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크립토시뷸을 아시나요?

in #kr4 years ago


체코와 슬로바키아에서 발견된 멀웨어 "크립토시뷸"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불법 영화, 소프트웨어, 게임 등을 다운로드 받는 과정에서 유포되는 크립토시뷸은 사용자가 3분동안 아무런 행위를 하지 않으면(베터리 30% 이상, 최종 사용자의 입력시간 확인 등), GPU와 CPU를 사용하여 암호화폐를 채굴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 컴퓨터를 이용하여 모네로(Menero)와 이더리움(Ethereum)을 채굴한다고 하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PC 내의 암호화폐 관련 파일을 훔치기도 한다고 하네요.

공격자는 사용자의 PC사용 내역, 암호화폐 거래 등을 모니터링하다가 채굴된 암호화폐를 공격자 자신의 전자지갑으로 보낸다고 하네요.
체코와 슬로바키아 2개 국가에서 현재까지 공격자들이 훔쳐낸 금액은 1,800달러 정도 된다고 하는데, 이러한 크립토시뷸이 불법 파일 다운로드를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앞으로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많은 국가에서도 피해가 발생할 수 있겠지요?!



20200907

Sort:  

비슷한 사례들 자주(?) 알려지듯한데... ㅎ
아~ 저는 왜 저런 능력(?)이 없는걸까요? ㅋㅋㅋㅋㅋㅋ

어떤 능력이요?! 훔치는?!?!?!? ㅋ
월요일 아침부터 건전치 못한 생각이십니다~ ㅎ

뭐 인생 한방 아닙니꽈~~ ㅋㅋㅋㅋㅋㅋㅋ

한방에 감옥가여 ㅠㅠ

같이 가시죠? 모든 경험이 중요합니다!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093.86
ETH 3123.8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