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매 운동이야기-스트레칭과 맨몸 스쿼트

in #kr5 years ago

KakaoTalk_20180417_193026793.jpg

안뇽. 횽들 내가 돌아왔다.

스팀가격이 똥망이지만 할건 해야하지 않겠음?

그래서 예고한대로 스쿼트 이야기를 들고 왔다~ 이말이야.

자 오늘은 가볍게 스쿼트를 위한 준비동작. 즉 스트레칭과 집에서 할 수 있는 맨몸스쿼트를 이야기 해볼까해.

우선 스트레칭부터 짚고 넘어가볼까?

1.스트레칭(웜업)

스트레칭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어.

그 중에서도 우리는 운동 전에 하는 웜업. 즉 동적 스트레칭을 다뤄 볼까함.

처음 스쿼트를 시작하는 30대 후반의 배나온 아저씨가 운동을 하러 헬스장에 왔다고 가정해보자.

운동이라고는 군대말곤 한번도 하지 않았던 사람이란 말이지.

그 아저씨가 스쿼트를 하려면 할 수 있을까? 대부분은 안되지.

그러니까 이 굳은 몸에 기름칠을 좀 해줘야 하거든.

자 그럼 기름칠을 한번 해보자.

(1)전신활성화

흔히들 웜업이라하는 몸뎁히는 시간이야. 평소에 준비하지 않는 이상

뜬금없이 스쿼트를 하면 몸이 '앗 너 뭐하는거야?' 하고 놀라게 됨.

그럼 제대로 된 자세가 잘 안나오게 마련!

자 그럼 시작하자.

별별 웜업이 다 있지만 일단 아는게 없으면 국민체조로 시작하자.

괜히 모르는거 혼자 연습하다 다칠 수가 있음.

(2)스쿼트를 위한 추가 스트레칭.

-발목스트레칭-

생각외로 발목유연성이 안좋아서 스쿼트 자세가 안나오는 사람들이 꽤많음.

위에 올린건 스트레칭 예시. 여러가지 스트레칭법이 있으니까 일단 5분만 풀어줘보자.

-갓지컬 갤러리의 장요근 스트레칭-

-같은곳의 허리 스트레칭-

이거보고 바로 따라하면됨.

(개인적으로 이 채널 모든 영상 구독을 권함)

자 그럼 이제 전신 스트레칭이랑 추가로 해주는 스트레칭을 했다. 이말이야.

그럼 얼추 30분정도 지났을꺼임.

준비는 끝났다. 이제 맨몸 스쿼트 연습을 해보자.

2.맨몸 스쿼트

이 사진과 영상 으로 끝내겠습니다.

자세가 안나오시는 분은

이영상 보고 연습하세요.

.
.
.
.
.
.
.

는 아니고

맨몸스쿼트 설명이나 영상은 많이 있으니까 딱히 언급은 하지 않고

개인적인 팁 하나 알려주려고.

스트레칭이 충분히 되었다는 전제 하에 초심자들이 제일 놓치기 쉬운건

복압유지와 상체세우기임.

특히 하다보면 복부 압력이 풀리고 그러다보면 턱이 들리고 가슴은 가라앉고

상체 코어근이 무너지고 하늘이 무너지고 세상이 무너지고 그러는데

하체의 경우 대부분 걷거나 뛰거나 서있기 때문에 항상 사용해서 유연성만 확보하고 자세 동작을 조금 익히면 자세가 곧잘 나와.

문제는 의식해서 일부러 사용하지 않는 이상 발달이 되지 않는 상체거든.

그래서 스쿼트할때 계속 의식해주고 해줘야 한다. 이말이야.

그럼 상체 각도 유지를 어떻게 해줘야하나.

1.배를 누가 때린다고 생각하고 힘을 빡준다.

2.복압을 유지하면서 숨을 들이마시면서 가슴을 부풀게 한다.

3.그상태를 유지하면서 턱을 당겨 이중턱을 만든다.(요런 느낌으로)

익숙해지면 턱이 좀 들려도 딱히 상관은 없어. 포인트는 2번. 복압유지하면서 상체를 세운 각도를 유지하는 거니까.

그리고 스쿼트 자세가 나오지 않으면 영상을 참조해서 집에서 훈련하자.

다음에는 이제 바벨 스쿼트. 로우바와 하이바 그리고 하이브리드 스쿼트를

스타팅스트렝스의 책을 중심으로 이야기 해 볼까 함.

그럼 언젠진 모르겠지만 다음에 또 보자구!!!

Sort:  

와 형 자격증 따시는게 좋을듯여 고참짐 하나 차려여 ㅋㅋ

고추참치 짐(헬스) 생각만 해도 웃기네요. ㅎㅎ

스팀 10만원 가면 차린다.

음.. 스팀 십만원이면 고참짐 안차려도 벌써 부자일듯여 ㅋㅋ

10만원이면 못차림여

고추참치 헬스클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팀10만원가면 차립니다.

지금 차려주세요 ㅎㅎㅎㅎㅎ 등록할게염

Hi @gochuchamchi!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864 which ranks you at #125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40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292).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6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스쾃뚜!!!!!!!! 난 양치질하면서 스쿼트를 한다구 생활속의실천 아름답지않습니까?

아니 그게 말이 되나욥

자세들이 참 시원해보인다 이말이야ㅋㅋ

한번 해보는거다 이말이야

저거 보고 따라할때는 잘되는데 혼자하면 무너짐! 으아하아하아앙

근성으로 극복ㄱㄱ

시세가 어떻든지 간에
할건 하고 살아야지

그건 그렇고

https://www.youtube.com/watch?v=29XlN-XRbK4

이 사건을 한번 봐줘

이 사건을 보면서
너님 생각이 나더라고

그리고 이 사건에 대해서 법률관련으로 접근한다면
어떻까 싶은 궁금증이 생겨서 한번 댓글로 남겨봄

그리고 사정이 되고
괜찮다면 이 사건에 대한 법률이야기를 다루면
좋겠구나
싶음

물론 본인이 내키지 않으면 다루지 않아도 좋아
그리고 이 사건관련 포스트를 올린다면
의뢰비용으로 스팀을 제공할 의향있음

가그사건 나도 봤는데 아직 숲속각이다.

정황증거만 잔뜩있는데 법정에서 시시비비를 가린다니까 난 좀 더 지켜볼 예정.

이걸로 글을 쓰긴 좀 그렇고 사견으로 몇마디 하자면

녹취록과 진술은 신빙성이 높은가?

정황 증거의 앞뒤가 논리적으로 맞는가?

그건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지켜봐야한다.

그리고 특히 미투사건처럼 물질증거가 부족하고 진술서같은 정황증거가 많을수록

변호사의 능력에 따라 좌우되는 변수도 존재함.

ㅇㅇ
이해

저도 개인 PT를 받아보니.. 생각보다 몸의 유연성이 너무너무 안좋아서, 스쿼트 자세가 나오지않더라구요. 초반에는 스트레칭 엄청 시켰어요. 그랬더니 자세가 나오기 시작하더라구요. 발목의 유연성도 떨어지니.. 발 뒤꿈치에 살짝 올리게끔 하고 하기도 했답니다.ㅎㅎ
재밌게 글 읽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사실 운동 거의 안한사람이 운동을 시작하려고하면 일주일은 진짜 스트레칭 엄청시켜요.

근데 그것만해도 운동효과가 엄청나죠. ㅎㅎ

운동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재밌는 콘텐츠네요 :)

감사합니다. 주1회를 목표로하고있지만 스쿼트가 파면 팔수록 어려운 운동이라서 주1회가 될런지 모르겠네요. 끄윽....

허리운동 따라해보니 시원하네요 ㅎ

피지컬 갤러리가 좋은 영상이 많습니다. ㅋㅋㅋㅋ

전에 좀 하다가 무릎 아파서 관뒀는데, 생각보다 많이 내려가야하는구나. 내 자세가 틀렸던 듯. ㅠ.ㅠ

음 왜그럴까? 자세 영상 한번 찍어보고 비교해봐!!!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3
BTC 62623.58
ETH 3021.04
USDT 1.00
SBD 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