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지에서 제주까지

in #kr3 years ago

저는 육지에서 일을를 하다가

여러가지 이유로 제주도 전입 신청을 하였고.. 정말 발령이 나버렸습니다.

짧은시간동안에(5일정도) 제주도 이사준비를 해야했고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적습니다.

육지 → 제주 가는방법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먼저 비행기를 이용한다

비행기를 이용하게 된다면 짐은 택배로, 차는 탁송으로 보내야 합니다.

탁송비용은 제가 몇군데 전화해보니 대략 28~40만원(차종, 출발지, 도착지, 등등)에 따라 달라지는거 같습니다.

기사님이 직접 차를 가지러오셔서 배를타는곳 까지 차를 타고가서 차와함께 배를타고 제주로 오신다고합니다.

기름값과 톨비는 별도로 듭니다. 차는 목적지로 가도록 전달을하고 비행기를 타고 이동해야합니다.

같이 발령난 다른 직원말을 들어보니 도착시간은 잘 지켜지는것 같습니다.

  1. 두번째는 직접 차를 타고 항구까지 가는것입니다.

포항, 목포, 완도 등등 여러 항구에서 제주도까지 배를 타고 직접 이동합니다.

배를 통해 차를보내면 차와함께 무조건 사람이 타야한다고합니다.(배에 차만태우고, 비행기로 이동해서 받기 불가)

배값은 대부분 비슷하겠지만 사람은 1인당 3~5 만원 사이, 승용차,SUV 등등 차종마다 다르지만 12~20 사이 입니다.

차이점은 항구~제주 까지 배에서 이동하는시간입니다.

목포~제주 4시간 정도 완도~제주 2시간40분? 정도 였습니다.

차타고 조금더 고생하고 배를 조금타자는 생각으로 완도로 결정하였습니다.

저는 15:00배였는데 차는 12:30분 부터 실을수 있었고, 그전에 도착했지만 12:30분이후에 오라하셨습니다. ㅠㅠ

배에 차를 넣어두고 다시내려서 매표소에서 제(사람)표를 받아서 기다리다가 14:30분쯤 배에타라는 방송이나와

저도 승선하였습니다.

제가 배타는날은 바람이 많이불어 출항시간이 30분정도 늦어졌습니다. ㅠㅠ

덕분에 도착시간도 같이 늦어졌지만 배에있는시간은 3시간쫌 안됐습니다.

저는 차와 함께하기 때문에 도착 20분정도 전에 차에타있으라고 방송이나오는데

저는 그전에가서 미리 줄을 서있었습니다. 금방 줄이 엄청길어집니다.

image.png

<배에서 차로가기전 갑판에서본 제주도입니다>

차에타있으면 차에 결박한것들을 풀어주시고 출발하라하시면 내리면 끝입니다.

중간에 다른과정은 없습니다.

혼자가는 거기도하고. .잘도착할수있을까 하는 걱정에 사진을 별로 못남겼네요 ㅠㅠ

혹시나 궁금하신사항있으면 말씀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565.59
ETH 3503.87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