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후기] 살인자의 기억법

in #kr7 years ago

스티밋에 발들인지 49일된 @gilma입니다.

개봉 5일차, 관객 100만 돌파를 앞두고,
메가박스 통계로 예매율 40.6%로 9월 두번째 주말을 맞이하고 있는 영화
살인자 기억법을 보고 왔습니다.

항상 그렇듯,
맛집에 대한 평가는 자세하고 솔직하게 하려는 편이지만

영화에 대한 평가는 아직 안보신 분들을 위해
스포없이 간결하게 하자는 주의를 가진 @gilma입니다.

집에서 CGV로 오래전 극장에서 봤던 영화
마션을 보다가 급 극장가고 싶어져서
특별한 정보 없이 예매를 했는데...

영화 시작전에 이것저것 좀 검색해보다가 엄청난 후회를 했습니다.

제가 관람한 영화관에서 두시간 뒤에 상영하는 영화에
설경구 등 주연배우의 무대인사가 계획되어 있더라구요.

조금만 더 침착할껄...

사람은 역시 침착해야 합니다

영화 속에서 두말할 나위없이 멋진 연기력을 보여줬던
설경구 배우 역시 보이는, 들은, 알고있는, 생각하는 것이
진실이 아닐 수 있음을 얘기하며...
침착하게 생각해야 함을 알려주고자 했던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그 침착한 생각을 할 수 없는 알츠하이머라는 병을 가졌지만요.

영화를 보고, 다른 분의 평을 좀 찾아봤습니다.
다행히 저는 원작 소설을 읽지 않은 것이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은 원작 소설의 내용과 인물에 대한 이미지를
너무 머릿속에 넣고 시작하셔선지...
평이 좋지 않은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저는 영화를 보면서, 얼마전에 재미있어서
극장에 두번 찾아가서 봤던 겟 아웃(Get Out)이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두 영화를 모두 보셨다면..
제가 저도 모르게 이 두 영화를 비교했을 이유도
찾아주실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뭐든, 제가 올해 제일 재밌게 봤던 스릴러 영화와 비교했다는 점...)
칭찬일까 욕일까

혹시, 영화를 선택하실 분은...
첫째, 원작을 안 읽으셨길 바라며...
둘째, 읽으셨다면 그 내용을 지우시는 것이 방법이겠네요.

전 이제 원작 소설을 읽어봐야겠습니다.

배우간의 하모니는 조금 부족하지 않았나 싶지만...
주연 배우의 연기력이 훌륭했던 영화...

살인자 기억법
@gilma의 별점은요!?
★★★★☆

Sort:  

오, 별 4개면 그래도 돈은 아깝지 않은 .. ? 괜찮은 .. ! 이라고 봐도 되겠죠 !?

제가 입에 들어온것에 대한 평가는 절대 박한데

무....무섭습니당....팔로우 되고나서 보는 첫 포스팅이... ㅜㅜ....ㅋㅋㅋㅋㅋ아...너무 섬뜩합니당.....

제가 무서운건 아니시죠?! 전 선한 사람입니다 ㄷㄷㄷㄷ

그건 차근차근 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엄청...임팩트가 컷다는 사실은 알아주십시용 ㅎㅎㅎㅎㅎㅎㅎㅎ

저를 살인자로만 기억하거나 인식하지 않으신다면..... 뭐..


제발 그것만은 아니길...

아닙니다...ㅎㅎㅎㅎㅎㅎ농담입니다...^^....저 되게 웃긴 것 좋아하고 발랄한 사람입니다 ㅋㅋ길마님 좋으신 분이신거 다 압니당 ^^ 히힛 근데 이영화 벌써 100만이나 봤군요! 근데 전 무서운영화를 잘 못봐서 아쉽습니다... ㅜㅜ

아쉽네요.
옆에 든든한 남자친구 없으면 보기 힘든 영화..... 일 수 있어요~!
(제 옆 커플은.. 무서운 장면에서 포옹을 길게 하더군요)

그럼...그걸 노리고 간걸 겁니다 ^^ 하아...참...부러운 세상 ^^

푸하하하하하하 너무 웃고 있습니다.. 지금...ㅋㅋ

아직 보지는 않았지만 저는 메멘토랑 비교하면서 보게 될거 같네요 ^^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ㅎㅎ

사실 저도 메멘토를 떠올리면서 예매를 했습니다.
좋은 리뷰라고 해주시니 너무 감사합니다!!

무대인사 못봐서 아쉬우셨겠어요. ㅡ.ㅜ
기왕 가는 거 배우들도 보면 좋으셨을텐데.. : )

엉엉 ㅠ
제 말이요....
설경구 배우는 정말 잘생겼더라구요.
설현은 진짜 예쁘구요.
설설님을 직접 보고 왔어야했는데.

허허 두시간뒤무대인사 ㄷㄷ 침착해야합니다

침착하지 못하게..
광고가 시작됐는데 취소가능한가를 알아봤어요ㅋㅋ

저도 지금 살인마의기억법 리뷰를 쓰고 있는데 ㅎㅎㅎㅎ 저는 원작소설을 봐서 그런지 영화가 좀...그렇드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설경구 보셨으면 좋았을텐데 아쉬워요!!!

앗!!! 보고 오셨군요!
저도 리뷰 구경갈께요~

저도 토요일에 보고 왔답니당!!!설경구의 연기력이 진짜 대단한것같아용!!
보면서..계속 빠져들었어용ㅎㅎ
다보고 남자친구가 옆에서 폰을 대고 9월10일 오늘은 윤딩이와 아침으로 짜장면을 먹었다. 하네욬ㅋㅋㅋㅋㅋㅋㅋ
그만해라고 말린다고 하루 다간것같아용ㅎㅎㅎㅎㅎ
저도 조만간 책사서 읽어봐야겠습니당ㅎㅎㅎ 영화보고 책이 너무 궁금해지더라구용ㅎㅎㅎ

아하하하하하
9월 9일 저녁에 드셨는데
10일에 또 드신거아니예요? ㅎㅎㅎㅎ
책 저도 꼭 보려구요. ㅎㅎㅎ

오오 저도 보고싶던 영화였는데 빠른시일내에 가봐야겠어요 ㅎㅎ

아무래도 소설로 히트했던 작품이라 그런지.. 관객들도 기대도 큰가봐요.
저는 재미있게 보고왔습니다!!

앗, 살인자의기억법 책을 읽어보려고 했는데 안읽고 영화부터 봐야겠네요. 겟아웃은 봤으니 왜 비교하셨는지 알 수 있을지도ㅋ

겟아웃이 막 떠오르면서.. 비교가 됐었는데..
어느 장면을 보는 순간... 뙇... 이랠라고 자꾸 생각났나? 하는 장면도 있답니다 ㅎ

볼까말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한번 봐야겠네요.

전 재밌게 봤습니다.
설경구의 멋진 연기와 자연스럽게 잘 만들어진 영상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425.65
ETH 2646.01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