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수제맥주 이야기] 아빠, '수입맥주 9900원' 이거 진짜 싼 거에요?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발달러 가나입니다:)
따뜻한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ㅎㅎㅎ
저는 대구 내려와 있으면서 새 시리즈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는데요+_ +
제 아버지께서는 최근에 대구에서 수제소세지와 수제맥주 전문점을 운영하고 계십니다.
사실 아버지도 스팀잇에 가입하시고 관련 이야기를 스팀잇에 두 번 정도 쓰셨는데, 아버지가 소세지도 다 직접 만드시고 가게 일이 워낙 바쁘다보니 글을 쓰고 소통하고 하시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더라구요..
맨날 새벽 2시 가까이 되어 집에 오시고, 어떨 땐 밤 새서 소세지 만들기도 하시고... (마음이 아픕니다ㅠㅠ)
이번엔 맥주 강의도 나가시게 되어서 더 바빠지셨어요.
그렇다보니 글 쓰라고, 스팀잇 하라고 아버지께 계속 말씀 드리는 것도 참 죄송하더라구요.
그렇지만 수제맥주 이야기는 너무 괜찮고 재미있는 컨텐츠기도 해서 제가 대신 연재하기로ㅋㅋ 했습니다.
저도 수제맥주에 관심이 많고 요즘 조금씩 알아가고 있는 중이니 제 취미생활을 더 풍부하게 해줄 수 있는 컨텐츠인 거 같아요.

아빠의 수제맥주 이야기는 수제맥주에 대한 이야기, 맛있는 맥주 이야기, 또 한국의 수제맥주에 대한 이야기 등등을 다루게 될 거 같아요.
제가 맥주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아버지에게 묻고, 그렇게 나눈 대화를 정리해서 포스팅하는 방식이 될 거 같습니다.
그럼 첫 번째 이야기 한 번 시작해 볼게요!


image.png

(대구 사투리 주의)

가나 : 아빠 내 마트 가는데 맥주 사오까요?
아빠 : 말라꼬. (뭐 하려고)
가나 : 4캔에 막 묶어가 9900원씩 세일하잖아요. 싸니까, 뭐 그냥.
아빠 : 그거 싼 거 아이다.
가나 : 아니 물 건너가 오는 맥주가 한 캔에 2500원도 안 하는데 싼 거 아이가?
아빠 : 니 주세법 아나? 술에 세금이 어떻게 매겨지는 지 함 설명해줄게, 들어봐래이.

주세법
술에 붙는 세금은 크게 3가지 : 주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주세 : 술의 종류에 따라 다르게 부과됨. 맥주는 72%, 탁주는 5% 등
교육세 : 주세가 70% 넘으면 주세금액의 30%, 넘지 않으면 10%
부가가치세 : 공장출고가(재료값+인건비+땅값 등 다 들어가있음)+주세+교육세를 합친 금액의 10%

가나 : .... 맞나... 근데 뭔말인지 모르겠어요;;;
아빠 : 맥주 한 병 출고가가 1000원이라고 생각해보자고. 그럼 주세는 맥주의 경우 72%니까 720원이고, 교육세는 30%인 216원이쟤. 부가가치세는 출고가+주세+교육세 한 거에 10%니까 193.6원이 되는거지. 그럼 결국 맥주 판매 가격은 다 합한 2129.6원이 되는 거야.
가나 : 아 세금을 다 우리가 내는거가?
아빠 : 글치. 다양하게 선별한 재료로 만들고 직접 병입하고 포장하는 수제맥주는 출고가 자체가 높을 수 밖에 없지. 그럼 세금도 더 내게 되는거고.
가나 : 근데 수입맥주 9900원 그건 왜 안 싼건데요?
아빠 : 수입맥주는 신고하는 가격에 따라 세금을 매기게 되는데, 얼마에 사들고 왔는지는 수입하는 업체만 아는기라. 당연히 세금 덜 내려고 싸게 신고하겠지. 그래놓고 소비자가격을 일단 높게 매겨놓고 선심 쓰는 듯 할인 이베트 붙여놓고 홍보하는거지.
가나 : ......!!!!
아빠 : 근데, 뭐, 또 가격만 놓고 보면 비싼 건 아니니까, 한 캔 2500원 꼴이면...
가나 : 그챼? 그럼 사오까요?
아빠 : 콜


마트 가면 제 장바구니를 항상 무겁게 했던 주범이 바로 이 수입맥주 할인이벤트였는데요.
어쩐지 너무 상시 할인 수준으로 계속 한다고 했는데 이런 비밀이 숨어있었습니다... 세상에+_ +

아빠의 수제맥주 이야기는 또 다른 주제를 가지고 계속됩니다+_ +
혹시 수제맥주나 맥주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아버지께 여쭤보고 이렇게 포스팅으로 답해드리겠습니다:)

.
.
.
.
.


다시 돌아온 kr-homecafe 태그 홍보!
카페가 아닌 집이나 직장, 또는 이동 중에 커피를 즐기실 때!
kr-homecafe 태그를 달아주시면, 100%풀보팅을 해 드립니다>. <
핸드드립, 모카포트, 에어로프레소 등등도 좋고 그냥 믹스커피, 카누라도 좋아요!
카페가 아닌 곳에서 커피를 즐기는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요:)
kr-homecafe 태그를 사용한 글에는 풀보팅 팍팍 해드리겠습니다>. <


Sort:  

오...그런 숨겨진 뜻이 있었군요..! 제 장바구니도 항상 수입 맥주로 가득 차있었는데..ㅎㅎ
저도 아버지가 밤 늦게 들어오면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ㅠㅅ ㅜ 그러니까요ㅠㅠ 제가 대구집에 살면 그래도 안마도 해드리고 할텐데 말이죠...

Nice article

술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그나마 맥주류를 즐겨 먹는편인데
앞으로 계속 수제맥주 이야기를 해주신다니 담에도 또 읽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닛...ㅋㅋ읽는데 억양이 너무 익숙하여...원어민 수준으로 읽어 내려갔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야님ㅋㅋㅋㅋ 원어민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빵터졌어요ㅋㅋㅋㅋㅋ

오랫만에 빵소식에 마음이 넘나 소보로해졌는데요!!ㅋㅋㅋ

I have followed, upvoted and resteemed...
Thank you very much
Success is for you

수제맥주좋아하는데~다음편도 기대됩니당~ 잘보고갑니당~^^

감사합니다>ㅁ <ㅎㅎㅎ

결론:세금때문에 수입맥주 다죽는다 이놈들아!

세금 때문에 수제맥주 다 죽는드ㅏㅏㅏ 이와 관련된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 계속됩니다.. 투 비 컨티뉴드!

수제맥주 이야기라고 하길래, 직접 맥주 만드는 방법과 시음회 모습을 보여주는 것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군요. ㅎㅎ

고런 내용도 조만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ㅎㅎ 그 부분에 대한 이해는 저도 아직 미비해서 글로 옮기기가 어려워서요;ㅡ ;

지금 수입맥주 가격도 충분히 만족합니다 ㅎㅎ

맞습니다ㅎㅎㅎ 할인하면 커피 한 잔 가격보다 싸니까요!

유럽에서 관세가 철폐되어 수입맥주가 더 싸진다는 말이 있더라구요

크ㅑ 좋은 소식이네요>_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342.09
ETH 2658.68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