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7] 왕왕왕!!! 초보의 일러스트 적응기~!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gangirl 입니다.
0.jpg

오늘은 여러가지 과일입니다~~~ ㅋㅋㅋ
이 작업시 제일 중요한 건 대칭을 이용하는거였어요~

대칭되는 작업시 대충 그리면 완성도가 떨어지므로 정확한 대칭이 되도록 그리는게 중요합니다!

이전에 배운것들을 이용해서 작업한거기때문에 사용한 툴은 비슷하답니다 ㅋㅋㅋ

사용한 툴

  • scale tool
  • selection tool
  • pen tool
  • add anchor point tool(고정점 추가)
  • anchor point tool( 고정점 도구)
  • align(정렬) → 새롭게 옵션 사용해 봤답니다~(주요 오브젝트에 정렬!!)
  • pathfinder
  • join
    그리고 새롭게 등장한
  • reflact tool(반사 툴) → 이번 작업에서 제일 중요!!(rotate tool을 꾹 누름 보임)
  • stroke(선 두께(획)) - cap(끝부분 모양)

복숭아 그릴때 주의 할 점.

  1. 대칭으로 그리기~(펜으로 그냥 모양을 그려도 되지만 이번엔 정확한 대칭으로 그리는 연습!!)
    1.jpg

  2. 반쪽만 그리고 reflact tool로 복사해줌.
    2.jpg
    이땐 selection tool, anchor point tool 사용함.

  3. 필요 없는 부분 지워주기
    3.jpg

  4. reflact tool로 복사하기(Alt키를 눌러 고정점을 선택해줌)
    4.jpg

  5. 그 다음 마지막으로 두 선을 join(Ctrl+J)으로 연결해줘야 함.
    5.jpg

  6. 마지막으로 정렬해 주면 됨. 이때 정렬 대상을 주요 오브젝트에 정렬로 선택함.

정렬할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주요 오브젝트를 한번 더 클릭해주면 됨.
6.jpg

사과 그릴때 주의 할 점.

  1. 사과 그릴때 위아래 모양을 잡을 땐 고정점을 추가해서 그려준다.(이때도 반쪽만 그려주면 됨)
    7.jpg

  2. 필요없는 부분 삭제
    8.jpg

  3. 선 끝을 라운드로 정리해준다. (stroke 옵션 - cap(끝부분 모양))
    9.jpg

당근 그릴때 주의할 사항

  1. 당근 그릴때 위에 잎 부분 그릴땐 당근을 확대한 다음 고정점을 추가해서 만들어준다.

이때 룰러(Ctrl+R)를 꺼내서 작업해줌.
10.jpg

  1. 필요없는 부분을 selection tool을 이용해서 지워준다.
    11.jpg

  2. 곡선을 그릴땐 처음부터 라운드 만들기 어려우니 꺾이는 포인트에 점을 찍어주고 나중에 anchor point tool로 라운드 만들어 주면 됨.
    11-1.jpg

11-2.jpg

지금까지 작업을 토대로~~~ 드디어 완성!!!

12.jpg

대충 그리는 건 쉬운데 딱 맞춰서 그릴려니까 시간이좀 걸렸네요~ 그래도!! 해놓고 나니 뿌듯하답니다~~~ 오늘도 스스로 만족하는 일러 적응기였습니다!!!

다들 행복한 하루 되세요~^^

Sort:  

제 컴에는 그저 장식용으로 설치되어 매 달 결제 비용만 나가는 포토샵... 이젠 좀 써야겠습니다 ㅎ

ㅋㅋㅋ 저도 동영상 강의 끊어놓고 쭉~~ 안보다가 끝날때쯤 시작해서 다시 끊어야되나 고민입니다 ㅠㅠ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와 이거 책보고 배우시는거예요?
오늘은 난도가 더 높아보이는

ㅋㅋㅋㅋ 그래요? 그냥 보기엔 완전 단순해 보이지 않아요? 올리면서 어제보다 수준(?)이 떨어진다고 그러는거 아닌가 걱정했어요 ㅠㅠ

ㅎㅎ 어제가 더 화려해보이긴하는데
여긴 새로운 기술이 추가됬잖아요~
이거 책보고하세요?
저도 프로그램하나 책보고 공부할꺼라 배우면서 올리려고하는뎅
갱걸님도 그러시는건가해서요

아니요~~~ 동영상 강의 들어요~ ㅋㅋㅋ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것 같아용 ^_^
귀여운 과일 그림이네요..
반들반들한 윤기나는 체리 너무 예뻐요 ㅎㅎ

ㅋㅋㅋ 이쁘죠??? 나름 열심히 하고 있답니당~~~ 반들반들~~~

저도 예전에 일러스트 배웠었는데 포스팅 보니 그때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올라요~

오~~~~~~ 그럼 잘하시겠어요~~~~ 전 아직 걸음마 단계여서 혼자서만 만족하고 있답니다~ ㅋㅋㅋ

이렇게 뚝딱 멋지고 이쁜 과일들을 만들어 내시다니 저에게는 마술처럼 느껴지네요.
저도 기회가 되면 배워보고 싶어요.

헉!!! 뚝딱은 아니랍니다 ㅋㅋㅋ 아직 허접한 실력이라... 나름 자세히 설명은 한다고 하는데~ 한번 해보세요~^^

하는데 시간 진짜 많이 걸리셨겠어요 !! 정성이 장난 아니시네요 !
완성작도 이뻐용 ^^ 정말 꾸준히 하시는 것에 박수와 보팅을 보냅니다 !

시간 오래걸려요 ㅠㅠ 그래서 주말은 쉰답니다 ㅋㅋㅋ 감사합니다~^^

뭔가 심플하면서 고퀄!
주말에 여유있을때 저도 따라해보겠습니다

오~~~~~~~ 고퀄이라고 해주시다니!!! 한번 따라해 보시고 잘 모르시겠는거 있음 물어보세용~~ 저건 다 할 수 있답니다!!! ㅋㅋㅋ 자신감!!!

그림을 시작해보려고 준비 중인데
여기서 공부 좀 해야겠네요

음~~~~~~ 제께 도움이 될지는...ㅋㅋㅋ 그래도 기본은 잘 설명해 놓지 않았나요?ㅋㅋㅋ

이렇게 간단한 그림 같은데도 손이 엄청 가네요~
정말 일러스트 웹툰 등 창의적인 활동 하시는 분들 엄청 부러워요~
넘넘 멋진 일 같아요..
화이팅!!입니다...

그러니까요~ ㅠㅠ 작가분들 대단하세요 ㅠㅠ 저도 얼른 그런 그림 뚝딱 뚝딱 그렸으면 좋겠어요~ 화이팅!!! 입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2
TRX 0.12
JST 0.029
BTC 66177.69
ETH 3483.33
USDT 1.00
SBD 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