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ive] 만약에 kr커뮤니티 방송국이 생긴다면(뻘글)

in #kr7 years ago (edited)

붓가는데로 쓰는 @gidung 입니다.

이름이 다양한 의미가 갖듯 다양한 시각으로 세상을 보고자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image.png


시작글


어제 @centering의 DLive방송을 봤습니다.

꽤나 흥미로웠고 많은 사람이 몰리더라구요.

실제로 디라이브를 시청하니 아직은 플랫폼이 안정화가 안 되었더라구요

로딩속도가 느린 것이 단점입니다.

하지만, 기타 다른 인터넷방송에서 방송하는 방법과 같이

인코딩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방송을 할 수 있고

보팅으로 수익이 생긴다는 점에서 획기적이더구요

하지만 역시 스팀잇과 연동을 해서인지 7일간의 수익제한이 있습니다.

그래서 라이브 방송이 더 이상적입니다.

꾸준한 수익을 원한다면 현재는 유투브가 더 나은 선택입니다.


소통의 장

스팀잇은 지금 뉴비들의 수익에 대한 불만이 터지고 있고

이는 소통의 부재로 느껴집니다.

뉴비는 고래의 포스팅을 보면서 상대적인 박탈감을 느끼고 있어

소통이 있어야 하는데 댓글과 글로는 한정되어 보입니다.

따라서 제가 생각하는 것은 공개적인 자리를 마련되면

빠른 소통의 장이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밋업

또하나는 제가 개인적으로 궁금한 밋업입니다.

어떤 분이 참석하시고 어떻게 모였을까라는 궁금증이 큽니다.

특히 부득히하게 참석 못했거나 분위기를 몰라 참석을 할 용기가 없을때

현장을 보여주면 좀더 낫지 않을까요?

하지만 여기에도 약간의 문제가 있는데요

방송을 하기위해서는 컴퓨터가 필요하고

제가 볼때 아이폰은 어플이 존재하지 않고 안드로이드는 어플이 존재하네요

안드로이드폰을 이용하면 될거 같습니다.

Dtube도 하나의 창구가 될 거 같네요

어제 대세글에 올라온 밋업 포스팅을 봤는데 어떤 분위기인지 짐작이 되더라구요.

뉴비들이 소개되는 자리

물론 뉴비들을 도와주는 행사도 많고

자기소개의 글을 잘 쓰면 좋은 반응을 보이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직접 소개하는 자리가 생기면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화면에 등장하는 자리가 아닐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를 통해 음성으로도 충분히 좋습니다.

즉각적인 반응을 일으키는 것은 실시간만큼 좋은 것도 없습니다.

마무리


제가 생각해 낸 것은 여기까지 입니다.

kr커뮤니티 방송국 그냥 상상만 해봤는데 괜찮을거 같네요

소통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감하셨으면 팔로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U5dtcntWntRFPzCsWqtB553immXPap4.gif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오오 완전 좋은 아이디어같아요!!
언젠가 저희도 고래가 되는 날까지~~~ 가즈아
제가 고래가 된다면! 기둥님 풀봇!

말씀만 들어도 기쁘네요^^
고래는 조금의 투자도 필요하죠
풀봇 기대할게요^^
https://steemit.com/@dianamun/25-2-26
이글 도움이 될거 같네요 지원해보세요

좋은 아이디어같아요! 디라이브 저도 봤는데 채팅과 실제 시간의 시간간격이 있다는게 아쉽더라구요!!
조금더 발전해서 활성화 됬으면좋겠네요!

네 시간간격이 좀 있지만 재미있더라구요
뭐 시간이 가면서 나아지겠죠
저도 활성화되면 재미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센터링 매니저님 화이팅~~!

와우...이거 엄청난 아이디어인데요?ㅎㅎ뉴비분들도 더욱 살고, 이런저런 스팀잇 내 뉴스를 요약해서 볼수도 있구요!ㅎㅎ

오~~ 뉴스까지는 생각도 못했는데요
저도 방송국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해달이] 입니다
전혀 뻘글이라고 생각되지 않는 좋은 생각이자 아이디어 인거같아요.
그리고 어떻게하면 더 좋은 방법이 있을까라는 생각을하고 글로 적어 내려간다는것 자체만으로도!! 더욱 활성화가 되었으면 좋겠내요!!

좋은 아이디어, 칭찬 감사합니다.
네 저도 활성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Congratulations @gidung!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그래야죠 서로서로ㅎ 팔로 보팅해요

뭘 그래야죠 이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법을 통해서 어떻게 든지
모색해 보아야 하지 않나 싶네요...

잘 보고 갑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게 방송이었어요
좀더 소통에 편한 방법을 생각한거 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실제로 고래들이 서로 보팅해주는 모습을 보면 부럽기도 하고 그래요! 저도 친구 고래가 많았으면 좋겠어요! 정말로 Kr 방송이나 밋업자리가 있으면 소통하고 고래 친구도 사귀고 좋을 것 같아요. 그때 까진 우리 끼리 서로 도우면서 살아야 될 것 같아요... 보팅 팔로우 합니다~

와~~ 공감해주시니 감사합니다.
네 서로 도우며 삽시다.

매일속담 당첨을 축하드며 보팅하고 응원합니다.

생각하지도 못 했는데 보팅까지 해주시고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4572.94
ETH 2630.79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