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바쁜 최근 근황!! 기부와 블록체인이 만난다면!!!

in #kr6 years ago

DQmWL9y1uTjveXDWQhMiqdqn4ZFWhEXPeozPFBYZjkD1W1e.png

손글씨 장인 @sunshineyaya7

안녕하세요.
5일 만에 글을 쓰게 되었네요.
최근에 댓글 달기도 힘들어서 보팅만 겨우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30일까지 핀테크에서 주최하는 시범사업에 낼 제안서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제가 만들고 있는 주제는 기부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는 것이에요.

20171221_5a3a84756af8e.jpg

사업 제안서를 처음 써보다 보니 어려운 용어도 너무 많고 괴롭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국민 대다수가 기부 단체를 신뢰하지 않고 모금 금액의 사용처가 불투명한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사리사욕을 채우기 위해 모금 활동을 했던 사례들도 각종 매체에 소개된 적이 있어 많은 분들이 기부 단체에 대해 대부분이 긍정적이지 않은 반응을 보이실 겁니다.

그래서 이 제안서를 준비하게 되었는데요.
기부를 하면서부터 장부에 기록이 저장되고 기부단체 역시 모금액과 사용하는 것들이 블록체인상에 저장되게 됩니다.
기부를 한 사람들은 누구나 장부를 볼 수 있어 투명하게 사용되는 과정을 보는 것이 가능하고 단체에서는 사업비로 빠지는 금액을 절약할 수 있는 효과를 만들어 냅니다.


뭐 이런 식으로 만들고 있는데... 머리 쥐나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막 네이버 해피빈처럼 코인 만들 생각도 하고요...
뭐 어찌 됐던 해봐야겠죠 ㅠ.ㅠ
30일까지 마감이라 자주 접속하진 못하지만 글도 읽고 보팅도 하고 가고 있습니다.
저 잊지 말아 주세요...
(스팀잇 중독인지 한 5일 안 했더니 막 잊혀질까 두려움...)

30일 이후 보육원 아이들 포스팅도 올리고 다시 활발하게 활동할께요!!!
그리고 대댓글 못달수 있으니 미리 사과드립니다! 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ort:  

멋지시네요!! 요즘 기부와 블록체인 콜라보가 많이 대두 되고 있는데

좋은 성과 있길 바라겠습니다^^

좋은 아이디어군요... 기부코인[give] 아이씨오 진행하세요... 참여하겠습니다..^^

블록체인의 투명성이 기부와 만나다니~ 좋은 아이디어 응원드리고 리스팀합니다 ^^

개ㅈ...아아니
짱좋은 생각이십니다!
블록체인의 이점을 이용해서 기부!!!
사용처들이 빼박일듯해서 믿고 기부할 수 있을듯...!

오.. 코인 나오면 용돈 빼서 투자 가즈앗! 잊지 않겠습니다!! 기린아님 화이팅입니다!

좋은 일에 힘쓰시니 존경스럽습니다
비록 SNS상에서라도 응원합니다!!

정말 좋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블럭체인 기술이 사회를 좀 더 투명하고 행복하게 만들수 있다는 걸 증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 입니다!!! 기린아님 덕분에 스팀잇에 매력을 느끼고 본격적으로 활동을 하기 시작했어요~~
블록체인 잘 활용해서 더 크고 멋지게 기부활동을 하실 수 있길 바래요!!

오오오 기린아님!!! 넘나 멋진 아이디어입니다!!! 꼭꼭 뽑히시길 바래요!!!

투명한 기부문화에 블록체인이 제격인 것 같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9601.30
ETH 2583.48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