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일기 #3 다이어트에 매번 실패하는 이유

in #kr4 years ago

매년 새해 목표가 다이어트만큼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열광하고
또 좌절합니다 ㅎㅎㅎ
호기롭게 다이어트에 도전했다가 몇달 또는 몇주만에 그만두는 사람이 많은데요~
의지력이 부족한 것도 있겠지만 사실 눈에 보이는 뚜렷한 효과가 없어 그런 경우가 더 많습니다.

[크기변환]스크린샷(141).png

열심히 먹는 걸 참아왔는데 항상 보이는 몸은 똑같거나 더 안좋아지는 경우도 많으니까요~


다이어트는 식단이다!
라는 말을 자주 보셨죠?
그래서 다이어트가 시작되면 극단적으로 낮은 칼로리를 섭취하고는 하는데요.
풀때기만 먹거나 하루 한끼를 먹는 위험한 다이어트를 하게 됩니다.

우리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일정한 칼로리가 있는데 이를 급격하게 낮추게 되면
우리의 뇌는 생명에 대한 위협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그럼 지방을 저장하면서 근육을 태워 에너지로 사용하게 됩니다~
지방을 빼기위해 다이어트를 하는데 오히려 지방을 쌓아두게 되는거죠
지방은 늘고 근육이 빠지기 때문에 살은 빠지는 거 같은데 몸은 전보다 더 붓고 볼품없게 되요

식사량을 줄이는 건 다이어트의 기본이기는 하지만 극단적인 방식은 몸에 큰 데미지를 주고
다이어트 실패로 이어지게 됩니다~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실려면 원래 사용하는 권장칼로리에서 50~100씩 서서히 낮추고
운동을 병행하는게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지름길입니다!

KakaoTalk_20200612_165550930.jpg

오늘의 간식

Sort:  

저도 다이어트를 해야 해요.ㅋㅋ

화이팅입니다! ㅎㅎ

저런 몸은 다음생에 기약하기로 합니다!! 뱃살들아 이번생은 편히 지내렴~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건강에 안좋으니깐 조금만 해봐요~~

이런 몸짱사진을 보면 운동관 다이어트를 해야겠다 다짐을 하는데 ㅠㅠ
이번생은 안될듯하네요..40대 중후반의 나이엔 힘드네요..

그래도 하실수 있어요~
저도 마흔둘이예요 ㅎㅎ

다이어트는 뭐다?????

내일부터!! ㅋㅋㅋ

오늘도 운동을 눈으로 배우고 감

횽아 근데 진짜 멋있다

다시 살빼고 시합 나가고 싶은데...몸이 너무 힘드러 ㅠㅠ

간식이 너무 많아 보입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2
BTC 63891.49
ETH 2753.67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