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베이킹] 홈파티시에 삼촌이 만들어주신 카스테라

in #kr6 years ago

image.png

안녕하세요! 이직이냐 아니냐의 기로에 서 있는 발달러 가나입니다:)
며칠 전 이벤트는 열어두었는데..
계약 상의 문제로 불안정한 나날들을 보내고 있으니 아무 의욕도 안 나고 스팀잇도 소홀해지더라구요;ㅡ ;
페이아웃 시점에 공정하게 랜덤추첨기로 선발하도록 하겠습니다+_ + ㅋㅋㅋ

image.png

삼촌께서 요 근래에 제빵 수업을 들으셨는데요!
설에 오랜만에 뵈었을 때, 직접 카스테라를 구워주셨습니다>. <
집에 쪼꼬미 미니오븐이 있는지라, 저도 한 번 해보겠다는 일념 하에
옆에서 보조 아닌 보조를 하며 레시피도 보고 찰칵찰칵 열심히 사진도 찍었는데
각 재료가 몇 그램 들어갔었는지 기억이 안 나고요....?
요리 잘 하시는 스티미언분들이 많으신 관계로, 저는 어쭙잖게 검색해서 쓰기보다는 가볍게 의식의 흐름처럼 요리 순서만 적어보겠습니다:)
(글의 요지는 어차피 빵순이 빵돌이들의 식욕 돋구기니까요!!!!)

image.png

재료 : 버터, 베이킹파우더, 설탕, 우유, 계란, 박력분

먼저 버터, 설탕,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중탕하여 잘 녹여줍니다.
이후 우유 투하! 그리고 박력분을 채에 걸러 곱게 넣고 반죽합니다.
계란은 노른자를 잘 풀어서 조금씩 반죽에 넣으며 섞어줍니다.
한 번에 많이 부으면 버터와 계란이 분리되는 현상이 나타난다고 해요.
틀에 이쁘게 담아서 오븐에(170도, 25분) 구워주면 완성!

image.png

머핀믹스로 머핀 만들다 태워버렸던 저는 그저 멋지고 신기할 따름!!!
갓 구운 따끈한 빵이 정말 맛있더라구요*_ *
아이스 아메를 부르는 이 맛...★
버터의 고소한 맛이 잘 느껴졌고 보들보들하고 따끈따끈하고 폭신폭신한 식감이 진짜 최고였어요! 내 인생도 좀 보들보들하고 따끈따끈하고 폭신폭신했으면...
초코칩을 위에 살짝 올려준 게 신의 한 수였습니다.

글의 목적은 여러분들의 빵 식욕을 뿜뿜하게 만드는 것이었는데...
잊고 있었습니다... 저도 빵순이었다는 사실을....... (쥬륵ㅠ)

내일 아침에 출근하며 꼭 빵을 하나 사가야겠다고 다짐하며..
따뜻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
.
.
.
.


다시 돌아온 kr-homecafe 태그 홍보!
카페가 아닌 집이나 직장, 또는 이동 중에 커피를 즐기실 때!
kr-homecafe 태그를 달아주시면, 100%풀보팅을 해 드립니다>. <
핸드드립, 모카포트, 에어로프레소 등등도 좋고 그냥 믹스커피, 카누라도 좋아요!
카페가 아닌 곳에서 커피를 즐기는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요:)
kr-homecafe 태그를 사용한 글에는 풀보팅 팍팍 해드리겠습니다>. <


Sort:  

집에서 베이킹을 하려면 정말 정성이 많이 들어간답니다. 비이킹의 생명은 계량이에요^^ 삼촌분의 모습에서 열정이 느껴지네요~~

그렇더라구요. 손으로 다 반죽하고 버터 중탕하고 하는 게 진짜 보통 노동이 아니더라구요. 삼촌은 딱딱 저울로 계량해서 만드셨지만 보고 있던 저는 다 잊었네요ㅋㅋㅋㅋ 맛있었다는 것만 기억나는 나란 빵순이...★

ㅎㅎㅎ 머핀 잘 만드시는 삼촌을 두셔서 좋으시겠어요.

ㅎㅎㅎㅎ 빵순이는 행복합니다+_ +

당신의 프리젠 테이션은 매우 좋았고 케이크를 만드는 과정이었습니다. 그렇습니다. 나는이 케이크를 좋아합니다.

고맙습니다.

가나님께 너무 오랜만에 들른것같네용~~^^;;
오~ 이런 멋진 금손 삼촌을 두셨다니 부러운데요? 재료 아낌없이 들어가 촉촉하고 초코칩까지!!! 내일 아이등원시키고 빵집에 들렸다와야겠어용~^^
가나님~~~ 너무 고민마시고 흘러가는대로 좋은결정 되시길바랄게용♡ 좋은밤되세요!!

오랜만이에요! ㅎㅎㅎ 다행히도 잘 마무리 될 것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따뜻한 밤 되세용!

홈베이킹은 만드는 재미가 더 큰 것 같아요..
홈카페 태그 써봐야겠어요.^^

홈카페 태그 많이 애용해주세요>. < ㅎㅎㅎㅎㅎ

보기만 해도 마치 먹은거 같습니다^^

ㅎㅎㅎㅎ 맛있는 사진은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르지요>. <

휴 가나님이 안 만들어서 다행이다.

2222222222222222222222 (?)
근데 가나님 잘만들것 같지 않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머핀 한 번 도전했는데 태우고 나서는 다신 도전해보지는 않았습니다만.... (이하생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밋업 때 하나 구워서 갈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베이킹을 잘하는 남자라면 매력만점이겠어요. 그런 삼촌분 두셔서 좋으시겠어요. 머핀 이쁘고 맛나게 나왔네요. ^^

감사합니다:) 베이킹 잘하는 남자 정말 멋지죠...☆

집에서 이런 작품이 나오는군요.ㅎ
저도 도전해보고 싶지만
실력부족으로 인해.ㅠㅎ

저도... 구경으로 만족하는 걸로ㅠㅠ 요리는 넘나 어려운 것 같습니다...*

아메아메아메아메~ 아메리카노~!!! 콜!! ㅎㅎ
내일은 집에 사다 놓았던 커피 좀 내려 마셔야겠네요!! 집에 있는 고구마 빵과 함께요..ㅎㅎ

맛난 아메아메아메리카노~ 드셨나요? ㅎㅎㅎㅎ 고구마빵이라니+_ + 맛있을 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39
BTC 69965.85
ETH 3540.49
USDT 1.00
SBD 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