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왜 쓰시나요?

in #kr7 years ago (edited)

질문드립니다!


제 글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 왜 비트코인을 쓰시나요?!

제가 스팀잇을 시작하고 제 삶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유익한($) SNS를 해보자."
"그 동안, SNS를 참 열심히 했는데, 내게 남은 것은 무엇이지?"
라는 질문 끝에 알게되어 시작했는데..

어느 순간, 퇴근하면 비트코인, 가상화폐, 이더리움, 스팀잇 등등 검색하고 있더라구요.
암튼 엄청 공부하고 있습니다. 요즘... ㅎㅎ

직업병인지.. 궁금한게 생기면 논문부터 찾아보는 편인데요.
어제 저녁에 보았던 논문 내용을 공유하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신동희, 김용문 교수님이 2016년에 게재한 논문인데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찾아서 읽어보세요~

"왜 비트코인을 사용하십니까?"

결론만 간단하게 말씀드립죠.
그것도 제가 친절하게 그림으로 그려봤습니다.. 하하

예전에 공부할 때는 논문 읽고, 정리하고, 발제하고 하는 것 엄청 지겹고 하기 싫었는데..
공부 마치고 나니 이제는 가끔 이런게 즐겁더라구요.

결과적으로, 비트코인을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비트코인이 가지고 있는 유용성에 가장 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유용성은 "경제성", "호환성", 지불편의성", "편리성"에서 기인하는 것이라네요.

물론, 이런 결과가 당연한 것이고 누구나 다 아는 것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비트코인을 사용하려는 의도를 가진 사람들의 의견을 종합해서 결과가 나왔다는 것에서 의미가 있다고 보겠습니다.

또한, 원래 연구 모델에 포함되었던 비트코인의 "안전성", "익명성" 등의 조건은
비트코인을 사용하고자 하는 의도 형성과는 무관
하다는 결과를 보여주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습니다.

저는 스팀 월넷의 몇푼 달러 이외에는 비트코인은 없습니다만,
지불편의성, 호환성, 경제성만을 고려한다면 사용해볼 의사가 충분히 상승합니다.

우리 스티머 분들은 왜 비트코인을 쓰고 계시나요?!

공부 열심히 하겠습니다. 많이 보러 와 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어 보인다는.. ?ㅎㅎ

그렇게 말씀주시니.. 유구무언 ㅎㅎ
맞습니다. 편하고 좋으니..

쓴다기 보다는
아직은 돈 될거 같아서 모읍니다

언제가 유쾌하게 럭서리하게 써보렵니다 ㅋ

편리하고 경제적이고 유용하니까
돈이 될 것 같은거겠죠?
저도 열심히 모아보렵니다.
^0^편한 저녁되세요.

새로운 혁신이고 우리는 이미 트렌드가 바뀌는것에 익숙하죠ㅎㅎ 그나저나 길마님 팥트랏슈로 지어주신 100팔로우 이벤트 당첨됬어요 ㅎㅎ 오셔서 경품받아가셔요ㅎㅎ

변화를 읽고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나가줘야하는데... 전 많이 부족한가봐여.. 모르는게 너무 많네요.
그나저나.. 팥트랏슈... 어쩜좋죠 ㅋㅋㅋㅋ

Congratulations @gilma!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367.79
ETH 3098.11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