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39] 왕왕왕!!! 초보의 일러스트 적응기~!(황금비율)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gangirl입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비가 주륵주륵 오네요~~

전 커피한잔 마시면서 여유로운 하루를 시작하고 있답니다~ ㅋㅋㅋ

오늘은 황금비율에 대해 공부해 봤답니다~

제가 워낙 똥손이라 그림을 그릴때 비율을 잘 못잡아요~ ㅠㅠ

그래서 일러 배우면서도 그게 제일 어려웠다는...

그런데 어제!!! 유튜브를 둘러보던 중 황금비율 강의를 보게 되었답니다~~

오~~~ 이건 신세계였어요~~~ 동그라미로 그림을 완성하다니!!!

그러나!!!

그건 고수들만이 할 수 있는거였어요~ ㅠㅠ 어떻게 해야 되는지 전혀 감이...ㅠㅠ

8.jpg

이거 그리는 것도 어려웠답니다...ㅠㅠ

완전 딱 맞는 그림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우선은 저거 그리는 방법부터 알려드릴께요~ㅋㅋㅋ

우선 500짜리 사각형을 그려줍니다.
1.jpg

그 다음 1000짜리 원을 그려줍니다.
2.jpg

사각형과 원을 정렬해줍니다.
3.jpg

필요없는 부분을 지워줍니다.(전 패스파인더로 나누고 필요없는 부분 지워줬네요~)
4.jpg

똑같은걸 하나 복사해준다음 회전시켜주고 길이를 1.618로 나눠줍니다.
5.jpg

똑같은 방법을 계속 진행해 이런 모양을 만들어주면 된답니다~
6.jpg

전 그냥 계속 사각형 그려서 만들어 줄려고 했더니 나중에 전혀 안맞는 사이즈가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어제 하다가 포스팅도 포기했었답니다 ㅠㅠ

다시 강의로 돌아와~ 각각의 사각형에 원을 그려줍니다.
7.jpg

완성~!!!
8.jpg

완성된 그림에서 원만 따로 빼줍니다.
9.jpg

원을 가운데 정렬로 맞춰줍니다.
10.jpg

자~ 이 원을 이용해서 그림을 그려줍니다.
11.jpg

도형툴을 이용해 원하는 영역을 합쳐줍니다.
12.jpg

13.jpg

색칠을해 독수리를 완성시켜줍니다.
14.jpg

이렇게하면 그림이 보다 깔끔해지네요~

비율이 딱딱 맞는 느낌이랄까....

그러다 발견했답니다~~~

몇일전에 @cheongpyeongyull님께서 그려주신 그림!!!
15.jpg

우와~~ 황금비율에 딱 들어맞습니다~~

율님께서 의도하고 그리신건지 타고난 감각으로 그리신건지는 모르겠지만!!!

놀라움을 금치 못했답니다~~~

초짜는 그저 부러울뿐이랍니다..ㅠㅠ

그 뒤에는 엄청난 연습이 뒤따랐겠죠?ㅠㅠ

배울수록 의기소침해지고 있는 @gangirl이었슴당~ ㅠㅠ

그래도!!! 다들 힘내세요~~^^

Sort:  

히야 황금비율이라...ㅋ.ㅋ
보기만하는 저는 그저 신기방기 ㅎ
전에 그려주신 파이리랑 꼬부기도 그렇고
절대 금손입늬다~^^
화이팅 하세요!!

저도 아직 대입은 못하네요~ ㅋㅋㅋㅋㅋ
하도 비율을 못맞추니~ 저런거라도 알면 좀 낫지 않을까해서 봤는데....
볼수록 더 어렵네요 ㅠㅠ

if you want more upvotes check out my last blog post @a-0-0

일러스트배우는데도 황금비율이란게 있군요~
꾸준히 연습하고 계시니 언젠간 멋진 황금비율로 하실수 있을거에요^^

그니까요~~ 디자인하거나 그리는덴 다 황금비율이 있나봐요~
손그림도 연습을 해야하나봐요 ㅋㅋㅋ 그래야 제대로 할 수 있다는~!!
그런데!!! 전 똥손이라는 ㅋㅋㅋㅋㅋ

제가알기론 똥손은 절대 아니세요~
금손입니다!!!

ㅠㅠ 감사해요~

똥손아니신데요 뭘! 의기소침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ㅋㅋㅋ 똥손이예요 ㅠㅠ
어떻게 그려야할지를 모르겠어요 ㅠㅠ

헐!!!!! 너무 신기해요. ㅎㅎ황금비율...두근두근 ㅋㅋㅋ저도 고수가 되고 싶습니다. 비오는 궂은 날씨지만 우리 오늘도 힘내보아요!!!!ㅎㅎ

한밀리님은 그림 잘그리시잖아요~~~~
충분히 고수시랍니다~ ㅋㅋㅋ
제가 고수가 되고 싶다는..ㅠㅠ

독학으로 하시는거예요?
수학공식 뭐 계산하는건 머리가 아파서 생각조차
하기가 싫은데 대단하셔용^^

ㅋㅋㅋㅋㅋ 저도 생각 못한답니다~ ㅠㅠ
혼자 배울려니 자꾸 하다가 막히네요 ㅠㅠ
어디 물어볼데도 없고...ㅠㅠ

와우 잘하시네요!😊

잘하진 못해요 ㅠㅠ
황금비율로 하는건 더 어려운 듯 하답니다~~ㅠㅠ

황금비율 첨들어봤어요
잘하고 계신뎅! 힘내세용!!

감사해요~~ ㅠㅠ
잘하고 싶은데... 할수록 더 어려워지네요~ 모든게 다 그렇겠지만요 ㅋㅋㅋ

오! 황금비율 무슨 수학공식같아보여서 어려워보이네요 ㅎㅎㅠㅠ

어떻게 해야 된다는건 알겠는데~~ 막상 대입할려면 막막하네요 ㅋㅋㅋㅋㅋ
아무래도 또 제맘대로 그냥 할 듯 하답니다~ㅋㅋㅋ

흠.황금비율 ㅋ

왜요???? 저거 다 의미없는건가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0578.94
ETH 2625.05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