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3] 왕왕왕!!! 초보의 일러스트 적응기~!
안녕하세요~ @gangirl입니다~
오늘은 일러스트 세번째 시간입니다.ㅋㅋㅋ (혼자 하고 혼자 만족하는..ㅋㅋㅋ)
사용한 툴
- rotate tool(회전)
- scale tool(확대, 축소)
- align(정렬)
그리고 지난번에 사용한 - add anchor point tool(고정점 추가)
- delet anchor point tool(고정점 삭제)
- anchor tool
1. rotate tool(회전)
rotate tool 선택시 항상 가운데 기준점을 중심으로 회전함.
이때 기준점을 변경 할 수 있음. 오브젝트 선택 후 rotate tool 선택하고 기준점을 클릭하면 됨.
rotate tool을 더블 클릭시 rotate창이 생성되는데 이때도 항상 가운데 기준점을 중심으로 회전함.
rotate tool 선택후 기준점을 변경할 수 있으나 기준점 변경 후 rotate tool 더블 클릭하면 다시 가운데 기준점으로 변경됨.
이때 기준점 변경 후 일정한 각도로 회전할려면 Alt키를 누른 상태에서 기준점을 누르면 됨.
이때 마지막 작업 반복시 Ctrl+D를 누르면 마지막 작업이 반복됨.
2. scale tool - 확대, 축소시 사용. rotate tool과 사용법 동일
3. align(정렬)(Shift+F7) - 윈도우에서 align(정렬) 선택하여 창을 열어야함.
특정 오브젝트에 맞게 정렬하고 싶을때 모든 오브젝트 선택 후 특정 오브젝트 한번 더 선택하고 정렬하면 됨.
기본적인 이론 숙지 후 작업 시작~!!!!
딱딱 떨어지는 원이나 사각형 작업은 쉬운데 add anchor point tool이나 delet anchor point tool, anchor tool로 모양을 잡아주는건 어렵네요 ㅠㅠ 감이 없어서 그런건지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건지...
Cheer Up!
오~~~~ 감사합니다~~^^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gangirl님 포스팅 보면 정말 쉽게 잘 설명해주시는 것 같아요
항상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
오~~~~~~~~~ 진짜요???? 완전 다행이예요~~~ 혼자 올리면서도 걱정했다는 ㅠㅠ 감사해요~ ㅠㅠ
일러스트 만지기 어려운걸로 아는데.ㅎ
아무튼 대단하십니다.ㅎ
이렇게 스스로 공부까지.ㅎ
첨이여서 하나도 몰라요~ ㅋㅋㅋ 한번 열심히 해볼려고요~ 우리 같이해요~~^^
신기하네요 ㅋㅋ 이런거를 직접 만들수있는줄 처음알았습니다
오~~~ 점점 더 나은 모습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지금은 왕허접ㅠㅠ
If you follow ,upvote ,comment and resteem me I will do same