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59] 왕왕왕!!! 초보의 일러스트 적응기~!(야자수)

in #kr8 years ago

안녕하세요~ @gangirl입니다~~

아직도 수요일이네요 ㅠㅠ 이번주는 이상하게 시간이 안가는 것 같네요~ 이유가 뭘까요???

어떨땐 휙~ 지나가 버리고~ 어떨땐 완전 느리게 가고.. 한주가 참 길게 느껴진답니다...

비와서 추울줄 알고 옷 챙겨입고 왔는데 너무 덥네요 ㅠㅠ 다들 조금만 더 힘내시길 바래요~

오늘은!!! 예~~~~전에 그렸던 야자수에 다시 한번 도전해 봤답니다~ ㅋㅋㅋ
실력이 얼마나 늘었는지 비교가 확!!! 되겠죠?? 될까요?? 글쎄요~ ㅋㅋㅋㅋㅋ

우선 오늘그린거 보여드릴께요~!!!!
25.jpg

ㅋㅋㅋㅋㅋ 어떤가요?? 좀 야자수 같나요??? 안에 야자수 열매도 더 그려주고 해야 되는데... 오늘은 여기까지!!!^^;;;

과정설명 들어갑니다욥!!!

네이놈에서 야자수 사진을 하나 가져온 후 펜툴을 이용해 잎을 그려줍니다.
1.jpg

이제 잎사귀를 그릴 브러시를 만들어 줍니다.

사각형을 그려준후 네 귀퉁이의 고정점을 삭제해 줍니다.
2.jpg

고정점을 추가하기도 하고 매끄럽게 바꾸기도 해서 모양을 잡아줍니다.
3.jpg

4.jpg

이리저리 모양을 잡아주면 된답니다~
5.jpg

아트브러쉬로 등록해줍니다.
6.jpg

아까 그린걸 방금 그린 브러쉬 모양으로 바꿔줍니다.
7.jpg

브러쉬를 이용해 잎사귀를 그려줍니다.
8.jpg

배경은 안보이게 하고 모양을 정리해 줍니다.
9..jpg

레이어를 추가한 후 다른 잎도 그려줍니다.
10.jpg

음~~~ 뭔가 느낌이 나오나요???ㅋㅋ
11.jpg

몇개 했을땐 느낌이 나오더니.. 음... 잘하고 있는건가 싶네요 ㅋㅋㅋ
12.jpg

잎사귀 다 그렸답니다~ 노가다네요~
13.jpg

가운데 부분을 그려줍니다.
14.jpg

오~~~ 위치랑 좀 바꿔줬둬니~~ 멋지지요~????ㅋㅋㅋㅋㅋ
15.jpg

오늘도 역시나 혼자 만족하고 있답니다 ㅋㅋㅋㅋㅋ

여기서 팁!!! 나뭇가지 그릴때 레이어를 계속 추가해 줬는데 하위레이어 추가 방식으로 해줬으면 한번에 숨기고 보고 할 수 있었는데 하나하나해줬더니 숨기기 취소하는 것도 일어더라고요~
그래서 뒤늦게 하위레이어로 만들어 줬답니다 ㅠㅠ

이제 나무 기둥을 그려줍니다용~!

직사각형을 그린 후 원근 왜곡을 해줍니다.
16.jpg

붓글씨 브러쉬 크기및 변경을 바꾼 후 물방울 브러쉬 툴을 이용해 색칠을 해줍니다.
17.jpg

기둥을 다 색칠해 줍니다.
18.jpg

밑으로 옮겨 회전해준 다음 아트웍 색상 변경에서 색을 바꿔줍니다.
19.jpg

같은 레이어를 추가한 후 다시 아트웍 색상변경에서 색을 조금 바꿔준후 지우개툴을 이용해 위에 색을 지워줍니다.
20.jpg

이리저리 색을 바꿔준 후 브러쉬로 등록해 줍니다.
21.jpg

전체 야자수 잎 색을 녹색으로 바꿔줍니다.
22.jpg

야자수 완성~!! 이제 그라데이션을 넣어야겠죠???ㅋㅋㅋ
23.jpg

그라데이션까지 넣고 땅도 그리고 해서 완성했듭니다~ ㅋㅋㅋ
24.jpg

음~~~ 괜찮은 것 같기도 하고~ 좀 아닌 것 같기도 하고~
어떻게 보면 그냥 다~~ 시커멓게 있을때가 나은 것 같기도 하고... 애매~~~ 합니다용 ㅋㅋㅋ

저랑 예전부터 소통하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초창기에 한번 야자수 그린 적이 있었답니다 ㅋㅋㅋㅋㅋ 그때꺼랑 지금꺼랑 비교해보면 어떨지 궁금하시죠??? 궁금하다고 해주세요~!!! 제발요~!!!

그래서!!! 비교샷을 준비했답니다~ ㅋㅋㅋ
짜자잔~!!!
26.jpg

ㅋㅋㅋ 그때랑 비교하면 좀더 세밀하게 묘사가 된 것 같지 않나요????
나무 기둥도 네모 2개 만들어서 블렌딩으로 만들어 줬었는데 오늘껀 그래도 약간은 야자수 기둥 재질이 표현 된 것 같네요~ ㅋㅋ

결국 예전보다 조~~~금은 실력이 는 것 같죠??? 이걸로 만족~!!!
(아직까지 이런거 보면 전 소질은 없나봐요^^;;;)

하긴.. 소질이 있었음 지금쯤 다른일을 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다들 오늘은 일찍 집에 가셔서 축구 볼 준비 하셔야죠??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Sort:  

야자수가 시원하니 이 여름에 딱입니다~^^
저도 나무 그린거 있는데 나중에 함 오려봐야겠어요~~~

오~~~ 나무도 엄청 잘 그리셨을 것 같아요~~~
기대하겠슴당~!!^^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야자수 사진 올렸는데..찌찌뽕..ㅋㅋ

어??? 야자수 사진 못봤는뎅!!
어제 스팀잇 할려고 했는데 아이가 너무 늦게자서 못하는 바람에 못보고 지나쳤나봐요~ ㅠㅠ

야자열매도 그려주셔야죠? ㅎㅎ 소질 있으신데요^^ 그렇다고 다른 일을 하시란건 절대 아닙니다~ ㅋㅋ

다른일을 하기엔... 나이가 너무 많죠???ㅋㅋㅋㅋㅋ
야자 열매 그릴려면.. 또 한~~~~~~~참 해야 한답니다 ㅠㅠ

와.. 일러스트 선따기 정말 잘하시네요^^
전 처음에 선따기 몇번 해보고 포기했어요 ㅎㅎㅎ
선따기가 정말 엄청난 집중력이 필요하더라구요;;

전 일러스트 선따기가 너~~~무 재밌더라고요~ ㅋㅋㅋ
그래서 신랑이 자꾸 선따는거 시키기도 한답니다~ 재밌어요 재밌어~~~
선따는게 젤~~~ 재밌어요 ㅋㅋㅋㅋㅋ

와.. 이렇게 만드는 거였어요??
ㅇㅅㅇ..

ㅋㅋㅋㅋㅋ 신기하죠??
저도 첨에 하면서 엄청 신기했답니다~ ㅋㅋ

조금 는 정도가 아닌데요. 많이 늘었네요. 그리는 방법도 다양해진 것 같구요.

ㅋㅋㅋ 늘긴 한 것 같아요~~~
처음보다 이것저것 쓰긴 한답니다~~

오오~ 갈수록 실력이 느는게 보입니다 ㅎㅎ

음헤헤헤헤~ 조금 늘긴 했죠???ㅋㅋㅋㅋㅋ

저는 초창기때나 지금이나 둘다 잘그리신것같은데;;;
서로 다른 매력이 있는듯하다는..^^ㅋ

ㅋㅋㅋ 그렇게 봐주시면 감사하죠~~

야자수보니 그냥 코코넛 음료 하나먹으면서 자리펴서 앉아서 멍하게있고싶네요 ㅎㅎ

ㅋㅋㅋㅋ 그쵸~~~
놀러가고 싶어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5
BTC 60328.01
ETH 1579.98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