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수리를 위한 사이트 ifixit (Part 1. 수리하는 법)

in #kr7 years ago (edited)


@inhigh 님에게 감사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자가수리를 해보고 싶은데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사이트 하나를 소개드려요 ㅎㅎ

사이트의 기본 배경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예를 들어서 아이폰을 수리하기 위해서 아이폰을 검색해보면

이렇게 나옵니다.
한번 아이폰 6s plus 를 눌러보도록 할게요 ㅎㅎ(제폰이니까 ㅎㅎ)

20가지의 수리 방법이 나오네요 ㅎㅎ
원하는 것을 골라서 참고 하시면 됩니다.

배터리를 일단 클릭해 볼게요
밑에와 같이 난이도나 이런것들을 간략하게 볼 수있습니다.

스크롤을 조금 더 내려보면
동영상과 Step by Step 으로 어떻게 수리하는지에 대하여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 같은 경우는 유명하기 때문에 저렇게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없는 제품도 있을 수 있습니다 ㅎㅎ
보니까 여기서 드라이버 등 수리용 제품도 많이 파는거 같은데
안사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유튜브도 동영상이 많은데 유튜브 동영상도 확인해 보시고 ㅎㅎ

확신이 들었을때 수리하는걸 추천합니다 ㅎㅎ

한국 말로 검색해도 많은 사람들이 좋은 영상을 만들어 놓았네요 ㅎㅎ

저도 고치기 비싸서 자주 사서 갈아봤는데 자신감이 있는 분들은 그냥 열어서
고치다가 많이 고장내십니다. 먼저 어떻게 연결되 있는지 보고 수리하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열다가 엄청 가는 전선같은걸 같이 뜯어낸다거나...

부품을 어디서 사는지 올리려고 했는데 글이 많이 길어질거 같아서
부품은 저는 보통 어디서 사는지에 대해 올려드리겠습니다 ㅎㅎㅎ

좋은하루 되세요!!!

Sort:  

예전엔 자가 수리도 많이했지만... 이젠 귀찮아서^^
ㅎㅎ 어서 번호투척 하시죠~ ㅋㅋ

ㅎㅎ독거노인님!!! 저도 그번호 빼고 복권 사야겠습니다 ㅎㅎ
근데 혹시 그 댓글 여섯개가 다 맞는건 아니겠죠 ?ㅎㅎㅎㅎ

오~ 이렇게 좋은 사이트가 있군요.. 아이폰 밧데리를 바꿔야 하나 하고 있었는데.. 참고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아이폰 화면 분리할때 조심해야한다고 들었는데 아직 분해는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보통 배터리는 쉽게 고치는거 같던데 열면 리퍼가 안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ㅠㅠ

정말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죠. 자신 있다면 자가 수리로 돈 아끼는 것도 좋지만 잘못되면 AS 에 심각한 패널티가...
경험있는 1인입니다.

맞습니다 저거 여는순간 as는 좀 불이익이 간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ㅎㅎ

와.. 꿈만 같은 얘긴데요 자가수리라니... 저는 그저 제 아이폰이 고장 없이 잘 커주기만 바래보겠습니다~~ ^^

ㅎㅎ따라하면 쉬운데 저는 아이폰같은 경우는 이왕이면 리퍼 맞기려고 합니다 ㅎㅎ

자가수리라 ㅋㅋ
핸드폰 액정이 박살나서 알리에서
짭 사서 수리한 건 몆번되는데
결국은 짭이라 금방 박살나서
핸폰 바꾼 적은 있습니다.
담번에 뭐 고칠때 참고해보겠습니다.

저도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샀는데 몇번 좋은거 왔었는데
시켜보다 보니 불량품도 오더라구요....

예전에 자가 액정 수리 하려다가 LCD까지 날려먹은 기억이 ㅠ
iFixit 좋죠 ㅎ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Congratulations @gicha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자 기찬님 이제 사업자등록증부터 만들러가시죠~

페이스메이커님~~~~항상 블로그 보는데 오늘 가보니 못본글들이 많았습니다ㅠㅠㅠ

기찬님을 위한 프로그래밍 예제들을 많이 만들어드릴게요ㅎㅎ 중요한것은 스킬과 알고리즘만이 아니라 창의적인 기획력도 포함됩니다. 충분히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아직 제 실력은 hello steemit입니다 ㅠㅠㅠ!!!너무 수준차이가 많이 나진 않을까 싶습니다..대학교에서 C++,어셈블리어 열심히 했었는데 진짜 기억이 하나도 안나네요...ㅜㅜㅠ마치 불난 집처럼 기둥만 조금씩 있는 느낌입니다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1116.15
ETH 2413.01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