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씨앗 파종하고 왔네요~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삼남자 인삼농장 입니다.
오늘은 인삼씨앗 파종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올해는 대략 8천평 정도 인삼씨앗을 파종하였으며,
파종전에 예정지관리(밭을 만들어주는 작업)
2년간 해주고 파종한답니다.

인삼 심는 방법
  1. 모종 파종
  2. 씨앗 파종(직파)

인삼파종기 인삼씨앗파종 인삼파종방법 인삼심기 인삼재배 인삼농사 삼남자 보은군 개갑인삼씨앗  (23).jpg

인삼파종기 인삼씨앗파종 인삼파종방법 인삼심기 인삼재배 인삼농사 삼남자 보은군 개갑인삼씨앗  (1).jpg

인삼 두둑형성기(1차 : 트렉터, 2차 : 관리기)

(두둑 만드는 기계)

인삼파종기 인삼씨앗파종 인삼파종방법 인삼심기 인삼재배 인삼농사 삼남자 보은군 개갑인삼씨앗  (6).jpg

인삼파종기 인삼씨앗파종 인삼파종방법 인삼심기 인삼재배 인삼농사 삼남자 보은군 개갑인삼씨앗  (10).jpg

인삼파종기 인삼씨앗파종 인삼파종방법 인삼심기 인삼재배 인삼농사 삼남자 보은군 개갑인삼씨앗  (11).jpg

이게 바로 인삼씨앗 파종기[직파기계] 입니다.
제가 기억하기로는 2011년 정도에 출시되어서
나온지도 꽤 오래되었는데 인삼씨앗이 깊이
심어져서 그런지 발아도 잘되고 해서
계속 이 기계만 사용
했네요~

사실은 6년이라는 세월동안 수많은
비싸고 좋은 기계
도 많지만
가장 원초적인 방법으로 심는
이 기계는 힘은 좀 들어도
발아는 제일 잘되는것
같습니다.

인삼파종기 인삼씨앗파종 인삼파종방법 인삼심기 인삼재배 인삼농사 삼남자 보은군 개갑인삼씨앗  (21).jpg

매년 인삼씨앗은 직접 채종하여
100일간 개갑까지 시켜서 파종한답니다.

개갑된 인삼씨앗[개갑률 95% 이상]
4.5mm로 치기도 하고 쫙 벌어져서
정말 크네요~

인삼씨앗 개갑이란?? http://ginsengmen.co.kr/221137437898

인삼파종기 인삼씨앗파종 인삼파종방법 인삼심기 인삼재배 인삼농사 삼남자 보은군 개갑인삼씨앗  (22).jpg

인삼파종기 인삼씨앗파종 인삼파종방법 인삼심기 인삼재배 인삼농사 삼남자 보은군 개갑인삼씨앗  (23).jpg

인삼씨앗 파종기는 1평당 90개
씨앗이 파종되는데 간격도 조절이 가능하고
6 X 15개 = 90개 입니다.
그래서 한번 찍을때마다 90개씩 파종된답니다.

인삼파종기 인삼씨앗파종 인삼파종방법 인삼심기 인삼재배 인삼농사 삼남자 보은군 개갑인삼씨앗  (37).jpg

인삼파종기 인삼씨앗파종 인삼파종방법 인삼심기 인삼재배 인삼농사 삼남자 보은군 개갑인삼씨앗  (41).jpg

인삼씨앗을 모두 파종해주었으면 흙으로
덮어주고 그 위에 볏짚(꺼치&이엉)으로
마무리 해준답니다.

볏짚을 덮어주는 가장큰
이유는 수분유지 및 잡초를 적게
나게하기 위해서 랍니다.
수분이 잘 유지되어야 인삼씨앗이
발아가 잘된답니다^^

인삼파종기 인삼씨앗파종 인삼파종방법 인삼심기 인삼재배 인삼농사 삼남자 보은군 개갑인삼씨앗  (45).jpg

인삼파종기 인삼씨앗파종 인삼파종방법 인삼심기 인삼재배 인삼농사 삼남자 보은군 개갑인삼씨앗  (53).jpg

첫눈 인삼파종 인삼씨앗 인삼씨앗파종 인삼씨앗개갑 삼남자 인삼재배 인삼농사 (25).jpg

이렇게 8천평 인삼씨앗 파종을 모두 끝냈습니다^^
올해는 날씨가 정말 좋아서
일주일만에 다 끝내버렸네요~
하지만 아직도 할일이 많다는거!!

활기찬 월요일 다들 힘내셔서
즐거운 한주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삼남자 인삼농장.jpg

Sort:  

와 엄청 나네요~
수확이 엄청나게 잘되었으면 좋겠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네 감사합니다. 아직은 1년근이라서 수확하려면
멀었지만 그래도 잘 컸으면 좋겠네요 ㅎㅎ
즐거운 하루 되세요^^

인삼이 이런 과정을 거쳐 우리 손에 들어오는 군요^^
테스토스토론을 위해 홍삼을 매일 먹는데... 고맙습니다 ㅎㅎㅎ

네 맞습니다. 인삼 재배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잘 모르시는분들이 많으셔서 제가 조금이나마 알리려고
하고있네요~ 홍삼 일정량을 매일 드시면 정말 좋습니다.
건강해보이시네요^^ 굳굳!!

오늘도 호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599.03
ETH 3421.37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