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마당 도서관 방문후기

in #kr7 years ago (edited)


책을 가까이 하려고 노력하는 @gilma입니다.

오늘은 지난 주말에 방문했던 코엑스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이 어떤 곳인지 소개드려볼까 합니다.

별마당 도서관  ☜ 이곳을 눌러서 홈페이지로 이동

코엑스 중심의 센트럴 플라자에 지하1층, 지상1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책도 많고, 자유롭게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는 자리도 많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멈춤(SPACE), 비움(HEALING), 채움(BOOKS), 낭만(EVENTS)

이상의 4가지를 테마로 해서 구성을 해놓았다고 하는데요. 



약 5만권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책들은 대부분 기증되었다고 합니다.

제가 갔을 때에도 책을 계속 기증받고 있었는데요. 

서가에 빈 자리가 있으니, 아마 당분간은 기증행사가 이어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제가 갔던 날은 정말 무더운 토요일이었는데요.

사람들이 많이들 모여서 "많이 시원하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사람이 많다보니... 그리고 천정이 하늘이 살짝 보이는 구조라..  약간 따뜻한 온실느낌?ㅋ)


천천히 책을 읽고, 여유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가급적이면 주중에 방문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시면, 종종 시낭송회, 토크쇼 등의 행사가 마련된다고 하니.. 

미리 정보 확인하시고 가시는 것도 좋겠네요.


저는 오픈 초기 주말이라 사람도 너무 많고, 앉아있을 자리가 별로 없어서..

책 몇 권 보다가 1층 야외에 잠시 나갔었습니다.

오히려 밖이, 선선한 바람도 불고

아이들이 베이블레이드도 돌리고 뛰어놀기도하고 하기에 좋더라구요.


별거 없는 방문후기이지만..

강남에서 약속시간이 좀 남는다거나.. 

곧 다가올 가을.. 책과 함께하고 싶다면.. 새로 오픈한 별마당 도서관에서 유익한 시간을 보내보는 것도 좋겠더라구요.


저도는 사람들의 관심이 조금은 사그라들면 여유롭게 가서 편안한 시간 보내고 싶습니다.



이상, @gilma의 솔직한 별마당 도서관 방문후기였습니다.


Sort:  

여기가 그렇게 핫하다면서요. 저도 꼭 방문해보고 싶어요.
강남에 책방하면 고속터미널에 반디앤루니스가 생각났는데,
요즘에는 별마당 도서관을 더 가보고 싶더라구요 ^^

네, 엄청 핫하더라구요.
구경 나온 사람들, 책 보는 사람들, 친구를 기다리는 사람들, 사진찍는 사람들...
쫑알쫑알 소리에도 집중할 수 있는 집중력을 가진 분들은.. 편하게 책 많이 읽을 수 있는 좋은 공간입니다!!

저도 어제 부근에서 구글 개발자 행사가 있어서 다녀갔는데, 생각보다 책 읽기가 좋은 느낌은 아니었네요~ 사진 찍기는 좋은 것 같아요~ ㅎㅎ

네, 책 읽을 생각에 신나서 갔는데... 많이 아쉬웠어요.
어서 인기거품이 빠지길 기다려봅니다 ㅎ

와~~ 도서관이 엄청 크네요 신기해요 + 0+

우와~ 감탄사가 먼저 나오는 도서관임에는 틀림없습니다. ^^

앗!! 저도 여기 조만간 가볼려구용 ^^
정말 크네요!!
지금 엄청 인기가 뜨거운 것 같아요 ㅎㅎㅎ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
오늘도 좋은 하루보내세요 ^^

감사합니다. 아랑님도 편안하고 행복한 오후되세요!! ^^

저도 한번 들러봤는데 코엑스 지하에 사람들이 그렇게 많은건 정말 오랜만에 본것 같아요 :0

저도 갔으니까요.
정말 오랜만에 코엑스 갔었어요.
저 같은 사람들로 꽉찬거죠

오~ 별마당 도서관!
예전에 다른 분이 포스팅 한 것도 봤었는데,
다시 보니 또 가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5만권... 압도적입니다.
왜 제가 코엑스를 자주 갔었던.... 그때는 없었는지.... ㅜㅜ

네! 한눈에 보이게 모아놓아선지
그 규모에 헉' 놀라게 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630.78
ETH 3406.29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