓰고 계셨을 줄 알았습니다!

정말 좋은 내용을 소개해 주신 것 같습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는 그 어떤 앱 보다도 좋네요.
저도 설치해놓아야 하겠습니다. ^^

좋은 글은 언제나 풀봇과 리스팀이 세트입니다. ^^

사실 정말 편리하고 유용한 앱인데 아직 주변에 잘 모르는 분이 많아서 반복 설명이 귀찮아서 포스팅하게 되었어요!!! sochul님께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보팅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_+

완전 좋아요 이 앱 ^^
정말 소개해 주시지 않았다면 몰랐을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64447.43
ETH 3163.71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