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고자의 호떡 도전기 - 연어(@jack8831) 님의 호떡 이벤트 당첨 후기

in #kr7 years ago
  • 주의 : 해당 글의 이미지에는 일부 요리혐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연어(@jack8831) 님의 호떡 먹으며 존버 배우기! 에 당첨 된 후기입니다. 그리고 요리고자인 한 사내의 분투기 입니다…


달고나.jpg

저는 예전부터 뽑기 운이라곤 지지리도 없었습니다.

위에 보이는 달고나에선 항상 별 모양을 정확히 반으로 갈랐고 동전 넣고 미니인형 뽑는 가챠에선 항상 있는 것만 나왔으며 심지어 군대에서 전투화를 보급해줄 때도 불량을 뽑았습니다…그런 나날들이 스팀잇에 오고 나서 확 바뀌었습니다! 연어님이 ‘백설 찹쌀 호떡믹스’를 이벤트를 통해 뉴비에게 선물하셨는데 거기서 제가 당첨자 명단에 올랐습니다!

Cap 2018-02-09 15-22-14-838.png
(당첨의 순간!)

저는 당첨의 환희와 함께 긴장감을 느끼게 됩니다. 네….저는 세간에서 말하는 요리고자입니다.

어렸을 적 놀러 온 친구들에게 물이 너무 많아 바닥이 보이지 않는 라면을 끓여준 적이 있었고 (물론 친구들은 안먹었습니다. 그냥 짜장면 시켜줬습니다.) 동생을 위해 고기를 구워줬을 땐 동생이 운 적도 있었습니다… 호떡은 간단할 거라 생각했지만 긴장이 되는 건 사실이었습니다. 그리고 어제 호떡을 구워보았습니다!


그제 일하는 도중에 낯선 번호로부터 문자가 왔습니다. 연어님이셨습니다. 회사 구조상 무거운 물건은 1층에 놓고 가는 경우가 많아 연어님께 따로 연락이 갔던 모양입니다.

정성스런확인.png
(배송이 다됐는지 꼼꼼하게 챙겨주시던 연어님)

그리고 퇴근해서 큰 박스(백설 찹쌀 호떡믹스)와 작은박스(뒤집개)를 들고 집으로 향했습니다. 뒤집개까지 별도로 주문해주시다니 꼼꼼함에 감사했습니다ㅠ 그리고 열어본 박스의 내용물은 바로!

박스내용.jpg뒤집개.jpg
(박스 내용물과 뒤집개)


여기서부터 저의 호떡도전기가 시작됩니다!

일단 설명서대로 40~50도의 물을 준비하는 것부터가 난관이었습니다. 1회용컵이없어서 눈대중으로 뜨거운물 3/1을 넣고 나머지를 찬물로 채웠습니다. 그리고 넓은 그릇이 없어 양은냄비에 이스트를 고루고루 풀었습니다. 충분히 섞은걸 확인 한 후 찹쌀호떡믹스가루를 푼 후 5분동안 저었습니다. 생각보다 꽤나 퍽퍽해져서 힘들었습니다ㅠ

5분반죽뒤.jpg
(5분 반죽한뒤)

이 반죽을 식용유를 이용해서 손에서 편 다음 잼믹스(꿀(?))를 넣고 오무렸습니다. (손이 빨갛게 나온건….저도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page.jpg
(모양 및 소 넣기)

여기까지는 예상한대로 되었습니다. 프라이팬을 예열하고 거기에 살포시 반죽된 3덩어리를 넣었습니다. 기름이 자글자글 기분 좋은 소리를 내면서 반죽을 굽고 있었습니다.

1차구움.jpg
(1차 구움)

어느 정도 구워졌다고 생각해서 뒤집는순간!!

뒤집음.jpg
(뒤집은 결과!)

너무나 자기만족의 뿌듯함에 빠져버린 (남들이 보기엔 별거 아닌 듯 하지만 저에겐 지금까지 감동의 순간이었습니다.) 나머지 적당히 구워서 뒤집어야 할 타이밍을 놓치고 만것입니다ㅠ 여기서부터 저는 멘붕에 빠집니다…애써 뒤집개로 눌러보지만 그 색깔은 어디 안갔습니다…

누름.jpg
(누른결과…)

그렇게 좌절한 채 한번 더 뒤집고 완성품을 접시에 담았습니다…그 완성품의 모양은 제가 알고 있던 호떡의 이미지와는 좀 다른 무언가였습니다...

완성.jpg
(완성!????)

그리고 실망감을 한쪽으로 젖혀놓고 한입 베어 문 순간! 바스락 소리를 내면서 따스한 호떡껍질이 저를 반가운 듯이 맞이해 주었고 그 다음으로 주인공인 달달한 호떡소가 입안을 가득 채웠습니다. 그 따뜻함 + 바삭함 + 달달함 + 약간의 기름기가 포함된 맛이란ㅠㅠ 정말 맛있었습니다!!

한입.jpg
(맛있음!! 진짜!)


순식간에 세 덩어리를 모두 해치웠죠! 그리고 다 먹고 나서 순간적으로 원효대사 급의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아! 모양이 어떻든 간에 중요한 것은 속의 내용물이구나! 투자도 마찬가지로 외부의 평가나 시장의 상황에 따른 겉모습인 시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속의 내재된 가치가 중요한 것이구나! 역시 존버가 답이다!!!

연어님 덕분에 진리를 하나 깨달은 호떡 당첨 후기를 여기서 마칩니다... 역시 존버는 진리입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매번 지원감사합니다

와!!!! 호떡 너무 자유분방하게 생긴거 아니에욧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러한 획일적인 정답만 요하는 요리는 호떡의 개성과 창의력을 저해합니다ㅋㅋㅋ

호떡 이벤트 당첨 축하드립니다 ㅎㅎㅎ 아 호떡을 만들어 먹는 거군요 ㅎㅎㅎ

네ㅎㅎ 그닥 어렵지않아요 저도 했잖아요
결과물이야 뭐 음식은 맛이 제일 중요하잖아요??ㅋㅋ

네 ㅎㅎㅎ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겠네요 ~~겨울엔 역시 호떡.붕어빵이죠 ㅎㅎ

으아 클리셰같긴하지만 조심스럽게 군고구마도 넣어보겠습니다ㅋㅋ

원효대사급의 깨달음이네요 ㅋㅋㅋ 기승전존버. ㅋㅋ
호떡 잘 해드시는 모습을 보니 왠지 저도 해먹을수 있을거 같아요! ㅋㅋ

아니! 둘러보니 요리마스터시네요ㅜㅜ 호떡에 금가루까지 뿌려드실거같은데ㅜㅠ

아 이거 진짜 맛있는데.. 대박이죠!! 완전 운이 좋으시네요.^^
제가 오늘 200팔로워를 달성해서 스팀몰아주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오셔서 운을 다시 한번 시험해보세요.^^
https://steemit.com/kr/@stylegold/200-sbd

감사합니다ㅎㅎ

도전을위한 좋은 음식

Great post

흥미로운 기사, 행운을 나누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진짜 맛있겠네요ㅠㅠ 주위에 호떡 파는 데 없나ㅠㅠ

엥?? 저거 맛나보이시나요?? 빈말이라도 감사합니다ㅠ 뭔가 위로받는 느낌이라ㅠ

진짜 맛있어 보여요.^^ 사실 모양 이상하다는 코멘트 보기 전엔 이상하다고 생각도 못했다는 ㅋㅋㅋ 그저 맛있겠다 이 생각만 했어요 ㅋㅋㅋ

ㅠ으아아 나도 오늘부터 호떡요리사!!★

호떡 장사할만큼 많은 호떡이네요~ ^^
호떡 드시고 깨달음이라... ㅎㅎㅎ 범상치 않은 분이시네요~

갑자기... 윤식당 시즌2의 호떡 만들던 "박서준"이 생각나네요. ^^

그분의 절반만 생겼더라도 지금쯤...읍읍...아닙니다ㅜㅠ
놀랍게도 그렇게 생각이 들더라구요ㅎㅎ 뇌리에 번쩍하면서!!

뭔가 알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은 뭘까요? ㅎㅎㅎ

하하 보기만하셔도 아실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4
JST 0.028
BTC 59305.10
ETH 2602.12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