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남자의 Simple Recipe (추억 돋는 경양식 돈까스)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기린아입니다.
상여자 @rosaria 님의 심플 레시피 즐겨 보고 계신가요??
항상 배고픈 시간대에 요리를 포스팅해 주셔서 야식을 시켜 먹게 만드시는 좋으신 분입니다.
로사리아님인줄 알고 오셨다면..다들 잘 낚이신 겁니다.

오랜만에 상남자 스타일로 경양식 돈가스 만드는 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크기변환_20170721_114820.jpg

지금이야 어디서든 돈까스와 파스타를 쉽게 먹을 수 있지만 저 어릴적에는 벌써 30년 전입니다에는 저 끈끈한 수프와 돈까스를 먹으려면 네온사인이 빛나는 레스토랑에서만 돈까스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삼촌은 저희를 앉혀두고 서빙을 하던 직원에게
"여기 김치찌개 되나요?"라고 물어봤고 직원이 많이 당황스러워했던 기억이 납니다.
저희야 어릴 때라 아무것도 몰랐지만 지금은 명절 때 가끔씩 심심치 않게 나오는 단골 레퍼토리이기도 합니다.
그 얘기만 나오면 아직도 삼촌은 부끄러워하십니다.

돈까스의 맛을 좌지우지하는 것은 질기진 않은 고기와 빵가루의 식감이라고 생각합니다.
등심의 뻑뻑함이 사라지게 고기를 살짝 다져주면 좋지만!!
우리는 상남자이기 때문에 그냥 냉동 돈까스를 사줍니다.
2017-10-22 17;42;05.PNG

크기변환_20170928_171008.jpg
튀기지면 다 그 맛이 그 맛...

경양식 돈까스 하면 빠질 수 없는 게 하나 있죠
바로 수프!!!!

크기변환_20170721_114307.jpg

식전에 먹어 위장을 워밍업 해주고 속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잊을 수 그 맛이란!!!
깜빡하고 수프 재료를 안 사왔는데 인터넷으로 수프 사진 검색해서 사진을 보며 맛을 상상해봅니다.
다시 나가기 귀찮네요...;;
괜히 수프 만든다고 설거지할 거만 늘어나니깐...


자 이제 마지막으로 돈까스를 튀기는 일만 남았죠...
명절 선물로 받았던 식용유는 이럴 때 쓰라고 있는 겁니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잔뜩 붓고 약한 불로 튀겨줍니다.
뚜껑을 안 닫으면 사방으로 기름이 다 튀어 엄마에게 등짝 스매싱 당할 수 있으니 꼭 닫아주시고요~!!
튀겨 쥐는 시간이 긴 편이니 스팀잇에 접속해서 밀린 댓글을 달아줍니다.
ㅋㅋㅋ을 최대한 많이 달아주면서 우리는 동질감을 느낍니다.

고소한 향이 나면 이제 먹을 준비를 하고 뚜껑을 열어주세요!
짜잔!!!

크기변환_20170314_011543.jpg
????????!!!!!!
!!!!!!!!!!!!!!!

images (6).jpg
탄 음식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주말 내내 새벽까지 일하고 좀 전에 집에 왔습니다.
최근에 너무 바빠서 글도 잘 못 읽고 댓글도 못 달았네요 ㅠ,ㅠ
한숨 자고 열심히 팔로우 분들 찾아뵐께요! !>.<
주말 마무리 잘하세요~!!

Sort:  

으앜ㅋㅋㅋㅋㅋ..... 바...반전 포스팅이군요?!

낚이셨다면 이 포스팅은 성공적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This post was resteemed by @steemitrobot!
Good Luck!

Resteem your post just send 0.100 SBD or Steem with your post url on memo. We have over 2700+ followers. Take our service to reach more People.

Pro Plan: just send 1 SBD or Steem with your post url on memo we will resteem your post and send 10 upvotes from our Associate Accounts.

The @steemitrobot users are a small but growing community.
Check out the other resteemed posts in steemitrobot's feed.
Some of them are truly great. Please upvote this comment for helping me grow.

앗!아니...? 어찌된 일입니까?
무슨 일이 벌어진건가요..? ㅠㅠ
위의 사진.. 아니었나요...?!

저에게는 아직 쿠깅파파님 같은 실력이 없습니다 ㅠ.ㅠ

Delicious and tasty 💕

와ㅋㅋㅋ 짜잔!!!
상남자의 돈까스네요
일단 기린아님 열일하셨는데 푹 쉬세요~~^^

역시 우리는 배달의 민족이라는.ㅋㅋㅋㅋ
요리 해먹는건 사치입니다 ㅠ.ㅠ

이 이미지가 생각나네요.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새까맣게 탄 제 마음 같네요

상남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뿜었네요 ㅋㅋㅋㅋㅋ

상남자는 배달시켜 먹는게 답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기린아님!! 진짜.. 대박!!!! ㅋㅋㅋ

음식하나 망칠때 마다 포스팅이 올라가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Daily Learn some new from your post. Love to read it.

역시 온전함을 찾아 볼 수 없었다고 한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뭐라고 반박할수가 없다...ㅋㅋㅋ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39.86
ETH 2621.03
USDT 1.00
SBD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