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다시시작하는 Swift - 1

in #kr7 years ago (edited)

다시시작하는 swift - 1



안녕하세요 Decoy입니다!

저번글에서 블록체인을 공부한다고 했는데요!

실은 블록체인과 더불어 이전부터 하던 Swift를 다시 제대로 해볼려고 합니다ㅎ

오늘 부터 천천히 하나하나씩 진행을 할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할까요?



첫글에서는 스위프트와 개발툴 등등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스위프트 : 애플이 2014 세계 개발자 대회에서 발표한 새로운 언어입니다.

스위프트는 이름과 같이 빠른언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언어들에서 장점을 모아온 언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위프트의 컴파일러로 onMac버젼과 onLinux버젼이 있습니다.

저는 어플을 위주로 개발할 것이므로 onMac버젼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또한 onMac버젼일 경우 사용하실수 있는 컴파일러는 Xcode가 있습니다.

Xcode란 애플에서 제공하는 컴파일러로 사용가능한 언어는 C,C++,Objective-C,Objective-C++,Java,Cocoa등이 있습니다.(생각보다 많은 언어를 제공합니다.)


(Xcode화면입니다)


Xcode를 설명 해드리자면 첫번째메뉴인 playground를 통해서는 실시간으로 소스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프로젝트에서 코딩을 하다 갑자기 결과를 확인하고 싶거나 실험해보고 싶은 코드가 있을경우 이용하면 유용합니다!

두번째 메뉴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것으로 위에서 설명드린 언어들을 컴파일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제공해줍니다.

세번째 메뉴는 기존에 있는 프로젝트를 사용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추가적으로 오른쪽아래에 있는 메뉴를 활용하시면 현재 불러온 프로젝트 말고 다른 프로젝트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작성을 어떻게 해야할지 아직 많이 막막하네요....ㅜ
이후 swift에 대한 포스팅은 특정어플을 만들면서 해보겠습니다...


선 100일만 1일 1포스팅 버텨 보세요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Sort:  

스위프트가 옛날의 그 문자전용 플래쉬툴이 아니었군요 ㅎㅎ;

네ㅋㅋㅋㅋ앱스토어어플 개발언어 입니다ㅎ

1년 전 학원 다니면서 배우고. 아 나의 길이 아니구나 했던. ㅎㅎ

저도아직 많이 어려워 하지만 그래도 재밌어서 계속해볼려구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9190.13
ETH 3187.58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