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10] 왕!!! 초보의 포토샵 적응기~!(물방울)

in #kr8 years ago

안녕하세요~ @gangirl입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비가 오네요~~

촉촉한 봄기운 느껴지시나요???^^

요 근래 비가 자주 온 것 같지만~!! 오늘은 춥지도 않은게 정말 봄비 같네요~

다들 비온후 나뭇잎에 맺힐 빗방울 보면서 싱그러움을 느껴보시라고 오늘은 물방울 효과 줘봤답니다~ ㅋㅋㅋ(갖다붙이기도 잘하죠?ㅋㅋㅋㅋㅋ)

짜자잔~!!!
20.jpg

오~~~ 싱그럽지 않나요??^^

과정 설명해 드릴께요~~ ㅋㅋㅋ

나뭇잎 그림을 열어줍니다.
1.jpg

레이어를 하나 추가해줍니다.
2.jpg

원형 선택 툴로 동그라미를 그려줍니다.
3.jpg

그라데이션을 넣어 줍니다.
4.jpg

5.jpg

오버레이로 바꿔줍니다.
6.jpg

색이 확 바뀐답니다~~ ㅋㅋㅋ 신기방기~!!!

레이어를 더블 클릭해 레이어 스타일 창을 열어 내부 그림자를 줍니다.
7.jpg

8.jpg

드롭 섀도우를 줍니다.
9.jpg

오~~~ 이쁘죠???
10.jpg

레이어를 하나 추가한 후 전경색을 하얀색으로 바꾸고 브러쉬를 선택해 줍니다.
11.jpg

물방을 위에 점을 콕!! 찍어줍니다.
12.jpg

두 레이어를 그룹으로 묶어줍니다.(Ctrl+G)
13.jpg

그룹으로 묶인 물방울을 복사해 줍니다.(Ctrl+J)
14.jpg

Ctrl+T를 이용해 위치 및 크기를 조정해 줍니다.
15.jpg

물방울을 하나 더 복사해 픽셀 유동화를 시켜줍니다.
16.jpg

물방울이 흘려내리는 느낌을 표현해 줍니다.
17.jpg

좀 부자연스럽긴 하지만~ 어느정도 느낌은 표현되었죠???ㅋㅋㅋ
18.jpg

이것저것 조금 더 추가해서 완성~!
19.jpg

싱그러움이 표현되었나요???ㅋㅋㅋㅋ

벌써 일주일의 반이 지났네요~~

다들 힘내서!!! 이번주도 활기차게 보내세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Sort:  

우와~ 아침 이슬이 모여서 만든 물방울 같아요. 신기하네요^^;

히히히~~ 알고나면 간단한데 모르던걸 해봤더니 신기하네요^^

물방울하나로 느낌이 확! 달라지네요~신기신기 +..+
물방울맺힌 잎처럼 싱그러운 하루되세요~^^

신기하죠??? ㅋㅋㅋ 저도 하면서 신기했답니다~~

진짜 신기하네요~ 한번 해봐야겠어요 ㅋㅋ

ㅋㅋㅋ 따라하면 쉽답니다~~~
한번 해보세요~^^

여지껏 쭉 지켜봐온 사람으로서 한 말씀 드리자면... 실력이 일취월장 하셨습니다.^^

오~~~ 그렇게 말씀해 주시다니!!! 감사합니다~ ㅠㅠ

오!! 진짜 물방울인줄 알았어요 !!!
밋밋한 나뭇잎이 물방울로 더 싱그러워 졌네요. ㅎ

그쵸그쵸??? 진짜 물방울 같죠?ㅋㅋㅋㅋㅋ
싱그러운 하루 되세요~^^

물방울이 살아움직이는것처럼 엄청 생동감있는!!!! 아 대단하셔요 ღ'ᴗ'ღ

ㅋㅋㅋ 그쵸??? 이쁘죠??? 싱그러움을 느껴보세요~^^

헐?! 뭐지 이 신의손님은..?? 초보맞아여??

진짜 물방울인줄 알았어여 ;;

완전 초보랍니다 ㅠㅠ 어려워요~
그래도 물방울 이쁘죠?ㅋㅋㅋ

네! 진짠줄 알았어여 ㅋㅋㅋ

어머~ 많이 늘었어요 ^^
정말 신기하네요~ 그냥 물방울 기능이 있어서 똑 떨어뜨려주는게 아니었군요~~ 보통일이 아니네요~

그쵸?? 많이 늘었죠?^^ 물방울 기능도 찾아보면 있지 않을까요?

오~~~ 이제 물방울 효과까지. 진짜 물방울 같아보였어요.
요즘 올리시는거 보면 실력이 많이 느셨다고 느껴집니다 ㅎ

ㅋㅋㅋㅋ 다행이예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출동!!!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5
BTC 60266.77
ETH 1581.59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