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청도 캠핑중에 카카오코드 예선에 참가했습니다.

in #kr7 years ago

청도 캠핑2일차에 kakaocode 에 참가했습니다!



우선 청도 캠핑에 대해서 쓸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오늘 가기로한 프로방스는 취소했습니다..(허허허ㅓ헣)

오늘 오후1시부터 7시까지 kakao에서 진행하는 kakaocode가 있어
5시까지는 여기에만 집중했고요
끝나고 나니 저녁 먹자길래 저녁먹고 청소하고... 하니 지금이네요ㅎㅎ(내 하루 어디...)

저녁 먹고 나니 비가 조금 많이오기도 해서 프로방스는 다음에 보기로 했습니다.
내일은 집으로 가기도 해야해서 아침일찍가기 때문에 내일은 당연히 안됩니다...

오늘 하루는 그냥 비오는거 보고 저녁으로 김밥이랑 고기를 먹고 그냥 그렇네요...ㅎ
그래도 최근에 몸도 마음도 힘들었는데 여기와서 많이 괜찮아졌네요



그럼 kakaocode 얘기로 가볼가요?

kakaocode는 kakao에서 주최하는 코딩테스트 입니다.
페이스북에 뜬걸보고 선배들이 추천해주셔서 참가하게되었는데요.
어제 잠깐 테스트 할수있는 문제가 있어 풀어보았는데....
처음 사용하는 환경이라 그런지 사용법이랑 문제 푸는데 있어 애를 좀 먹었습니다..

그래도 전날 애를 먹은 터라 오늘은 문제 푸는데 사용환경이라던가 제출 방법등은 괜찮았습니다.

근데 내용은 무지 어렵네요... (참고로 저는 대학교 2학년입니다...)
1번 문제의 경우 최근에 BFS,DFS문제를 집중적으로 풀어서 그런지 생각이 금방들고
소스도 비교적 짧은시간에 작성을 했습니다.
그런데 2번문제를 잡고 알듯말듯한 생각을 가지고 문제를 풀려고 하니 전혀안풀리더군요...

2번문제만 가지고 2~3시간정도 풀다가 GiveUP해버렸습니다(헤헤헤헿)

아 참1번 문제 2번 문제 라고 하시면 kakaocode에 참여안하신 분들은 잘 모르실테니 간단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번문제는 어피치가 예제에 나왔는데(문제들에 전부 카카오 캐릭터들이 나오더라구요ㅎ)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그림에서 해당 색칠의 영역을 구하는 문제였습니다.

이 문제 같은 경우 백준온라인 저지에서 섬개수 구하기나 영역구하기 문제와 매우 유사하게 출제되어
생가을 하는데는 그렇게 오래걸리지 않았습니다ㅎ

2번 문제의 경우에는 네비게이션을 만드는 기술을 모티브로 만든 문제였습니다.
일명 최단거리 경우의 수를 구하는 문제 였는데 생각을 하게 만드는 부분이
첫번째로 이용하지 못하는 도로가 존재 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한방향으로만 이용할수 있는 도로가 존재 했습니다.

이부분 들에 대해서는 실제 프로그램을 만들때 4거리가 아닌 3거리 2거리(양방향)의 경우, 또는 도로가 없는곳을
고려해야하기에 이문제를 푸면서 이렇게 고민을 해야하는구나 라는것을 느꼈습니다.

3번, 4번, 5번의 경우 문제만 읽고 포기했습니다...ㅎ
아! 4번의 경우 가수 아이유님이 출연하셨더군요

이번 kakaocode를 풀면서 느낀점은 역시 공부를 해야하는구나..ㅎ
좀더 열심히 치열하게 해야겠다라는것을 느꼈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Decoy가 되겠습니다!

Sort:  

뉴비는 언제나 환영!이에요.
팁! : 보상만 보고 하는 스팀잇은 매우 고통스럽습니다. 인맥을 늘리고 좋은 글을 응원해주세요! 독자도 늘리고 재미도 있어지거든요.
3.47% 보팅
현재 보상량 : [ 평균 - 1.36 / 2개 / 합계 : 2.72 ]

  • kr-newbie 보안관 봇! (beta 0.5.0 - 2017/07/17)

엇! 저도 백준 홈페이지 이용하는데 ㅋㅋ 반갑습니다!
알고리즘은.. 역시 너무 어려운것 같아요 ㅋㅋ

알고리즘 정말 어렵네요...
주변 선배들은 어 이거 이건거 같은데 하면서

제가 가장 못하는게 알고리즘이라~~
DFS, BFS 는 안하면 까먹어서 어떤 경우에 어떤 것을 써야 하는지 기억이 하나도 안나네요...
다이나믹은 그냥 좀 생각하면 되서 풀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주어진 문제가 다이나믹인지 아닌지 몰라서~~ ㅠ.ㅠ

정말 문제가 주어지면 이게 이건지 아니면 다른건지ㅜㅜ
문제 유형을 파악하는게 제일 어려운거 같아요ㅜㅜ

제가 보기엔 할만하네요. 한 2-3년 정도 시간을 주면 2번 가능할거 같아요

네ㅎ 그래서 앞으로 계속 꾸준히 할려고요!!!

Congratulations @geunwoong0624!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9238.58
ETH 3176.28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