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임] 학원일기 / 라이트 박스 - 성취감

in #kr6 years ago (edited)

학원에서 라이트 박스를 사용해
그림을 그리는 시간을 가졌어요.

[라이트 박스란??]
사전적 의미 :
경사진 사각 틀 안에 빛을 투과하여 만화의
초고를 원고에 다시 덧대고 그리거나 수정
할 때 쓰는 보조 기구

쉽게 말해 종이 밑에 커다란 불빛을 두어
종이를 비치게 해주는 기구입니다!!

그 비치는 종이 뒤에 그림을 덧대면 종이에
그림이 그대로 비치겠죠??
그 실루엣을 따라 선을 따는 수업을 진행
했습니다~

저희 학원 커리큘럼 중에서 아이들이 가장
몰입도와 집중력이 상승하는 수업이기도
하죠!!

그 이유는 결과물을 보시면 알수 있어요!!

20180214_163334.jpg

20180214_163239.jpg

20180214_172829.jpg

보시는 바와 같이 일시적으로 그림 실력이
일취월장 하는걸 볼 수 있죠.

일시적인 효과라도 학생이 받는
자극은 어마어마해서 그림을 대하는 태도
까지 변하는 학생도 볼 수 있어요.

바꿔 말하면 아이들은 자신이 대단하고 싶고
인정받고 싶어하는 욕구가 있다는 겁니다.
그건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 이기도 해요.

이 수업에서 우리 아이는 박스 하나로
기본적인 욕구를 해소하고
성취라는 결과를 경험 하기에 이르게 됩니다.

요즘 아이들이 미디어에 많이
노출되고 고 퀄리티에
그림을 접할 기회가 많다보니
초등학교 고학년만 되어도
원만한 자극으로는
성취감을 느끼게 해주기 힘들죠.

저는 성취감 과 자존감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성취 위주의 수업도 필요하다 생각해요.
제가 이번 수업에 선택한 수단은 라박이구요.

여러분들에게도 그림 연습 꿀팁이라던가
이런 연습을 했는데 왕창 실력이 늘었다던가
하는 경험이있다면 잠깐 들러서 댓글에
살포시 남겨주시면 감사드려요^^

쓰다보니 글이 길어졌네욯ㅎ

Sort:  

아주 어렸을적 친구들이 먹지를 뒤에 깔고 그렸던것보다 더 고난이도 수업인것 같네요. 저도 추후에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똥손이라도 조금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겠네요 ㅎㅎ.

꿀팁은 .. 다른분들이 이야기 해줄것 같네요. 저는.. 근성? ..

오 먹지도 좋을거같아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굿좁! 저도 오래전에 사용했었던 생각이나네요~ 계속 좋은 작품 부탁드려요~ 보팅&팔로우 하고 가요~ 아직 뉴비라 볼게 없지만 종종 와서 봐주세요~^^

이미 팔로우가 되어있네요^^ 자주 놀러갈게요 보팅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865.46
ETH 3258.03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