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mchi / kimchi ] 30초 짤 - 김치의 로마자 표기법 ! what is correct?

in #kr6 years ago (edited)

제목을 입력하세요 (4).jpg

안녕하세요, 김치걸이에요.

김치걸 아이디를 승인받은 후 저는 갑자기 깜짝 놀랐었는데요,

gimchi 과 kimchi 중 어느 것이 맞는지 헷갈렸기 때문이에요.
어느 것이 맞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둘다 표기 가능하다‘입니다.

국립국어원의 로마자 표기법에 따르면 gimchi가 올바른 표기법입니다.

그러나
로마자표기법 제정 이전부터 kimchi를 사용하여 표기한 제품들도 있기 때문에

kimchi로 표기하는 것도 혀용된다고 합니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6).jpg

Hello, I am ‘gimchigirl’

I was surprised after got approval.
because I was confused as to what is the exact expression(gimchi, kimchi)

what is correct?

Let me start with the conclusion : BOTH can be written.

According to the National Academy of Korean Language, gimchi is correct.
BUT,
Some products were written using kimchi before the romanization.
It is said that writing 'kimchi' can also be used.

Sort:  


조금 늦었죠?
1일 1포스팅해주시면^^ 짱짱맨은 하루에 한번 반드시 찾아온다는걸 약속드려요~

짱짱맨님이 직접 찾아오시는거군요 ㅋㅋㅋㅋ우왕
감사합니다
-김치걸-

엇 저는 Kimchi로만 알고 있었는데, 두가지 다 허용이
되는가보군요 ^^

저도 김치걸 덕분에 김치 로마자 표기법도 배웠네요...ㅋㅋ 제주도 잘 다녀오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0514.11
ETH 3335.86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